Skip to main content
현지 대표 음식인 풍미 좋은 해산물 검보
Denny Culbert
1 / 1
  • 주별:
    루이지애나주

거리에서는 나지막이 케이준 프랑스어가 들리고, 바와 레스토랑에서는 자이데코 음악 소리가 손짓합니다.

루이지애나주 라피엣은 루이지애나주의 프랑스-아카디아계 지역인 아카디아나(Acadiana)의 중심지이자 케이준과 크리올 음식의 수도입니다. 이 지역은 신선한 현지 식재료 덕분에 스페인, 프랑스와 카리브해 문화의 영향이 녹아있는 다양한 컴포트 푸드가 발달했습니다. 현지의 대표 맛집에서 최고의 아카디아나 음식을 맛보지 않고 이 지역을 여행했다 말할 수 없겠죠?

현지 식재료의 신선함

비옥한 열대 기후와 풍부한 물 덕분에 라피엣은 다양한 농산물이 자랍니다.

추천 맛집: 소셜 서던 테이블 앤 바(Social Southern Table & Bar)는 푸짐한 팜투테이블 메뉴와 수제 칵테일이 유명합니다.

말 농장에서 열리는 라피엣 파머스 & 아티산스 마켓의 싱싱한 농산물

말 농장에서 열리는 라피엣 파머스 & 아티산스 마켓의 싱싱한 농산물
더 보기

군침 도는 해산물

소프트 셸 크랩과 새우부터 굴, 가재에 이르기까지 언제든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추천 맛집: 케이준 클로스 시푸드 보일러스(Cajun Claws Seafood Boilers)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현지 해산물을 선보이는 전문점인데, 특히 가재와 새우찜이 유명합니다. 시즌에만 오픈하는 호크스 크로피시(Hawk’s Crawfish)는 소금물에 해감하는 방법으로 전처리해 깨끗하고 맛있는 가재요리를 선보입니다. 두 레스토랑 모두 라피엣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5월에 열리는 민물 갑각류 축제인 브로 브리지 크로피시 페스티벌(Breaux Bridge Crawfish Festival)에도 참가해보세요.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새우와 옥수수 폴렌타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새우와 옥수수 폴렌타
더 보기
Denny Culbert

부댕 소시지

쌀, 돼지고기, 양파, 피망과 양념으로 속을 채운 부댕 소시지는 누가 더 맛있게 요리하느냐 경쟁이 치열한 식재료입니다.

추천 맛집: 바이유 부댕 앤 크래클링(Bayou Boudin & Cracklin)은 뜨거운 소시지와 함께 돼지 껍데기 튀김인 크래클링을 곁들여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돈스 스페셜티 미츠(Don’s Specialty Meats)는 아카디아나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다양한 식재료를 조합한 메뉴를 선보입니다. 부르스트 비어가르텐(Wurst Biergarten)에서는 부댕과 푸틴(치즈 커드와 그레이비소스를 듬뿍 올린 프렌치프라이)이 만난 ‘부틴’을 드셔보세요.

쌀, 돼지고기, 양파, 피망과 양념으로 속을 채운 현지 특산물 부댕 소시지

쌀, 돼지고기, 양파, 피망과 양념으로 속을 채운 현지 특산물 부댕 소시지
더 보기

플레이트 런치

그레이비 소스를 끼얹은 고기와 탄수화물 요리에 야채와 빵을 곁들여 한 접시에 내는 플레이트 런치는 현지인들의 주식 자리를 조용히 지켜온 음식입니다.

추천 맛집: 작고 아담한 분위기의 아카디안 수퍼레트(Acadian Superette)는 가정식 플레이트 런치를 맛보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스콧의 베스트 스톱 슈퍼마켓(The Best Stop Supermarket)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케이준 요리를 제공하며, 빌리 홈메이드 부댕 앤 크래클링(Billy's Homemade Boudin and Cracklins)에서는 특별한 고기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카츠너 스페셜티 미츠(Kartchner’s Specialty Meats)는 또 다른 런치 맛집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푸짐한 플레이트 런치를, 일요일에는 바베큐 플레이트 런치를 선보입니다.

케이준, 크리올과 남부의 풍미가 짙은 푸짐한 플레이트 런치

케이준, 크리올과 남부의 풍미가 짙은 푸짐한 플레이트 런치
더 보기
Denny Culbert

좋아하는 맛의 검보 고르기

검보는 루이지애나에서 꼭 먹어봐야 할 대표 요리입니다. 깊은 풍미와 강한 향신료가 특징인 수프 느낌의 이 요리는 밥 위에 끼얹어 나오는데, 그 종류가 무궁무진합니다.

추천 맛집: 정통 검보 전문점으로 유명한 프리진스(Prejean’s)에서는 요리책도 판매하므로 집에 와서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찰리 G(Charley G’s)의 훈제 오리와 앙두유 소시지는 전국으로 배송할 만큼 유명하답니다. 케이준 민속촌인 버밀리언빌(Vermilionville) 구내식당인 라 퀴진 드 마망(La Cuisine de Maman)에서 검보의 깊은 맛을 느껴보세요.

푸짐한 치킨과 소시지 검보

푸짐한 치킨과 소시지 검보
더 보기
Denny Culbert

찾아가는 방법

텍사스주 휴스턴, 조지아주 애틀랜타 등 주요 도시는 물론 라피엣에서 가장 가까운 국제 공항인 루이 암스트롱 뉴올리언스 국제공항(Louis Armstrong New Orleans International Airport, MSY)을 통해 라피엣 지역 공항(Lafayette Regional Airport)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 오시는 경우 라피엣까지 전세 버스 및 기차가 운행합니다. 혹은 차를 렌트할 경우 2시간이면 도착합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