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켄터키주
이 친근한 켄터키주 도시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동네들은 120개나 되는 수많은 공원 덕분에 녹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루이빌은 켄터키 더비(Kentucky Derby), 무하마드 알리 센터(Muhammad Ali Center), 버번 양조장인 위스키 로(Whiskey Row)가 자리한 곳으로 유명하지만 아웃도어 탐험을 하기에도 환상적인 장소입니다. 미국 제일가는 조경 건축가이자 뉴욕시의 센트럴파크의 설계자인 프레더릭 로 옴스테드(Frederick Law Olmsted)가 고안한 탄탄한 공원 시스템 기반을 갖춘 루이빌의 공원들은 여행객들이 도심에서 조금만 이동하면 고요한 자연 속에 둘러싸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과 같은 곳이자 유명한 도심 명소를 품고 있습니다.
옴스테드 공원 시스템
세계에서 단 4개 밖에 없는 완성된 옴스테드 공원(Olmsted parks) 시스템 중 1개가 루이빌에 있습니다. 첫 여행 일정으로 다음 공원들을 탐방해보거나 루이빌 시스템의 다른 18개의 공원과 6개의 공원도로를 둘러보세요. 그런 다음 지역 주민들의 보금자리인 동네를 누비며 특별한 매력에 빠져보세요.
체로키 공원(Cherokee Park)는 레스토랑 로(Restaurant Row)로 잘 알려진 하이랜즈(The Highlands)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공원의 주요 특징은 3.9km에 달하는 경관도로입니다. 이 경관도로에는 차와 레크리에이션용 교통 수단을 위한 1차선 도로가 있으며 베어그라스 크리크 밸리(Beargrass Creek Valley)에 자리한 언덕, 초원, 숲을 지납니다. 보도 노천카페나 현지 피자 가게에서 탐방 후 허기를 달래보세요.
루이빌 도심의 화려한 장관을 보고 싶다면 사우스 포인츠 경관지역(South Points Scenic Area)의 언덕이 많고 삼림이 우거진 오아시스라 불리는 이로쿠아 공원(Iroquois Park)에 위치한 노스 오버룩(North Overlook)을 방문해 보세요. 원형극장에서 콘서트를 감상하고 공원 도처에서 열리는 연휴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디스크 골프 코스에서 게임을 즐긴 다음 스티첼 웰러 증류소(Stitzel-Weller Distillery)에서 버번과 위스키 제조 방법을 알아보세요.
도심 속의 작은 녹지 공간인 센트럴 파크(Central Park)는 미국 어느 곳보다 복원된 빅토리아 시대의 집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동네인 올드 루이빌의 매력적인 건축물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공원의 주목할만한 볼거리는 위엄있는 퍼걸러, 깔끔하게 손질된 잔디, 여름에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Shakespeare in the Park) 무료 공연이 열리는 C. 더글라스 라메이 원형극장(C. Douglas Ramey Amphitheater)입니다. 공원 탐방을 마친 후에는 올드 루이빌 브루어리(Old Louisville Brewery)의 바에서 현지 수제 맥주를 음미해보고 새로 확장된 스피드 미술관(Speed Art Museum)를 둘러보세요.
광활한 쇼니 공원(Shawnee Park)은 쇼니의 웨스트 루이빌(West Louisville) 지역의 오하이오강(Ohio River) 제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 트랙, 야구 필드, 테니스 코트, 18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를 갖춘 1.15㎢ 규모의 이 공원은 퍼레이드와 대규모 공공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완벽한 도시의 멋진 공공장소를 형성하고자 하는 옴스테드의 비전입니다. 공원에서 놀이를 하고 피크닉을 즐긴 후에 근처에 있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유산이 담긴 켄터키 센터(Kentucky Center)를 방문해 보세요.
올드 루이빌에 자리한 센트럴파크에서 공연되는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
더 파크랜드 오브 플로이즈 포크
루이즈빌 의 동쪽과 남쪽에 위치한 솔트 리버(Salt River)의 지류인 플로이즈 포크(Floyds Fork)의 제방을 따라 위치한 일련의 공원들은 자연을 동네로 옮겨오고자 한 옴스테드(Olmsted)의 노력이 담겨 있습니다. 네 개의 공원은 도심 트레일 시스템인 파크 드라이브와 하이킹, 산악 자전거, 카누, 기타 아웃도어 모험의 기회가 가득한 패딩 트레일을 통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베클리 크리크 공원(Beckley Creek Park), 포프 릭 공원(Pope Lick Park), 터키 런 공원(Turkey Run Park), 브로드 런 공원(Broad Run Park)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강아지를 위한 공원, 피크닉 파빌리온, 로지, 스포츠 필드, 울퉁불퉁한 지형의 산악 자전거 공원, 패들링과 낚시를 할 수 있으며 플로이즈 포크로 이어지는 보트 선착장이 있습니다. 또한 윌리엄 F. 마일즈 레이크(William F. Miles Lakes)와 볼더 폰드(Boulder Pond)는 게임 낚시를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은 해안이나 부두에서 낚시대를 던집니다. 자료관에서는 현지 동식물에 대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더 파크랜드 오브 플로이즈 포크를 휘감아 도는 포장된 길
야외 탐험을 하는 더 많은 방법
오하이오강(Ohio River) 제방에 자리 잡은 워터프런트 파크(Waterfront Park)는 도심에 인접해 있습니다. 이 공원은 이벤트가 열리는 만남의 장소이며 아름다운 강변과 맞닿아 있는 풍부한 녹지 공간은 탐험하기에 좋습니다. 여행객들은 빅 포 다리(Big Four Bridge)를 걸어서 건너고, 벨 오브 루이빌(Belle of Louisville) 스팀보트를 타고, 자전거를 타거나 세그웨이(Segway) 투어를 하면서 공원을 탐방합니다. 원형극장에서 콘서트를 감상하고 푸드 트럭에서 간식을 맛본 다음 루이빌 리버워크(Louisville Riverwalk)를 따라 산책하면서 강 위로 지는 노을을 감상해 보세요.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울창한 숲인 제퍼슨 메모리얼 포레스트(Jefferson Memorial Forest)를 방문하는 여행객은 거의 80km에 달하는 길이의 트레일을 따라 자연을 체험하고 하이킹, 산악 자전거, 승마 트레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요한 레드 트레일(Red Trail)의 산등성이와 계곡을 따라 하이킹하거나 집라인 킹덤(Zipline Kingdom)에서 키 큰 나무들 위를 한 마리 새처럼 날아보세요.
조 크리슨 공원(Joe Creason Park)은 새들을 감상하기에 알맞은 포플러 레벨(Poplar Level) 지역에 자리한 작은 시립공원입니다. 공원에서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루이빌 네이처 센터(Louisville Nature Center)와 5km 길이의 트레일을 갖춰 하이킹과 크로스 컨트리 러닝하기에 알맞은 베어그라스 크리크 주립자연보호구역(Beargrass Creek State Nature Preserve)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원을 방문하면 근처의 루이빌 동물원(Louisville Zoo)을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