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리먼 동굴
1 / 1
  • 주별:
    네바다주

끝없이 펼쳐진 석순의 고딕풍 궁전과 의갈류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굴 중 한 곳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리먼 동굴(Lehman Caves)에 들어가면 종유석, 석순 및 곡석이 눈부시고 위에서 아래로 그리고 아래에서 위로 뻗어서 끝없이 펼쳐져 있는 풍경을 보게 됩니다.

동굴의 섬세한 생태계에는 300개 이상의 희귀 암석과 보호층 및 그레이트 베이슨 국립공원(Great Basin National park) 생태계의 고유종인 여러 종의 박쥐, 거미, 의갈류를 포함한 여러 작은 벌레와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베이슨 국립공원의 산 바깥에서 바라보면 수 km에 걸친 동굴의 방이 그 안에 있다는 것을 절대 짐작하지 못할 것입니다. 동굴 생태계에 일단 들어오면, 웅장한 대성당 같은 공간에 우아한 암석 구조물과 섬세하게 새겨진 지질학적 줄무늬가 벽을 덮고 있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100년이 넘는 인간 상호작용의 역사를 전시하다

리먼 동굴은 1922년에 천연기념물이 되었고 1986년에 국립공원제도에 통합되었습니다. 동굴은 1880년대 후반에 발견되었고 한때 원주민 부족의 매장터로 사용된 증거가 있습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이 경이로운 자연 속에서 결혼식부터 주류 밀매까지 많은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리먼 동굴에서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특징 중 하나는 지면에서 약 6m 높이에 걸려 있는 ‘그랜드 팰리스(Grand Palace)’의 거대한 보호막인 패러슈트(Parachute)입니다. 보호막은 벽의 균열에 탄산칼슘이 스며든 물이 흘러들어 조개 모양의 형태를 형성하며 자라난 지층입니다.

공원 경비원이 안내하는 가이드 투어를 통해서만 동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 투어는 주요 공휴일을 제외한 연중 제공되고 고딕 풍의 궁전과 음악실과 같은 공간 내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리먼 동굴은 베이커(Baker)에서 서쪽으로 약 8km 떨어진 네바다주 중앙 동부에 위치한 그레이트 베이슨 국립공원에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공항은 네바다주 일리(Ely)에 있으며(약 112km 거리)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고속도로 노선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입장권은 도착 시에 구입하거나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