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콩가리 국립공원의 늪지
스캇 오브스/Flickr
1 / 1
  • 주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울창한 저지대 숲에 자리한 콩가리 국립공원을 둘러보다 보면 먹는 건 생각할 겨를이 없습니다.


하지만 범람원 숲을 따라 트레킹을 하거나 우각호(강의 일부였던 호수로 S자 모양으로 휘어짐)에서 카누를 타다 보면, 어느새 허기가 진 배는 콩가리의 풍경 못지않게 매력적인 유명한 로우컨트리 요리의 풍미를 맛보고 싶어 요동을 칠 겁니다.

"로우컨트리(Lowcountry)"는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와 조지아 주 대부분을 구성하는 연안 평지를 일컫는 단어로, 이 지역만의 독특한 풍미를 지닌 음식을 뜻하는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대서양에 쉽게 갈 수 있는 데다 호수와 강 및 하구로 둘러싸인 곳인지라, 이 지역의 셰프들은 영감을 찾아 물길을 누비곤 했습니다. 그 결과, 이 지역에는 자극적이고 매콤한 아프리카, 카리브 해, 프랑스 및 스페인 음식의 풍미를 살린 해산물 요리가 아주 풍성합니다. 쉬크랩 수프(she-crap soup), 호핑 존(hoppin' John), 프로그모어 스튜(Frogmore stew), 그리고 슈림프 앤 그리츠(shrimp 'n' grits) 같은 전통 요리는 오랜 시간 이 지역의 요리사와 유명 셰프들의 손을 거치며 다시 태어난 음식입니다.

공원 탐방하기

콩가리 국립공원(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컬럼비아 남서쪽 30km 지점)을 몇 시간 정도 둘러보다 보면, 이 지역의 음식과 풍경이 어떻게 한 접시에 어우러지게 되었는지 금세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콩가리는 태고의 숨결을 고스란히 간직한 미국 최대의 늪지대 활엽수림의 본고장입니다. 늪지대를 딛고 우뚝 선 나무마다 이끼가 가득 덮인 이 숲은 물이 범람할 때면 호수처럼 보일 때가 많습니다. 더불어 굽이쳐 흐르는 콩가리 강(Congaree River)과 워터리 강(Wateree River) 주변으로 늘어선 이 숲은 동부상자거북, 멧돼지, 붉은꼬리 말똥가리와 같은 야생동물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야생동물 외에도 광대버섯 같은 22종의 초목이 콩가리 강의 늪지대에 뿌리를 내렸고, 같은 물길을 따라 셰프들이 그들의 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자리를 잡습니다.

진정한 로우컨트리(Lowcountry)를 느끼고 싶다면, 110k㎡를 아우르는 푸른 숲과 늪지대를 탐험해 보세요. 공원 전문 요원은 물길을 헤치며 장엄한 숲을 만끽하려면 강에서 카누를 타고 늪지대 숲을 통과해 보라고 추천합니다. 아울러 60km의 하이킹 트레일도 마련되어 있으니(4km 길이의 보드워크 등), 길을 따라 걸으며 콩가리 강 구석구석을 장식하는 초목의 싱그러움에 한껏 취해 보세요.

콩가리 국립공원

콩가리 국립공원
더 보기

로우컨트리 맛집에서 음식 즐기기

공원을 탐방하며 하루를 보낸 다음에는 컬럼비아로 돌아가 블루 말린 레스토랑(Blue Marlin Restaurant)으로 향해 남부의 참맛을 느껴보세요. 시푸드 검보(seafood gumbo)나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fried green tomato)처럼 잘 알려진 로우컨트리 요리는 점심과 저녁 메뉴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 지역에서 사랑받는 또 하나의 맛집은 미스터 프렌들리스 뉴 서던 카페(Mr. Friendly’s New Southern Café)로, 피칸 크랩 케이크(pecan crab cake), 프라이드 옐로우 그리츠 샐러드(ried yellow grits salad), 블랙큰드 쉬림프 앤 그리츠(blackened shrimp ‘n’ grits) 등 전통 요리에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미한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쉬림프-앤-그리츠

쉬림프-앤-그리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