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키치이티키피
1 / 1
  • 주별:
    미시간주

자연 그대로의 이 담수 샘에는 분당 37,854리터의 물이 찹니다.

미시간주에서 가장 큰 담수 샘인 키치이티키피(Kitch-iti-kipi)는 ‘큰 냉수’를 의미합니다. 그렇지만 이 전통적인 이름은 매년 이곳에 몰려드는 많은 관광객들이 발음하기에 너무 어려워, 종종 ‘빅 스프링(Big Spring)’으로 불리곤 합니다. M-149의 북쪽 종점에 위치한 키치이티키피는 눈에 띄지 않는 위치에 있지만 어퍼반도(Upper Peninsula)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팜스 북 주립공원(Palms Book State Park) 내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는 키치이티키피는 넓이 약 4,800㎡에 에메랄드 빛 바닥까지는 깊이가 12m입니다. 웅덩이를 가둔 석회암의 균열에서 분당 약 37,854리터의 물이 솟구쳐 호수로 들어옵니다. 물이 아주 빠르게 보충되기 때문에 웅덩이는 섭씨 7도를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자연 명소

호수를 채운 엄청난 물의 양이 어디에서 오는지는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관광객들은 키치이티키피의 지질학적 경이로움과 광물로 덮인 아름다운 고대 나무 둥치를 보려고 이곳으로 몰려듭니다.

또한 웅덩이는 생명으로 바글거립니다. 브라운 송어, 민물 송어 및 호수 송어가 수정처럼 맑은 호수를 채우고 호수 위의 조망용 좌석에서 이런 물고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물 위를 떠다니는 관찰용 뗏목으로 물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지점으로 안내합니다.

이 호수를 발견한 사람은 1920년대의 잡화점 주인이었습니다. 현지 벌목꾼들이 이곳을 폐기장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쓰러진 나무와 쓰레기 더미 뒤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이곳을 발견한 벨레어(Bellaire)는 이 지역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었지만, 대신 팜스 북 랜드 컴퍼니(Palms Book Land Company)에 이 샘과 주변 땅을 미시간주에 매각하여 이곳이 10달러에 레크리에이션 센터로 사용되도록 설득했습니다. 매각 증서는 부지를 영원히 공공 공원으로 사용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미국 동쪽으로 향하든 서쪽으로 향하든 상관없이, 미시간주 매니스티크 서쪽으로 약 9.6km인 M-149에서 북쪽으로 향합니다. 카운티 로드(County Road) 442에서 멈춤 표지판을 만나게 될 때까지 M-149를 따라 몇 km를 갑니다. 현지에서 카운티 로드 442로 알려진 곳에서 좌회전합니다(GPS와 지도는 도로를 M-149와 CR 442라고 말합니다). 도로를 따라 약 4.8km를 내려가다가 현지에서 라일리 로드(Riley Road)로 알려진 카운티 로드 455로 우회전(북쪽)합니다. 팜스 북 주립공원(Palms Book State Park) 표지판이 보입니다. 멈춤 표지판을 만나게 될 때까지 인디안 레이크 주립공원(Indian Lake State Park)의 웨스트 유닛 캠핑장(West Unit Campground)을 계속 지납니다. 우회전하여(이제 다시 M-149에 있습니다) 포장 고속도로를 따라서 팜스 북 주립공원 입구로 향합니다. 주립공원에 들어오는 모든 도로의 법적 차량에는 레크리에이션 허가증(Recreation Passport)이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

관련 주제

더 알아보기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에서 바라본 데 즈완

목적지

홀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