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켄터키 주 매머드 케이브 국립공원의 매머드 동굴 입구
1 / 5
켄터키 주 매머드 케이브 국립공원 매머드 동굴의 깊이
2 / 5
켄터키 주 레드 강 협곡 옆의 길
3 / 5
켄터키 주의 레드 강 협곡 모습
4 / 5
켄터키 주의 말 농장
5 / 5
  • 주별:
    켄터키주

암벽 등반과 호수 및 동굴 탐험

저는 여유로운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 암벽 등반, 승마, 보트 타기 등 갖가지 야외 활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무척 좋아한답니다. 화창하고 기온이 따뜻한 날은 물론이고, 추운 날씨에도 저의 야외 활동은 멈출 줄을 모릅니다. 이런 저에게 적합한 여행지를 물색한 결과, 켄터키 주가 물망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켄터키 주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의 다양함과 독특함은 상상 그 이상입니다!

암벽 등반

405km²가 넘는 때 묻지 않은 야생 자연 환경 대부분이 대중에게 개방되어 있는 켄터키 주는 하이킹과 자전거 트레일, 멋진 캠핑 장소가 가득한 야외 활동의 천국입니다. 암벽 등반이 하고 싶었던 저는 스탠턴(Stanton)의 레드 강 협곡(Red River Gorge)에서 적당한 곳을 찾았습니다. 이곳에는 초보자와 전문가를 위한 암벽 코스가 모두 있고, 다양한 등반 종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다리, 난간, 케이블로 연결하여 만든 암벽 등산로를 오르는 비아 페라타(Via Ferrata)는 처음 해 보는 등반이었습니다. 저는 많은 코스 중에서 토렌트 폭포(Torrent Falls)에서 등반에 도전했습니다. 친절한 가이드와 아름다운 풍경도 좋았고, 야간 등반과 2시간 등반, 종일 등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켄터키주 토렌트 폭포에서의 암벽 등반

켄터키주 토렌트 폭포에서의 암벽 등반
더 보기
Amon Focus

국립공원 동굴 탐험

다음으로 제가 간 곳은 위로 타고 올라가는 암벽 등반과 정반대로 땅속 깊숙이 내려가는 매머드 케이브 국립공원(Mammoth Cave National Park)의 매머드 동굴이었습니다. 복잡한 미로처럼 통로가 엉켜 있는 세계에서 가장 긴 이 동굴 역시 단시간 투어에서 몇 시간이 소요되는 장시간 투어까지 다양한 옵션 중 선택 가능합니다. 동굴을 많이 가봤지만, 매머드 동굴의 흥미로운 역사는 물론이고 동굴에 얽힌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 주는 유머 넘치는 가이드 덕분에 정말 즐거웠습니다. 동굴에서 좀 더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동굴 밖으로 나오면 낚시나 카약을 즐길 수 있는 강 두 개가 공원을 따라 흐르고 여기저기 트레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켄터키주 매머드 동굴 투어

켄터키주 매머드 동굴 투어
더 보기
Amon Focus
추가 정보

호숫가 선상 가옥에 머물기

물을 사랑하는 제가 다음으로 찾은 곳은 호숫가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컴벌랜드 호(Lake Cumberland)였습니다. 호수 길이가 약 160km에 달해 호수 전체 풍경과 곳곳에 있는 만을 아무리 둘러봐도 끝이 없는 진풍경이었습니다. 예전에 그레이트 야머스(Great Yarmouth)에서 휴가를 보낼 때 머물렀던 캐러밴과 비슷하게 생긴 선상 가옥을 상상했으나, 이곳의 선상 가옥은 그에 비하면 화려한 호텔에 가깝다고 할 수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가 머무는 선상 가옥은 침실 6개, 욕실 3개, 편리한 주방과 거실, 식사 공간이 있고, 위층에는 커다란 욕조와 바비큐 그릴, 바가 있으며, 호수로 이어지는 슬라이드까지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매일 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호숫가에서 라이브 음악과 파티도 즐길 수 있답니다. 조만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이곳 선상 가옥에 꼭 다시 올 계획입니다!

멋진 야외에서 신나는 모험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켄터키 주만큼 선택권이 다양한 곳은 세상에 몇 안 된답니다. 휴대 전화와 스마트 기기는 잠시 던져 놓고 암벽과 바다, 땅속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켄터키주 컴벌랜드호의 선상 가옥에 머물러 보기

켄터키주 컴벌랜드호의 선상 가옥에 머물러 보기
더 보기
Amon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