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 주 레이크 조셉에서 즐기는 조정 체험
1 / 9
뉴욕 주 캐츠킬 산맥의 립 밴 윙클 돌조각
2 / 9
뉴욕 주 캐츠킬 산맥, 크로스 컨트리 스키
3 / 9
뉴욕 주 캐츠킬 산맥, 스노보드 타기
4 / 9
뉴욕 주 베델 우드, 우드스탁의 현장
5 / 9
뉴욕 주 업스테이트 지방 델라웨어 강에서 카약 타기
6 / 9
뉴욕 주, 인 앳 레이크 조셉
7 / 9
뉴욕 주 리빙스턴 매너, 캐츠킬 플라이 낚시 센터와 박물관
8 / 9
뉴욕 주 내로스버그, 델라웨어 강 상류를 가로지르는 다리
9 / 9
  • 주별:
    뉴욕주

뉴욕주 북부에 위치한 캐츠킬 산맥은 뉴욕 시내에서 차로 두어 시간이면 도착하는 명소로, 매년 수백만 명의 주말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햇살이 가득한 산속 풍경, 작은 농장, 총천연색으로 불타오르는 듯 눈부신 가을 단풍으로 오랫동안 뉴요커들의 사랑을 받아온 곳이고, 겨울이면 인근 슬로프에서 스키를 즐기는 이들이 애용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의 전설적인 야외 풍경을 직접 탐방하는 것만큼 캐츠킬의 아름다움을 잘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달리 또 있을까요?

델라웨어 강에서 즐기는 패들링과 플라이 낚시

허드슨 강과 델라웨어 강은 둘 모두 카약과 카누의 명소로 정평이 난 곳입니다. 스키너스 폭포(Skinner’s Falls)의 랜더스 리버 트립(Lander’s River Trips)은 델라웨어 강에서 카약을 즐길 곳으로 추천합니다. 그런 다음, 비버킬 강에서 플라이 낚시에 도전해보세요. 테디 루즈벨트(Teddy Roosevelt) 전 대통령도 이 지역과 플라이 낚시의 열성적인 팬이었다고 합니다.

캐츠킬은 미국에서 가장 조용하고 아늑한 휴양지 중 한 곳입니다. 캐츠킬 플라이 낚시 센터와 박물관은 때묻지 않은 순수한 호수 경치와 유속이 빠른 강물이 더해져 플라이 낚시를 배워보기 좋은 곳입니다. 여기에는 일명 “델라웨어 강의 관문”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행콕(Hancock) 지방이나 설리번 카운티의 조그만 마을인 로스코(Roscoe) 등 관광할 곳도 많습니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브래드 피트(Brad Pitt)처럼 낚싯대를 드리우고 무엇이 잡히는지 기다려보세요.

신나는 수상 스포츠로 가득한 최고의 하루를 계획한다면, 낚시와 카약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코스로 퍼팩턴 저수지(Pepacton Reservoir)를 추천합니다. 퍼팩턴 저수지는 델라웨어 강에 속한 일부분으로, 패들링에 도전하기 아주 좋은 명소입니다. 맑고 파란 하늘 아래 유리처럼 맑은 물 위를 미끄러져 가며 주변을 에워싼 울창한 숲 경치까지 감상하세요. 다른 즐길 거리를 원하신다면, 피크닉 준비를 해가도 좋고 낚싯대를 드리워 강태공으로서 기량을 시험해보아도 좋겠습니다. 아니면 저수지가 내려다보이는 셰이버타운 트레일(Shavertown Trail)을 따라 하이킹에 도전해 보세요.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헌터 마운틴에서의 체험

캐츠킬에 왔다면 55개 스키 코스를 자랑하는 헌터 마운틴(Hunter Mountain)을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되겠죠. 넓은 초심자 코스부터 야심찬 스키 애호가를 위한 가파른 경사의 슬로프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답니다. 완전히 색다른 전망을 제공하는 짚라인 캐노피 투어도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더 투어(SkyRider Tour)는 북아메리카에서 최고의 속도, 길이는 물론 고도까지 가장 높은 집라인 투어라고 합니다. 키 큰 나무 위로 솟구친 지상 183m의 코스에서  최고 65kph에 달하는 짜릿한 속도감을 맛보세요.

슬라이드 마운틴 정상

킹스턴 시에서 차를 타고 조금만 가면 바로 곁에 절경을 자랑하는 슬라이드 마운틴(Slide Mountain)의 낙원이 펼쳐집니다. 기막힌 전망을 배경으로 한 잊지 못할 하이킹 체험을 원하시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이 하이킹 트레일은 정상 높이가 해발 1,220m에 달해 이 지역에서도 단연 가장 높습니다. 숲 경치 또한 인상적이며 경이로울 정도로 아름답죠. 트레일을 따라 걸으면서 슬라이드 마운틴에만 있는 새하얀 석영 자갈을 눈여겨 보세요. 정상에 오르면 캐츠킬 산맥의 수많은 계곡과 언덕이 어우러진 장관이 선물처럼 시원하게 펼쳐지는 전망이 기다립니다.

추가 정보

그 밖의 산악 활동

싸늘한 겨울이 다가와도 이곳은 야외 스포츠와 놀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스키, 스노보드, 스노튜브(눈썰매)나 스노슈 체험 등 다양한 스포츠에 도전해 보세요.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설비 완비된 리조트까지 있어, 캐츠킬은 산속에서 즐기는 모험을 찾는 손님들을 결코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계절에는 산봉우리와 계곡을 걸어서 정복하기 좋습니다. 경험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광범위한 단계별 하이킹 트레일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인기 명소로 플랫킬(Plattekill), 윈덤(Windham)과 벨레어 마운틴(Belleayre mountains) 등이 대표적입니다.

캐츠킬 산맥은 대도시인 뉴욕 시와 가까워 자연 애호가며 모험을 즐기는 이들에게 완벽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더 알아보기
존 보이드 태처 주립 공원의 인디언 래더 트레일에서 폭포를 향해 하이킹하기

목적지

올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