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미주리주
유명한 66번 국도를 타고 미주리 주 조플린(Joplin) 시내로 들어가면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 안팎을 가득 메운 아름다운 벽화가 들려주는 이 도시의 역사와 매력을 만나게 됩니다.
떠오르는 예술 거리와 100년도 더 된 역사를 자랑하는 도심에 본사 건물을 둔 현지 회사들이 조플린의 다양성을 만들어 냅니다. 조플린 시내의 선샤인 램프 지구(Sunshine Lamp District)에는 오랜 세월의 매력을 간직한 건축물과 빈티지한 가로등이 많습니다. 길을 따라가며 쇼핑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밤 문화와 각종 행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을 약간만 벗어나면 미주리 주 남서부 오자크 산맥(Ozark Mountains)의 아름다운 풍경에 푹 빠질 수도 있습니다.
조플린 박물관 컴플렉스: 조플린의 역사와 성장
조플린 역사 및 광물 박물관(Joplin History & Mineral Museum)에서는 조플린이 미주리주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로 성장하게 된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조플린의 성장은 많은 부분 광업(주로 아연과 납)에 기인하며 이 컴플렉스 안에 자리 잡은 에버렛 J. 리치 트라이스테이트 광석 컬렉션(Everett J. Ritchie Tri-State Mineral Collection)에서는 광업과 이 도시의 밀접한 관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납과 아연으로 구성된 보기 드문 광물 컬렉션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야외로 나가면 초기 광부들이 사용했던 오래된 도구를 잡고 기념 촬영도 해보세요.
조플린 박물관 컴플렉스에 전시된 에버렛 J. 리치 트라이스테이트 광물 컬렉션

캔디 하우스 고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달콤한 간식
단골 고객이 많고 리뷰도 어마어마한 데다 수상 경력까지 화려한 캔디 하우스 고메(Candy House Gourmet)는 이름값을 톡톡히 합니다. 맛있는 잉글리쉬 토피(English toffee)나 시솔트 카라멜(sea-salt caramel)을 아직 맛보지 않으셨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공장 투어 내내 땅콩 캔디를 식히는 은은한 향부터 딸기 트러플의 달콤한 냄새까지 풍겨 군침이 돌더군요. 전시장의 대형 창을 통해 사탕 제조 과정을 직접 관람할 수 있습니다.
미주리주 조플린에 위치한 캔디 하우스 고메 투어

숄 크리크 보존 교육 센터: 오자크 지역의 자연
숄 크리크 보존교육센터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4,921ℓ 규모의 대형 수조입니다. 이곳에는 거북이와 함께 큰입배스, 개복치, 메기 등 다양한 물고기가 살고 있습니다.
센터 방문 후에는 하이킹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피크닉도 즐기기에 좋은 아름다운 트레일을 탐방했는데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니 왜가리 한 마리가 실버 크릭 연못(Silver Creek Pond) 위를 날아오르고 있었습니다. 이곳 전망대에서는 남서부 미주리주 특유의 단단한 처트암(chert) 초원지대가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얇은 토양층 위로 드러난 이 희귀한 암석 지형은 독자적인 생태계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조플린에서 멋진 시간을 보내는 동안 예술과 문화, 현지 역사는 물론 특별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아직 못 본 마을의 명소가 많이 남아있지만 말이죠. 미주리주 66번 국도를 따라 달리며 문화가 어우러진 곳을 찾고 있다면 조플린에 꼭 방문해 보세요.
미주리주 조플린의 숄 크릭 보존 교육 센터 근처에 있는 거대한 폭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