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주리주 캔자스 시티의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 내부 전시
1 / 1
  • 주별:
    미주리주
    뉴욕주
    루이지애나주
    애리조나주
    캘리포니아주
    미시시피주
    오클라호마주

재즈 전문가와 열성 음악 팬들은 콘서트나 클럽 밖에서도 음악을 감상합니다.

미국의 저명한 음악 박물관에서 재즈의 역사, 미국에서 탄생한 음악 장르와 다른 대중음악 스타일에 관한 지식을 가득 채워보세요.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 –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이 도시의 에이틴스 앤 바인(18th and Vine) 역사 재즈 지구에는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American Jazz Museum)이 있습니다. 이곳은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 엘라 피츠제럴드(Ella Fitzgerald)와 찰리 파커(Charlie Parker) 등 캔자스시티의 재즈 역사와 중요한 관련이 있는 아티스트들에 초점을 둡니다. 박물관의 음악 믹싱 스테이션과 다양한 체험형 전시물을 둘러보고, 피츠제럴드가 입었던 가운이나 파커의 색소폰 같은 소규모 수집품 셀렉션도 구경해보세요. 박물관 내부의 공연장인 블루 룸 재즈 클럽(Blue Room Jazz Club)은 주 4회 야간 라이브 쇼를 엽니다. 가까이에 있는 파커 조각상에서 꼭 사진을 찍어보세요.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을 투어하며 캔자스시티의 재즈 역사 배우기

아메리칸 재즈 박물관을 투어하며 캔자스시티의 재즈 역사 배우기
더 보기

내셔널 재즈 뮤지엄 인 할렘과 루이 암스트롱 하우스 박물관 - 뉴욕주 뉴욕

플렛처 헨더슨(Fletcher Henderson)과 듀크 엘링턴(Duke Ellington) 같은 전설들이 1930년대의 할렘의 코튼 클럽(Cotton Club)의 간판스타로 자리 잡으며 뉴욕시는 재즈 공연의 메카가 되었습니다. 내셔널 재즈 뮤지엄 인 할렘(National Jazz Museum in Harlem)은 엘링턴의 피아노와 오래된 축음기 같은 매혹적인 소품들 뿐만 아니라 희귀한 라이브 라디오 방송과 미국 작가 랄프 엘리슨(Ralph Ellison)의 재즈 관련 저작 등 훌륭한 기록물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루이 암스트롱 팬이라면 퀸스 코로나(Corona)에 있는 루이 암스트롱 하우스 박물관(Louis Armstrong House Museum)에 꼭 방문해 보세요. 재즈의 거장 암스트롱이 1943년부터 1971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살았던 곳입니다.

뉴욕시 할렘에 있는, 피아니스트이자 오케스트라 리더 듀크 엘링턴 동상

뉴욕시 할렘에 있는, 피아니스트이자 오케스트라 리더 듀크 엘링턴 동상
더 보기

뉴올리언스 재즈 박물관 -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뉴올리언스 재즈 박물관(New Orleans Jazz Museum)은 프렌치맨 스트리트(Frenchmen Street) 음악 메카 근처의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외곽에 있습니다. 재즈 음악을 발명했던 도시, 뉴올리언스를 둘러보고, 박물관에서 관련된 스토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또한 이 박물관은 대표적인 재즈 뮤지션들이 연주했던 악기 컬렉션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소장하고 있습니다. 루이 암스트롱의 첫 코넷과 패츠 도미노(Fats Domino)의 피아노를 구경해보세요. 프렌치맨 스트리트를 따라 산책하면서 도시의 라이브 음악 거리에서 재즈 음악을 계속 배워보세요.

뉴올리언스 루이 암스트롱 파크의 루츠 오브 뮤직 문화 조각 정원에 있는 거리 음악가를 기념하는 조각상

뉴올리언스 루이 암스트롱 파크의 루츠 오브 뮤직 문화 조각 정원에 있는 거리 음악가를 기념하는 조각상
더 보기

악기 박물관 – 애리조나주 피닉스

약 7,000개에 달하는 악기를 소장한 악기 박물관(Musical Instrument Museum)은 ‘MIM’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수 세기에 걸쳐 전 세계 구석구석에서 수집된 독특한 샘플들뿐만 아니라 스티비 레이 본(Stevie Ray Vaughan), 스티브 바이(Steve Vai), 앨리스 쿠퍼(Alice Cooper) 존 레논(John Lennon) 등 유명 연주가들의 개인 소지품까지 소장 목록에 올리고 있습니다. 미국 갤러리(United States Gallery)로 향해 이 박물관이 재즈 열성 팬들을 위해 무엇을 전시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체험 갤러리(Experience Gallery)에 가면 독특한 악기들을 연주해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음향 시설로 유명한 박물관의 콘서트 홀에서 공연도 관람해 보세요.

피닉스 악기 박물관의 예술과 건축

피닉스 악기 박물관의 예술과 건축
더 보기
추가 정보

그래미 박물관 -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미시시피주 클리블랜드

최고의 음악적 업적의 영예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는 음악 팬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두 곳의 관련 박물관을 운영합니다. 로스앤젤레스의 박물관은 존 콜트레인(John Coltrane)과 엘라 피츠제럴드 같은 재즈의 거장들에 초점을 둔 순회 전시를 개최합니다. 클리블랜드에 있는 그래미 박물관(Grammy Museum)은 체험형 전시물을 강조하는 상당히 인상적인 소장품 컬렉션과 미시시피주 뮤지션들에게 헌정된 홀을 자랑합니다. 전체 그래미 어워즈 수상자의 약 8%가 미시시피 출신이라는 걸 아셨나요?

미시시피주 클리블랜드의 그래미 박물관 방문

미시시피주 클리블랜드의 그래미 박물관 방문
더 보기

오클라호마주 재즈 명예의 전당 – 오클라호마주 털사

오클라호마주 재즈 명예의 전당(Jazz Hall of Fame)의 정면 모습은 매우 현란합니다. 털사 시내의 아르데코 스타일 건물에 위치한 이곳은 과거 철도역이었던 곳으로, 매주 재즈 잼 세션과 콘서트, 교육 프로그램과 특별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이곳에서 재즈, 가스펠,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 출신의 125명이 넘는 입회자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앨빈 비숍(Elvin Bishop), J.J. 케일(J.J. Cale), 듀크 엘링턴, 엘라 피츠제럴드, 디지 길레스피(Dizzy Gillespie), 마할리아 잭슨(Mahalia Jackson) 등이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