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네소타 주의 바운더리 워터스 야생 보호 구역
1 / 1
  • 주별:
    미네소타주

이곳은 미국 최대의 야생 보호 구역 중 하나입니다.

바운더리 워터스 카누 야생 보호 구역은 미국 중서부와 캐나다 국경 지대를 따라 약 4,000km²가 넘게 펼쳐진 숲 지대로 1,000여 개의 빙하호가 있습니다. 도로도 없고 상점이나 레스토랑도 없습니다. 카누를 타고 저 멀리 나가면 인적도 없습니다. 카누를 타고 낚시와 캠핑, 하이킹을 즐기고 번잡한 세상을 피해 한적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바운더리 워터스로 가는 방법

바운더리 워터스 야생 보호 구역(Boundary Waters Canoe Area Wilderness)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 북쪽 약 430km 지점 그랜드 머레이와 일리 마을 근처에 있습니다. 지정된 여러 곳을 통해 들어갈 수 있지만 방문하려면 허가증이 필요합니다. 허가증 유형은 방문 시기, 체류 기간, 하고자 하는 활동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5월부터 9월 사이에 이곳에서 숙박을 할 예정이라면 1월이나 2월 중에 서둘러 허가증을 예약하고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늦으면 매진되고 없을지도 모릅니다. 당일 방문이나 10월부터 4월 사이 방문은 입구에서 무료 허가증을 구하기가 수월합니다.

성수기는 5월부터 9월입니다. 미네소타 주의 겨울은 혹독해서 기온이 영하로 크게 떨어지고 1.5m 이상 눈이 쌓입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개썰매, 스키, 스노슈잉 같은 야외 스포츠를 하기에 좋습니다.

이곳이 진정한 야생지대임을 잊지 마세요. 화장실은 일부 캠핑장에 구비되어 있기는 하지만 따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한 것은 모두 가져오고 떠날 때 가지고 나가야 합니다.

바운더리 워터스에는 거의 2,000km에 달하는 카누 트레일이 있습니다.

바운더리 워터스에는 거의 2,000km에 달하는 카누 트레일이 있습니다.
더 보기

바운더리 워터스 탐방

바운더리 워터스 카누 야생 보호 구역의 핵심 활동은 말 그대로 카누 타기입니다. 거의 2,000km에 달하는 카누 트레일이 호수와 계곡을 따라 이어지며, 여정을 계속하려면 중간에 지상으로 보트를 끌고 올라와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수상 모터사이클은 일부 호수에서만 허용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고즈넉한 물가에서 카누, 캠핑, 낚시를 즐기며 여러 날을 보냅니다. 당일 여행객도 있지요. 아웃도어 전문가가 아니라도 상관 괜찮습니다. 웨이 투 고 카누 아웃피터스(Way to Go Canoe Outfitters) 같은 현지 투어업체에서 야생지대 투어를 제공합니다. 곰, 무스, 늑대, 아비새, 독수리 등 야생동물 관찰도 잊지 마세요.

가볼 만한 또 다른 장소들

보이어저스 국립공원(Voyageurs National Park): 바운더리 워터스 바로 서쪽에 위치한 보이어저스에서는 캐나다 접경 지대를 따라 호수가 이어지는 경치가 계속됩니다. 보이어저스의 호수들은 바운더리 워터스보다 훨씬 커서 모터 보트와 하우스 보트가 인기입니다.

국제 늑대 센터(International Wolf Center): 카누 여행 중에 야생 늑대 지역을 지나고 싶지는 않겠지만, 미네소타 주 일리 근교의 이 연구 센터라면 안전하게 늑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미니애폴리스의 호수들:바운더리 워터스를 오가는 길에 시간을 내어 미네소타 주의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도 탐방해 보세요. “쌍둥이 도시”로 알려진 이 두 도시는 미시시피 강(Mississippi River)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예술과 야외 활동으로 유명합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4개의 도시 호수인 헤리엇 호(Lake Harriett), 칼훈 호(Lake Calhoun), 레이크 오브 더 아일스(Lake of the Isles), 세다 호(Cedar Lake)를 잇는 체인 오브 레이크스(Chain of Lakes) 트레일을 따라 달려보세요. 현지인처럼 롤러블레이드를 타도 좋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회사인 롤러블레이드(Rollerblades)가 이곳에서 창립되었답니다.

인근의 보이어저스 국립공원을 찾아 경험의 폭을 넓혀 보세요.

인근의 보이어저스 국립공원을 찾아 경험의 폭을 넓혀 보세요.
더 보기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