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뉴저지주
마치 특별한 보석과도 같은 뉴저지 주 해변 마을들
율리시즈 S. 그랜트(Ulysses S. Grant)와 벤자민 해리슨(Benjamin Harrison) 같은 미국 대통령을 고객으로 꼽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미국 최초의 해안 리조트라 불리는 케이프 메이는 204km에 걸친 뉴저지 주 해안 마을 중에서도 매우 특별합니다.
복원된 건물이 600여 채에 이르는 미국 최대 규모의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 밀집 지역인 이 마을은 전체가 국립 문화재 지구입니다.
케이프 메이는 18세기 해적과 밀수업자들이 많이 찾던 곳으로 보물이 묻혀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지난 20년간에는 조류 애호가들이 수천여 맹금류, 명금류, 물새의 봄 및 가을철 이동을 관찰하러 모였습니다.
시작하기
필라델피아 국제공항(Philadelphia International Airport)에서 156km 떨어진 케이프 메이는 관광, 콘서트, 공연, 식도락 행사로 일년 내내 분주합니다. 자전거를 대여하고 워싱턴 스트리트 몰 인포메이션 부스(Washington Street Mall Information Booth)에서 관광 책자를 얻어 참고해 보세요. 50여 개의 역사 지구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담긴 이 책자는 도보 투어 가이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볼거리와 할 거리
빅토리아 시대 상류층의 삶이 궁금하다면 트롤리 투어에 참여해 빅토리아 양식의 하우스 박물관, 엠렌 피직 이스테이트(Emlen Physick Estate)를 방문해 보세요. 이 “스틱 스타일”의 건축물은 장식으로 덮인 지붕창과 뒤집힌 듯한 거대한 굴뚝을 특징으로 합니다. 케이프 메이에는 유령이 출몰한다는 소문이 있어 강령회 재현이 포함된 투어도 있습니다.
케이프 메이 포인트 주립공원(Cape May Point State Park)에서 보름달에 의지해 1859년도에 세운 케이프 메이 포인트 등대(Cape May Point Lighthouse)의 199개 계단을 올라 해안선을 감상해 보세요. 조류 관찰을 원한다면 5월 중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마다 열리는 월드 시리즈 오브 버딩(World Series of Birding)에서는 참가자들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은 수의 조류를 확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케이프 메이에는 복원된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이 약 600채 있습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
수영을 즐기거나 서프보드를 대여해 파도에 맞서며 모래사장과 대서양의 파도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심장이 뛰는 스릴을 원한다면 해변에서 파라세일링에 도전하거나 제트 보트를 타도 좋습니다. 케이프 메이 고래 관찰선(Cape May Whale Watcher)에 탑승해 돌고래와 고래를 찾거나 내륙 염습지에서 카약 또는 패들보드를 타고 자연 투어를 떠날 수도 있습니다.
카약부터 고래 관찰, 해변에서의 휴식까지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숙박 시설
이 지역의 숙박 시설에는 역사와 현대적인 편의 시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1879년에 건립된 버지니아 호텔(Virginia Hotel)은 시대적 매력, 우수한 서비스, 바다에서 휴식할 수 있는 전용 해변 텐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피터 쉴즈 인(Peter Shields Inn)은 1907년에 세워진 조지안 리바이벌 양식의 맨션으로서 우아한 현관 장식과 고급 레스토랑을 특징으로 하며 호화로운 숙식을 선사합니다.
먹거리
현지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해산물과 전통 지역 요리가 인기 메뉴입니다. 더 랍스터 하우스(The Lobster House)에서는 해변을 바라보며 랍스터를 맛보고 길이 약 40m의 범선 갑판에 올라 야외에서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지니아 호텔에 위치한 팜투테이블 레스토랑, 에비트 룸(Ebbitt Room)에서는 신선한 식재료는 물론 글루텐 무첨가의 채식주의자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더 레드 스토어(The Red Store)에서는 화이트 트러플 오일과 케이프 메이 천일염이 들어간 수제 빵 등 입이 즐거워지는 고급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더 랍스터 하우스 같은 레스토랑에서는 식사와 함께 멋진 전망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프 메이 외 볼거리
북쪽으로 16km 이동하면 나오는 와일드우드는 테일 핀(tail fin, 자동차 뒤쪽 양 옆에 세운 얇은 지느러미 모양의 장식)이 달린 차들과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가 '킹'으로 불리우며 군림하던 당시 전성기를 보냈습니다. 오늘날 이곳에는 해변은 물론, 3곳의 부둣가 놀이공원과 심장이 멎을 듯한 롤러코스터, 대관람차, 워터파크 등 100개의 놀이 시설을 갖춘 3.2km 길이의 보드워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보드워크에 위치한 1950년대 풍 두 왑 다이너(Doo Wop Diner)에서는 돼지고기에 향신료, 소금, 설탕, 보존료를 넣어 가공 및 훈제 처리한 중독성 강한 뉴저지 주의 비공식 대표 메뉴, 돼지고기 롤을 맛볼 수 있습니다. 150년 이상 된 요리로 뉴저지 주의 거의 모든 식당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