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셰드 수족관의 웅장한 입구
1 / 1
  • 주별:
    일리노이주

단 하루 만에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을까요?

시카고의 셰드 수족관(Shedd Aquarium)이라면 가능합니다. 이곳에선 굽이굽이 흐르는 아마존 강, 유명한 카리브 해 산호초, 아름다운 태평양 연안 북서부와 꽁꽁 얼어붙은 장엄한 북극까지 모두 한 번에 돌아볼 수 있습니다. 시카고 다운타운 중심지의 미시간 호 호숫가에 자리한 셰드 수족관에서 지구 곳곳의 경이로운 수중 세계를 만나보세요. 훌륭한 박물관과 명소로 가득한 시카고에 자리한 셰드 수족관은 바닷속 세상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꼭 한 번 들러야 할 명소입니다. 32,000여 마리의 수중 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셰드 수족관의 눈부신 네 가지 풍경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뛰어들기

수족관 입구 바로 옆에 자리한 캐리비안 리프(Caribbean Reef)는 340,000리터 규모의 서식지로 열대 산호초의 아름다운 풍경이 360도 각도로 펼쳐집니다. 미끄러지듯 헤엄치는 노랑가오리와 물고기 떼를 감상해보세요. 순식간에 지나가는 상어를 보고, 전시장 이곳저곳을 거닐며 수족관의 마스코트인 초록색 바다거북 니켈(Nickel)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잠수부가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고 관람객의 질문에도 답변해주는 다이빙 프레젠테이션도 놓치지 마세요.

셰드 수족관에서 만난 바다거북

셰드 수족관에서 만난 바다거북
더 보기
©셰드 수족관/브레나 에르난데스

세계 일주

76개의 담수 및 염수 서식지에 수백 종의 수중 생물이 살고 있는 워터스 오브 더 월드(Waters of the World) 갤러리에서는 아시아의 강부터 아프리카의 호수, 바하마의 섬까지 세계 곳곳을 누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권은 필요 없습니다. 그저 호기심을 갖고 지구 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수중 생물을 자유롭게 둘러보세요. 해마, 민물 거북, 심해어는 물론 악어도 만날 수 있습니다. 미시간 호(Lake Michigan)의 생태계와 주변 습지대를 재현하여 다양한 현지 동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오대호(Great Lakes) 전시장도 꼭 탐방해보세요.

셰드 수족관의 염수 서식지를 누비는 아주 작은 만다린피시

셰드 수족관의 염수 서식지를 누비는 아주 작은 만다린피시
더 보기
©셰드 수족관/브레나 에르난데스

와일드 리프의 야생

여기도 상어, 저기도 상어. 와일드 리프(Wild Reef) 전시장에서는 매력적인 포식자, 상어를 원 없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필리핀에 위치한 진짜 섬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와일드 리프에는 화려한 빛깔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살아있는 산호초로 완성된 열대 태평양의 생태계가 재현되어 있으며, 이 수족관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상어가 모여 있습니다. 상어가 헤엄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특별한 먹이 주기 투어를 통해 바닷속 육식자가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셰드 수족관에 살고 있는 다양한 무늬와 색상의 상어

셰드 수족관에 살고 있는 다양한 무늬와 색상의 상어
더 보기
©셰드 수족관/브레나 에르난데스

북극 탐험

태평양 연안 북서부 바다와 해안가의 보물이 살고 있는 애벗 오셔나리움(Abbott Oceanarium)에서 흰고래, 돌고래, 바다사자, 해달 등 다양한 해양 포유동물을 만나보세요. 수중 프레젠테이션 시간까지 기다리면 이 동물들에 대해 더 자세히 배워볼 수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여행 중이라면 북극 스타일의 체험형 놀이 공간인 폴라 플레이 존(Polar Play Zone)으로 향해보세요. 이곳에는 아이들에게 꼭 맞는 크기의 잠수함과 불가사리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터치 풀, 돌고래와 고래를 마주 볼 수 있는 수중 관찰 갤러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없더라도 폴라 플레이 존에 들러 마젤란펭귄과 바위뛰기펭귄 무리의 보금자리인 펭귄 서식지를 둘러보세요.

애벗 오셔나리움에 나타난 흰고래

애벗 오셔나리움에 나타난 흰고래
더 보기
©셰드 수족관/브레나 에르난데스

가는 방법

셰드 수족관은 시카고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카고는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Chicago O’Hare International Airport, ORD) 및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Chicago Midway International Airport, MDW)을 이용해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도시의 생생한 역사 체험 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 옛 주 의사당에서 링컨 대통령과 흡사한 모습 감상하기

목적지

스프링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