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햄프셔 주 노팅엄의 포터카웨이 강에서 카누 타기
1 / 1
  • 주별:
    뉴햄프셔주

여행자를 맞이하는 맑은 물은 대서양 해안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뉴햄프셔는 대서양에 맞닿아 있지만, 뉴햄프셔 주 해안 지대만 맑은 물로 여행자를 반기는 것이 아닙니다.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북쪽으로 약 180km 떨어진 이곳의 호수 지대(Lakes Region)에는 무려 273개의 호수와 연못이 있으며 특히 위니피사우키 호(Lake Winnipesaukee)는 북동부에서 가장 많은 물가가 형성된 초대형 호수입니다.

이 때문에 이 호수 지대는 옛날부터 뉴잉글랜드 사람들의 여름 휴양지로 사랑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그 밖에도 일 년 내내 여행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면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가을철 할 거리

뉴잉글랜드의 가을은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9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몇 주간 이곳의 산은 불타는 듯한 빨간색, 진한 주황색, 눈부신 노란색 단풍으로 물듭니다. 현지에서는 리프 피퍼(leaf peeper)라 부르는 여행자들이 절정에 이른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이 지역을 방문합니다. 물턴버러에 있는 유서 깊은 저택, 캐슬 인 더 클라우즈(Castle in the Clouds)는 절경을 감상하고 하이킹과 승마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사과 따기 체험은 특히 화창한 날 인기 있는 뉴잉글랜드의 가을철 활동입니다. 샌본턴에 자리한 수로윅 팜(Surowiec Farm) 등 호수 지대에 위치한 여러 과수원에 방문하면 직접 사과를 수확해 볼 수 있습니다. 매킨토시(McIntosh)는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과 품종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가을 날씨는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습니다. 홀더니스에 위치한 스쾀 레이크스 자연 과학 센터(Squam Lakes Natural Science Center)에서는 동물원과 자연 박물관을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킹 트레일은 물론 보브캣, 퓨마, 흰머리독수리, 흑곰을 관찰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 이어지는 숲길도 있습니다.

호수 지대의 가을에는 사과 따기 체험이 인기 있습니다.

호수 지대의 가을에는 사과 따기 체험이 인기 있습니다.
더 보기

겨울철 할 거리

위니피사우키호와 위니스쾀 호(Winnisquam Lake) 사이에 있는 건스톡 마운틴 리조트(Gunstock Mountain Resort)는 스키 및 스노보드를 탈 수 있는 0.92km2 규모의 스키장을 갖추고 있으며 직각에 가까운 430m 코스도 있습니다. 울프버러(Wolfeboro)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여름 리조트로 알려져 있지만 해마다 겨울 축제가 열려 크로스컨트리 스키 트레일 주변에서 썰매 타기, 불꽃놀이, 코스 요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한 주간 이어지는 이 축제에서는 동계 철인 3종 경기, 얼음낚시 교실, 스키 및 스노보드 시합도 개최됩니다. 그 밖의 겨울철 활동으로는 연못 스케이트, 하키 토너먼트, 얼음낚시, 빙판 자동차 경주 등이 있습니다. 

호수 지대는 스노보드 및 스키와 같은 겨울 스포츠로 유명합니다.

호수 지대는 스노보드 및 스키와 같은 겨울 스포츠로 유명합니다.
더 보기
캐런 보보타스
추가 정보

여름철 할 거리

평균 최고 온도가 섭씨 27도를 넘는 7월과 8월에는 물놀이가 필수입니다. 모터보트와 수상 스포츠에 관심이 없다면 래코니아(Laconia)에서 출발하는 M/S 마운트 워싱턴(M/S Mount Washington) 크루즈를 타고 선상 여행에 나서 위니피사우키호의 섬과 휴양 시설을 구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후 길 건너편에서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비디오 게임을 하고 아이스크림을 먹거나 위어스 비치(Weirs Beach)에서 해수욕을 즐겨도 좋습니다.

럼니에 조성된 폴라 케이브스 파크(Polar Caves Park)는 물에 들어가지 않고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화강암 동굴은 5만년 전 빙하 활동으로 형성된 것이지만 이름의 기원은 동굴 발견 당시 인상적이었던 차가운 바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동굴 내부는 섭씨 13도 정도 밖에 안 되지만 몸을 비틀어 가며 어둡고 좁은 틈을 오가다 보면 대부분은 땀에 젖고 맙니다. 

여름에는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더위를 식히기 위해 호수를 많이 찾습니다.

여름에는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더위를 식히기 위해 호수를 많이 찾습니다.
더 보기

호수 지대의 숙박 시설

프라이빗 렌탈과 길가 숙박 시설 등이 호숫가와 주변 마을에 흩어져 있습니다. 위니피사우키호의 작은 만에 위치한 매러디스에 있는 처치 랜딩 엣 밀 폴스(Church Landing at Mill Falls)는 호수 전망, 고급 스위트룸, 스파, 요가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은 겨울에 결혼하려는 연인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홀더니스의 스쾀 레이크 인(Squam Lake Inn)은 안락한 숙식 경험을 제공하며 브리스톨의 인 온 뉴파운드 레이크(Inn on Newfound Lake)는 멋진 객실, 잘 손질된 정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더 알아보기
몬탁 포인트 등대 위로 펼쳐진 그림 같은 하늘

목적지

롱아일랜드

느무르 저택의 분수

목적지

윌밍턴

버펄로 스카이라인

목적지

버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