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출신 재즈 싱어 로빈 반즈(Robin Barnes)와 함께 즐기는 카페오레와 케이준 소울 푸드
“춤추고 싶게 만드는 전염성이 강한 에너지가 있어요.” 재스 싱어 로빈 반즈는 뉴올리언스에서 음악과 춤은 물론 커피를 즐기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뉴올리언스 출신 반즈가 소중한 시간을 내어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을 소개합니다.
커피 맛집
가 “하루의 시작은 카페 뒤 몽드(Cafe Du Monde)의 크림과 파우더가 듬쁙 들어간 맛있는 카페오레와 함께 해야죠”라고 말합니다. 뉴올리언스에 있는 동안 유명한 베녜를 맛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도우보다 설탕을 먼저 흡입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카페 뒤 몽드의 신선한 베녜를 맛보세요
마음을 내려놓는 곳
멋진 댄스 파티에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전에 휴식이 필요한가요? 반즈는 “윈저 코트 호텔 스파(Windsor Court Hotel Spa)에서 온종일 있을 수 있어요!”라고 말합니다. 윈저는 프렌치 쿼터에서 불과 몇 걸음 떨어져 있습니다. 수많은 상점과 활기찬 캐널(Canal)과 포이드라스(Poydras) 사이에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들어갈 수 있는 이 호텔은 블록 전체를 차지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옥시즌 페이셜스(Oxygen Facials)와 풀사이드 사색과 함께하면 삶이 훨씬 윤택해지죠.
완벽한 사진 촬영지
여행하면서 사진을 찍는 것을 잊지 마세요. 프렌치 쿼터 곳곳에서 참회 화요일 비즈가 걸린 철제 발코니의 사진을 찍어보세요. “보라색, 핑크, 녹색, 노란색을 많이 보게 될 거예요.” 세계에서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프렌치 쿼터에서 눈이 가는 곳마다 놀라운 모습이 나타납니다. 거리 공연부터 역사적인 기념비와 깃털로 꾸며진 말까지 뉴올리언스에서 화려한 색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완벽한 사진 촬영에 어울리는 프렌치 쿼터
영감을 받기 위한 곳
이곳에는 늘 창의적인 영감이 넘칩니다. 하지만 반즈는 미시시피 강변을 따라 산책하며 백일몽에 빠져보라고 권합니다. “가만히 앉아서 증기선에서 들려오는 오르간 연주를 듣다 보면 모든 것을 잊게 됩니다.” 강을 따라 산책하며 뉴올리언스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프렌치 마켓(French Market)의 화려한 상인들에 둘러싸인 구 잭스 브루어리(Jax Brewery)의 장관을 감상해보세요. 잭슨 스퀘어 공원(Jackson Square Park)은 그림에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곳
흥미로운 대화를 나누고 사람들을 구경하려면 호텔 몬텔레오네(Hotel Monteleone) 안에 있는 캐러셀 바(Carousel Bar)로 가세요. 버번 스트리트(Bourbon Street)가 한 블록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서 호텔 몬텔레오네에서 프렌치 쿼터의 수많은 재즈 바와 흥미로운 부두 카페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반즈는 “진짜 회전 목마가 있고 늘 활기가 가득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저녁 식사를 예약하는 곳
반즈는 콤페레 라팡(Compère Lapin)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며 셰프 니나 컴턴(Nina Compton)이 ‘진정한 음식과 풍미의 아티스트’라고 말합니다. 콤페레 라팡은 불어로 ‘토끼 형제’라는 뜻이며 셰프 니나는 카리브해와 크리올 풍미를 보완하는 요리에 집중하여 제임스 비어드 상(James Beard Award)을 수상했습니다. 라팡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웨어하우스 디스트릭트(Warehouse District)에 있으며 독특한 요리와 쇼핑으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