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북마리아나 제도
아주 오래전, 이 무너진 기둥들은 거대한 집을 받치고 있었습니다.
북마리아나제도에 속한 작은 섬인 티니안(Tinian)에 있는 거석 유적지 하우스 오브 타가(House of Taga)는 한때 황홀한 돌기둥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하나를 제외하고 모두 무너졌습니다. 건축 당시에 하우스 오브 타가의 돌기둥은 높이가 약 4.6m이고 각 기둥 꼭대기에는 반구형 돌이 놓여있었으리라 추정됩니다. 이 돌기둥은 나무와 짚으로 만들어진 집을 지탱하는 주요 기둥이었으며, 집을 홍수와 야생동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했을 겁니다.
전설 속 주거지의 무너진 토대
이곳의 이름은 고대의 바위를 둘러싼 현지 전설에서 유래했습니다. 현실에 가까운 버전에 의하면, 타가 족장(Chieftain Taga)이 근처 채석장에서 바위를 캐서 그가 사랑하는 로타(Rota)섬 출신의 여인을 위해 이 구조물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좀 더 전설에 가까운 버전은 타가가 실제로 이 엄청난 돌기둥을 들어 올려놓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 이야기 모두 일부만 사실일 테지만, 이곳에 남아있는 유적은 모두 현실입니다.
지진 때문에 바위 대부분이 떨어져 나간 것으로 추정되며, 지금은 본래의 15개 중 오직 한 개만이 서 있습니다. 이 신화 속 추장의 유적에 방문해보세요. 다만 바위를 들어 올리려는 시도는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하우스 오브 타가는 새너제이(San Jose)의 카머 해변(Kammer Beach) 동쪽, 항구 서쪽에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
인근 체험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목적지
티니안 섬 및 새너제이
체험
괌의 문화와 역사 탐방
체험
미국의 세계문화유산
목적지
세인트 존
목적지
하갓냐
목적지
이나라한
목적지
투몬
목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