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시간주 홀란드의 미시간호에서 빅 레드 등대를 지나 보트 타기
1 / 1
  • 주별:
    미시간주

튤립 가든, 정통 풍차, 딸깍거리는 소리가 나는 나무 신발이 네덜란드풍의 매력이 넘쳐나는 작은 마을인 홀랜드에 도착했음을 알려줍니다.

튤립이 이곳저곳 피어있는 섬을 탐험하고, 아름다운 해변 공원에서 느긋하게 누워 쉬고, 상점, 카페, 술집이 즐비한 활기찬 다운타운을 둘러보세요. 미시간호(Lake Michigan) 옆에 있는 고풍스러운 작은 마을인 미시간주 홀랜드의 특별한 3가지 매력을 발견해 보세요.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 네덜란드의 문화유산이 꽃피는 곳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Windmill Island Gardens)은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고풍스러운 네덜란드풍의 건물들과 장관을 이루는 풍경을 상상해 보세요. 봄에는 선명한 빨간색, 주황색, 보라색, 핑크색 등 다양한 색으로 빛을 내며 늘어서 있는 튤립들을 따라 산책할 수 있습니다. 연중 내내 꽃이 만발한 정원과 단풍이 일렬로 늘어선 산책로가 갖춰져 있습니다. 정통 풍차에 오르거나 다채로운 거리 풍경 사이로 거닐다 보면 네덜란드의 생활 모습을 작은 크기로 복제해 놓은 듯한 이곳에 강한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 중이라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할 만한 손수 색칠된 네덜란드풍 회전목마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기념품으로 나무 신발 몇 켤레를 사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사지 않고는 못 배길 정도로 훌륭합니다. 시간을 내어 아기자기한 상점을 모두 둘러보고 놓쳐서는 안 될 이 매력적인 장소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가득 찍어보세요. 4월 말에서 10월 초까지 운영됩니다.

네덜란드풍으로 장식된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에서 피어나는 다채로운 꽃들

네덜란드풍으로 장식된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에서 피어나는 다채로운 꽃들
더 보기

홀랜드 주립공원: 호숫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여행지

바다로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타월과 튼튼한 샌들을 챙겨 홀랜드 주립공원(Holland State Park)으로 향해 보세요. 해변에서 느긋하게 누워 있거나 미시간호의 차갑고 깨끗한 물속으로 걸어 들어가 보세요. 둘 중 무엇을 선택하든 긴장을 풀고 휴식하기에 제격입니다. 보다 역동적인 활동을 원한다면 풍경을 감상하며 트레킹 할 수 있는 하이킹 트레일을 찾아 보세요. 공원의 동쪽에서는 구불구불한 보드 워크를 따라 거대한 모래 언덕인 마운트 피스가(Mount Pisgah)에 올라 호수와 미시간주에서 가장 많이 촬영되는 등대 중 하나인 빅 레드 등대(Big Red Lighthouse)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피크닉 도시락을 챙겨오지 않은 경우에도 걱정하지 마세요. 해변 매점에서 요깃거리로 배를 채울 수도 있고 너무나도 인기있는 현지 명소인 듄 도그즈(Dune Dogz)에 들러 맛있기로 유명한 핫도그나 신선한 과일 스무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홀랜드 주립공원 부두(Holland State Park Pier)를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하며 나머지 오후 시간을 즐겨 보세요. 빛이 서서히 희미해져 어둑해질 때까지 시간을 보내고 나면 천국과도 같은 미시간호의 석양을 감상해보세요. 호숫가에서 보내는 하루를 마무리하는 멋진 방법입니다.

홀랜드 주립공원의 호숫가에 모이는 가족들

홀랜드 주립공원의 호숫가에 모이는 가족들
더 보기

홀랜드 다운타운: 매력이 넘치는 지역

발에 묻은 모래를 흔들어 털어내고 상쾌한 기분을 되찾으면 다운타운으로 이동하여 느긋하게 돌아다니며 100곳이 넘는 인디 상점을 둘러보세요. 쇼핑 외에도 아름다운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과 전통적인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어 감상한 다음 활기찬 식당에 들러보세요. 친절한 현지인들과 몇 마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생깁니다. 뉴 홀랜드 브루잉(New Holland Brewing)의 다운타운 브루펍에 들러 현지에서 양조한 맥주 한잔을 들이키거나 유명한 부치스 드라이 독(Butch’s Dry Dock)에서 점심 식사를 해보세요. 그런 다음 오즈의 마법사(The Wonderful Wizard of Oz) 작가인 프랭크 바움(Frank Baum)에 환상적인 경의를 표하며 센테니얼 파크(Centennial Park)의 노란 벽돌길을 따라 걸어 보세요. 홀랜드는 바움이 가장 사랑했던 여행지 중 한 곳으로, 바움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밝은 꽃들과 단풍으로 바움의 가장 유명한 책을 재현한 ‘거대한 책’ 형상이 보일 때까지 길을 따라 걸어 보세요. 그리고 노란 벽돌길을 따라 헤릭 디스트릭트 라이브러리(Herrick District Library)로 향하는 거리를 건너면 책에 나오는 여섯 캐릭터를 실물 크기로 제작한 청동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책에 나오는 장소는 현실에 없을지 몰라도 홀랜드는 그에 가까운 편입니다.

‘오즈의 마법사’를 기념하는 홀랜드 다운타운의 센테니얼 파크의 토피어리

‘오즈의 마법사’를 기념하는 홀랜드 다운타운의 센테니얼 파크의 토피어리
더 보기
추가 정보

찾아오는 방법

항공편을 이용하여 미시간주의 디트로이트 메트로폴리탄 웨인 카운티 공항(DTW) 또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오헤어 국제 공항(ORD)으로 오세요. 두 공항 중 어느 곳이든, 차량을 렌트하여 3시간 남짓 운전하면 미시간주 홀랜드에 도착합니다. 그랜드래피즈에 있는 제럴드 R. 포드 국제공항(GRR)까지 연결 항공편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홀랜드에서 차로 약 50분 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