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웨스트버지니아주에서 즐기는 하이킹
1 / 1
  • 주별:
    웨스트버지니아주

자연의 절경이 끝없이 이어지는 웨스트버지니아주는 오랫동안 컨트리 가수들의 영감의 원천이었습니다.

산 정상을 뒤덮은 오크-히코리 숲부터 냇가에 늘어선 사이프러스 나무들까지, 웨스트버지니아주의 고속도로와 경관도로는 숲과 냇물, 산을 굽이쳐 달립니다. 말을 타고 지나고 싶다면 특히 웨스트버지니아주의 동쪽 경계에 다양한 하이킹 옵션이 있으니 주도 찰스턴으로 가기 전에 먼저 알아보세요.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 걸으면서 이곳에 서식하는 너구리, 주머니쥐, 회색여우, 갈색 박쥐와 수십 종의 포유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답니다. 로드 트립 중에 다양한 아웃도어 체험을 원한다면 아래에 소개하는 400km의 초승달 모양 코스를 추천합니다. 푸른 자연 속을 지나는 동안, 초보를 위한 접근이 용이한 숲길부터 노련한 모험가를 위한 거친 캠핑지까지 다채로운 하이킹 코스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하이 노브 등반

비교적 무난한 코스로 웨스트버지니아주의 모험을 시작합니다.

웨스트버지니아주 브랜디와인(Brandywine) 마을 근교 펜들턴 카운티(Pendleton County)의 고지대에 펼쳐진 하이 노브 트레일(High Knob Trail)은 조지 워싱턴 국유림(George Washington National Forest) 내 거의 1,200m 높이까지 올라갑니다. 33번 도로를 타고 셰넌도어산(Shenandoah Mountain) 정상까지 풍경을 감상하며 달리면 트레일 기점에 도달합니다.

셰넌도어 마운틴 트레일 노스(Shenandoah Mountain Trail North)를 따라 약 1.5km를 가면 하이킹, 자전거는 물론 말을 타기에도 좋은 4.5km의 하이 노브 트레일에 도착합니다. 트레일 자체가 하이킹하기 힘들지는 않지만 간혹 난코스가 끼어있습니다. 그러나 산불 감시 타워(Fire Tower Lookout)에서 느끼는 전망과 맑은 공기는 힘든 하이킹을 보상하고도 남으니 도전해 보세요.

아웃도어 교육: 세네카 록스 디스커버리 센터

환상의 절경을 굽어보는 강 계곡을 따라 가볍게 산책을 즐겨보세요.

하이 노브에서 북서쪽으로 1시간을 달리면 머농거힐라 국유림(Monongahela National Forest)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구간인 세네카 록스 국유림(Seneca Rocks State Forest)이 나타납니다. 두 곳의 암벽 등반 학교 및 400여 개의 공식 등반 루트가 있어 인기 암벽 등반 장소이지만, 디스커버리 센터와 하이킹 트레일을 찾는 현지 및 외지인도 많답니다. 웨스트버지니아주 최고봉이자 아찔한 전망 포인트까지 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프루스 노브(Spruce Knob)에서도 가까워 더욱 편리합니다.

4월부터 10월 중순까지 개방하는 세네카 록스 디스커버리 센터(Seneca Rocks Discovery Center)에서는 지그재그식 산길과 여러 쉼터가 있어 초보도 오르기 쉬운 2km 하이킹 코스를 안내해 줍니다. 전망대에서는 노스포크강 계곡(North Fork River Valley)의 절경을 굽어볼 수 있고, 하절기 주말에는 디스커버리 센터에서 교육 행사 및 라이브 공연도 제공합니다.

대자연의 품 속으로: 돌리 소즈 자연보호구역

캠핑을 즐기는 모험가라면 며칠간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머농거힐라의 때 묻지 않은 자연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디스커버리 센터 북쪽 30km 지점의 돌리 소즈 자연보호구역(Dolly Sods Wilderness Area) 내 약 80km 길이의 하이킹 트레일을 추천합니다. 도중에 캠핑을 즐기기에도 더없이 좋답니다. 주변의 여러 트레일이 왕복 코스인 반면, 20km 길이의 돌리 소즈 노스 트레일(Dolly Sods North Trail)은 그림처럼 아름다운 전망의 고산지대 초원을 지나는 편도 코스입니다.

별빛 아래 잠을 청하고 싶다면, 취사 및 피크닉 구역과 텐트 침상까지 갖춘 12곳의 캠핑장이 있는 레드 크리크 캠핑장(Red Creek Campground)에서 힘든 하루의 하이킹을 마무리해 보세요.

스톤월잭슨호 주립공원

주립공원 호숫가 리조트의 트레일은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기에 좋습니다.

돌리 소즈의 대자연 속 캠핑장 서쪽에 차로 2시간도 되지 않는 거리에 전혀 다른 세계가 있습니다. 바로 스톤월잭슨호 주립공원(Stonewall Jackson Lake State Park)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호화로운 리조트이죠. 3개의 레스토랑과 골프장까지 갖추고 있어, 대자연의 풍광을 럭셔리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루이스 카운티(Lewis County)의 숨은 보석입니다.

7.7km²의 방대한 부지에 위치한 리조트에는 다양한 난이도의 총 26km 하이킹 트레일까지 있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집라인, 카약 및 카누 체험도 가능하고, 완벽한 휴식을 원한다면 마사지와 각종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갖춘 리조트 내 스파에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세요.

도시 속 자연: 카나와 국유림

웨스트버지니아주 대자연 여정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코스입니다.

웨스트버지니아주 로드 트립을 마무리하면서 도시로 복귀하기 전에,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찰스턴 바로 옆의 마지막 방문지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들이켜 보세요. 카나와 국유림(Kanawha State Forest) 내 2.5km 오버룩 록 트레일(Overlook Rock Trail)은 우거진 숲과 이끼, 잔잔히 흐르는 계곡에 찰스턴 주변의 언덕 전망까지 모두 갖춘 난이도가 낮은 하이킹 트레일로, 화려한 가을 단풍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교통이 편리해 현지인은 물론 방문객들 사이에 가장 인기 있는 장소랍니다. 대자연의 품에서 바쁜 도시의 일상으로 복귀하기 전 가볍게 자연을 즐기기에 아주 이상적인 곳이죠.

산의 주에서는 하이킹을 마무리하며 휴식할 수 있는 액티비티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