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근처 레드 록 캐니언의 전경
1 / 1
  • 주별:
    네바다주

스트립의 밝은 조명과 화려한 밤 문화로 유명한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는 자연 애호가들을 위한 멋진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차로 1시간 미만 거리에 있는 경치 좋은 하이킹 코스는 이 엔터테인먼트 메카 근처의 멋진 풍경을 둘러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등산객들은 사막의 모래와 선인장은 물론, 숲이 우거진 산, 시원한 폭포, 매혹적인 암각화, 환상적인 암석 지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등산로는 당일치기 하이킹 코스입니다. 즉, 아침에 호텔을 떠났다가 스트립에 조명이 켜지기 전에 돌아와 샤워하는 게 가능한 코스입니다. 하지만 일출이나 일몰 시점에 하이킹하면 특히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레드 록 캐니언 국립보존지구

라스베이거스에서 서쪽으로 불과 35분 거리에 있는 레드 록 캐니언 국립보존지구(Red Rock Canyon National Conservation Area)는 우뚝 솟은 붉은 사암 봉우리와 21km의 시닉 드라이브(Scenic Drive)로 유명하며, 이 도로는 트레일 시작점으로 이어져 수많은 멋진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방문객에게 적합한 페트로글리프 월 트레일(Petroglyph Wall Trail)은 윌로우 스프링스 피크닉 지역(Willow Springs Picnic Area)에서 출발하여 최소 800년 된 암각화(바위에 새긴 작품)와 그림 문자(그림)가 있는 절벽으로 이어지는 단 0.3km의 쉬운 왕복 트레일입니다. 캘리코 탱크스 트레일(Calico Tanks Trail)은 숨겨진 수역과 라스베이거스의 멋진 전망으로 이어지는 중간 난이도의 3.5km 왕복 트레일입니다. 또 다른 매혹적인 풍경을 찾고 계시나요? 머핀 리지(Muffin Ridge)라고도 알려진 라스베이거스 오버룩 루프(Las Vegas Overlook Loop)는 스트립과 주변 산의 멋진 전망을 선사하는 6.4km의 쉬운 순환로입니다.

레드 록 캐니언 국립보존지구의 트레일을 둘러싼 사암 절벽

레드 록 캐니언 국립보존지구의 트레일을 둘러싼 사암 절벽
더 보기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

라스베이거스에서 북동쪽으로 1시간 거리에는 '불의 계곡'이란 뜻의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Valley of Fire State Park)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회색과 황갈색 석회암을 배경으로 한 붉은 아즈텍 사암 노두가 있어 어디에서 공원 이름이 유래했는지 확실하게 드러납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사진 찍기 좋은 곳 중 하나인 2.5km 왕복 코스의 파이어 웨이브 트레일(Fire Wave Trail)은 소용돌이치는 붉은 사암 지형으로 이어지며 일몰 무렵에는 더욱 강렬한 색을 자아냅니다. 1.8km 길이의 화이트 돔스 루프(White Domes Loop)를 따라 다채로운 암석 지형, 좁은 협곡, 신비한 동굴, 버려진 영화 세트장을 향해 하이킹해 보세요.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의 강렬한 암석 지형을 감상하는 등산객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의 강렬한 암석 지형을 감상하는 등산객
더 보기

스프링산맥 국립휴양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서쪽으로 45분만 운전하면 스프링산맥 국립휴양지(Spring Mountains National Recreation Area)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낮은 초원과 3,636m 길이의 찰스턴산(Mount Charleston)이 있으며 그 사이에 다채로운 경관이 펼쳐집니다. 10km 길이의 순환로인 브리슬콘 루프 트레일(Bristlecone Loop Trail)을 하이킹하면서 이 지역의 독특한 사막 식물에 대해 알아보세요. 고도가 높아 부분적으로는 난이도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트레일입니다. 트레일과 이름이 같은 브리슬콘 소나무, 즉 강털소나무는 수천년까지 살 수 있습니다. (어퍼 브리슬콘 트레일헤드(Upper Bristlecone Trailhead)를 통해 강털소나무 숲에 더 빨리 갈 수 있습니다.)

사막의 폭포? 물론 있습니다. 중간 난이도의 6.4km 메리 제인 폭포 트레일(Mary Jane Falls Trail)을 따라 하이킹해 보세요. 멋진 카일 캐니언(Kyle Canyon)으로 가서 계절에 따라 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폭포수는 봄에 가장 많이 흐르지만, 대개 여름까지 계속됩니다. 난이도가 더 높은 트레일 연장로는 웅장한 빅 폭포(Big Falls)로 이어집니다.

스프링산맥 국립휴양지의 숲, 초원, 산 전망

스프링산맥 국립휴양지의 숲, 초원, 산 전망
더 보기

미드호 국립 휴양지

미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국립휴양지인 미드호 국립 휴양지(Lake Mead National Recreation Area)는 라스베이거스에서 동쪽으로 단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 거대한 휴양지로 이동하여 미드호 수면에서 후버댐(Hoover Dam)을 보거나, 은하수로 빛나는 밤하늘의 경이로움을 만끽하거나, 호수 가장자리를 따라 터널을 지나서 인상적인 협곡으로 하이킹을 떠나보세요.

애리조나 온천 캐니언 트레일(Arizona Hot Springs Canyon Trail)은 9.5km 길이의 중간 난이도 순환로입니다. 햇빛이 내리쬐는 이 사막 하이킹(여름 더위로 인해 늦봄부터 초가을까지 폐쇄)은 진정한 보물, 즉 좁은 협곡 안에 숨겨진 4개의 온천 수영장으로 이어집니다. 사다리는 시원하고 맑은 콜로라도강(Colorado River)으로 이어집니다.

미드호 국립휴양지의 분홍빛 황혼

미드호 국립휴양지의 분홍빛 황혼
더 보기

길을 떠나기 전에

  • 길이와 고도 등 하이킹 난이도를 미리 조사하고 본인의 능력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하세요.
  • 혼자 하이킹하기 불안하거나 하이킹 중에 전문가로부터 이 지역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가이드 동반 하이킹을 선택하세요.
  • 사막 기후에 대비하세요. 모자를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물을 많이 가져가고, 최적 조건의 가장 적합한 시간을 선택하세요. 일부 노출된 트레일은 더위로 인해 5월 중순부터 9월까지 폐쇄되며,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일반적으로 오전 10시~오후 4시)에는 하이킹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자연의 땅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유지하기 위해 리브 노 트레이스 센터 포 아웃도어 에틱스(Leave No Trace Center for Outdoor Ethics)의 7가지 원칙을 숙지하세요.

찾아오는 방법

비행기를 타고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매캐런 국제공항(LAS)에 온 다음 자동차를 렌트하거나 셔틀, 택시 또는 차량 호출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트립이나 시내로 이동하세요. 이러한 공원 4곳 모두 차로 1시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에메랄드 빛 호수

목적지

타호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