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활화산을 따라 산책해보기

하와이주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 1일 및 2일 여행 일정

글쓴이: Idoia Gkikas

1 중 1
  • 주별:
    하와이주

빅 아일랜드라고도 불리는 하와이 섬에 위치한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은 다중감각적인 모험을 선사합니다.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만 같은 비현실적인 풍경과 소리, 냄새, 그리고 활화산의 열기를 난생 처음으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렌터카를 이용하면 공원을 가장 잘 둘러볼 수 있습니다. 기온과 날씨가 갑작스레 변할 수 있으니 만반의 대비를 갖춰주세요. 하이킹 신발을 신고 옷도 여러 겹 겹쳐 입는 것이 좋습니다.

1일 여행 일정 – 크레이터 림 드라이브

18km 길이의 크레이터 림 드라이브(Crater Rim Drive)는 길을 따라 다양한 명소가 자리한 인기 투어 코스입니다. 꼭 들러야 할 명소 몇 곳을 소개합니다.

킬라우에아 방문자 센터

공원 관리원에게 최신 경보 발령 소식을 물어보세요. 화산 활동으로 인한 경보 발령으로 공원 내 일부 지역이 폐쇄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홈페이지(nps.gov/havo)를 방문하여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토마스 A. 재거 박물관

재거 박물관(Jaggar Museum)에는 실시간 지진 활동을 측정하는 지진계가 설치되어 있으며, 연기가 피어오르는 할레마우마우 분화구(Halemaumau Crater)를 전망대에서 직접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 미신에 따르면 이 분화구는 화산의 여신 펠레(Pele)의 집이라고 합니다.

킬라우에아 이키 전망대

1959년 거대한 화산 폭발로 형성된 어마어마한 규모의 킬라우에아 이키(Kilauea Iki) 분화구에 들러보세요. 바닥까지 깊이가 120m에 달하며, 50년 이상이 지난 지금도 분화구 바닥은 여전히 따뜻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킬라우에아 이키 주변을 도는 6.5km 하이킹 코스도 걸어보세요.

나후쿠(서스턴 용암 동굴)

이곳은 수백 년 전 용암이 흐르며 형성된 터널입니다. 무성한 수풀을 헤치고 지나가며 도보 20분 거리의 짧은 터널을 통과해보세요.

데버스테이션 트레일

거의 아무것도 없는 이 황량한 트레일은 킬라우에아 이키 화산 폭발 당시 황폐화된 지역입니다. 휠체어로도 접근이 가능한 포장된 트레일 길을 따라 30분 정도 산책을 즐겨보세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에서 조명을 밝힌 용암 동굴을 따라 걷기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에서 조명을 밝힌 용암 동굴을 따라 걷기
더 보기

2일 여행 일정 – 체인 오브 크레이터스 로드

2일 차에는 방문자 센터에서 30km 거리에 위치한 체인 오브 크레이터스 로드(Chain of Craters Road)로 향해보겠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가득한 이 멋진 도로는 화산 활동으로 인해 날씨가 변화할 수 있으니 꼭 방문자 센터에 들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푸우 훌루훌루 트레일

마우나 울루(Mauna Ulu) 주차 구역에서 비교적 난이도가 낮고 인기 있는 이 트레일부터 시작해보세요. 저 멀리 화산 활동이 활발한 푸우 오오(Puu Oo) 화산추와 주변 화산 및 바다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알라코모 전망대

이 전망대에서는 완벽하게 아름다운 태평양의 풍경을 담을 카메라를 꼭 준비해야 합니다.

푸우 로아 암면 조각

고대 조각이 새겨진 암석 지대인 푸우 로아 암면 조각(Puu Loa Petroglyphs)은 수많은 하와이 주민이 신성하게 여기는 장소입니다. 요원이 이끄는 하이킹에 참여해보세요.

홀레이 시 아치

이 아치 모양의 바위는 결국 산산이 부서져 바다 속으로 사라지게 될 테니 기회가 있을 때 어서 사진을 찍어두도록 하세요. 체인 오브 크레이터스 로드의 끝자락이 바로 앞에 있으니 냉각된 광활한 용암원을 사진으로 많이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분화구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기둥과 재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분화구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기둥과 재
더 보기

가는 방법

호놀룰루 국제공항(Honolulu International Airport, HNL)은 오아후(Oahu) 섬은 물론 하와이 모든 지역으로 통하는 주요 관문이며, 이외에도 섬마다 하와이 전체를 연결하는 공항이 있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Hawaii) 섬의 힐로 국제공항(Hilo International Airport, ITO) 또는 코나 국제공항(Kona International Airport, KOA), 마우이(Maui) 섬의 카훌루이 공항(Kahului Airport, OGG), 라나이(Lanai) 섬의 라나이 공항(Lanai Airport, LNY), 몰로카이(Molokai) 섬의 몰로카이 공항(Molokai Airport, MKK) 및 카우아이(Kauai) 섬의 리후에 공항(Līhue Airport, LIH)을 이용해보세요.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