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바수파이 폭포
1 / 1
  • 주별: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의 연한 푸른 색의 한적한 폭포는 완벽한 수영장이며 하바수파이(Havasupai)족이 가장 잘 지켜온 비밀입니다.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은 매년 5백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들이며 세계 7대 자연 경관 중 하나로 불립니다. 그러나 협곡에 깊이 숨겨진 현지 하바수파이 인디언 부족의 보호구역에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매우 아름다운 하바수파이 폭포(Havasupai Falls)가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 옮기면 ‘청녹색 물의 사람들’인 하바수파이 사람들은 하바수 동굴(Havasu Cavern) 내에 자리한 청녹색 하바수파이 폭포가 있는 애리조나주 북부 지역 원주민입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하바수 폭포(Havasu Falls)로, 폭포수가 시원한 청색 게토레이가 흐르는 것처럼 보이는 놀라운 광경이 펼쳐집니다. 그랜드 캐니언에 필연적으로 사람들이 몰려들었지만, 이 터키석 폭포는 상대적으로 한적하며, 하바수파이 부족과 소수의 외부인들이 오래도록 비밀을 지켜왔습니다.

그랜드 캐니언의 가장 잘 지켜온 비밀

이 부족이 고향 땅의 문을 관광객에 완전히 개방하는 것을 주저하게 된 결과로 이러한 비밀이 지켜졌습니다. 이들은 소수의 신청자만이 폭포가 있는 수파이(Supai) 마을로 들어오게 하여 야영을 허가하는 시스템을 세웠습니다. 허가를 얻을 만큼 행운이 있다고 해도 그곳에 가려면 헬리콥터를 타거나, 말을 타거나 또는 노새를 타는 데 거액을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곳까지 16km를 도보 여행을 하고 다시 16km를 걸어 와야 합니다. 길을 따라 붉은 바위와 고대 그림 문자를 지나는 건 힘든 일이지만 아름다운 도보 여행입니다.

일단 도착하면, 30m짜리 하바수 폭포에서 보는 전망은 값을 매길 수 없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것은 무모한 자들의 꿈이기도 합니다. 방문객들은 높은 절벽에서 점프를 시도하거나 폭포 뒤의 바위로 된 공간으로 수영을 할 기회가 생깁니다. 두 가지 모두 매우 위험합니다. 그리고 마치 하나의 옥색 폭포로는 충분하지 않은 듯, 이 지역에 폭포가 4개 더 있습니다. 하바수 폭포 근처에 무니(Mooney), 나바호(Navajo), 수파이(Supai) 및 비버(Beaver)폭포가 있으며, 각 폭포는 각자의 방식으로 아름다우며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림 같은 터키색이 생긴 이유는 폭포 5곳의 수원인 하바수 크릭(Havasu Creek)의 지하수가 높은 탄산칼슘 수치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높은 수치 때문에 일부 폭포의 정상에는 70도의 석회화 웅덩이가 형성되어 수영장으로 사용하기에 완벽합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도보 여행을 하거나 노새, 말 또는 헬리콥터를 타고 협곡에 내릴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 이륙장은 미국에서 마지막으로 운영하는 조랑말 속달 우편(Pony Express) 정류장 옆에 있습니다. 폭포에 방문하려면 먼저 허가를 얻어야 하며 당일 여행을 허가하지 않기 때문에 하바수파이 캠핑장(Havasupai Campground)에서 하룻밤 머물기 위해 예약을 해야 합니다. 하바수파이족 공식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