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1 / 1
  • 주별:
    테네시주
    노스캐롤라이나주

활기찬 컨트리 음악 문화, 기발한 남부 음식과 이색적인 동네로 가득한 테네시 주 내슈빌은 미국 남동부 도시 문화에 푹 빠져보고 싶은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차를 몰아 남동쪽으로 313km만 가면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의 녹음에 푹 빠질 수도 있습니다. 이 공원은 미국에서 가장 빼어난 자연의 아름다움이 펼쳐지며, 특히 굽이쳐 흐르는 짙푸른 계곡과 공원 이름의 유래가 된 산의 연무가 선사하는 경관이 일품입니다. 공원의 평화로운 트레일과 장관을 이루며 펼쳐지는 대자연을 탐방하기에 앞서 내슈빌에서 며칠간 머무르며 남동부 지역 특유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내슈빌에서 컨트리 음악 맛보기

내슈빌은 미국 컨트리 음악의 수도입니다. 이 도시에 자리한 여러 컨트리 음악 바(일부는 홍키 통크로 알려짐)와 음반 회사는 조지 존스(George Jones)와 팻시 클라인(Patsy Cline) 등 컨트리 음악의 전설적인 인물들이 명성을 얻는 데 일조했답니다. 블레이크 쉘톤(Blake Shelton), 더 밴드 페리(The Band Perry)를 비롯해 오늘날 뜨거운 사랑을 받는 컨트리 음악가들도 음악의 도시로 자리매김한 이 도시에서 음악 인생을 시작했습니다.

 

내슈빌 출신 음악 거장들에게 경의를 표하기에 앞서 아침이나 브런치로 배를 든든히 해야겠죠? 정통 남부 스타일 비스킷은 이 도시의 아침에서 빠질 수 없는 주식이랍니다. 맛있는 아침을 드실 수 있는 장소 중 한 곳은 비스킷 러브(Biscuit Love)로, 비스킷에 프라이드 치킨, 체다 치즈, 소시지 그레이비가 곁들여 나오는 이스트 네스티(East Nasty)를 비롯해 풍성한 아침 메뉴를 선보입니다.

흡족히 식사를 마치고 나서는 1km 정도 걸어가 다운타운의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 박물관(Country Music Hall of Fame and Museum)을 방문해 보세요. 박물관에서 2km가 채 되지 않는 거리에는 히스토릭 RCA 스튜디오 B(Historic RCA Studio B)가 있습니다. 이곳은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와 에벌리 브라더스(Everly Brothers) 같은 스타들이 수천 번 녹음했던 작업실입니다.

 

내슈빌의 획기적인 레스토랑 중 한 곳에 들러 저녁 식사를 해보세요. 이 도시의 셰프들이 새로운 컨셉을 도입해 남부 요리를 재창조함에 따라 이곳의 음식 문화는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팜 하우스(Farm House)에서 기발한 퓨전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남부 전통 요리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음식을 드셔보세요.

컴벌랜드 강(Cumberland River)은 컨트리 음악의 진원지인 내슈빌의 다운타운을 관통하며 굽이굽이 흐릅니다.

컴벌랜드 강
더 보기

내슈빌에서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가는 방법

내슈빌에서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으로 가려면 40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동쪽으로 계속 직진한 후 140번 주간 고속도로로 갈아타 동쪽으로 더 이동해 북쪽으로 방향을 틀어 321번 국도로 진입해 가다보면 테네시 주 타운센드에 있는 공원 입구로 연결됩니다. 이곳이 동쪽으로 더 가야 하는 테네시 주 게틀린버그보다 덜 붐비고 한적합니다. 타운센드로 가는 도로는 내슈빌의 외곽을 따라가다 마침내 야생이 펼쳐지는 공원의 무성한 숲으로 연결됩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살펴보기

매년 최대 천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국립공원입니다. 2,110km²가 넘는 규모로 테네시 주와 노스캐롤라이나 주를 가로지르며 뻗어 나가는 이 산맥에는 가파른 산들이 솟아 있으며 종종 푸르스름한 회색 연무가 내려앉습니다.

카데스 코브 계곡(Cades Cove Valley) 등 공원의 주요 명소를 하루만에 돌아볼 수도 있지만 며칠 동안 시간을 내어 탐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애호가라면 주목하세요. 공식적으로 17,000종이 넘는 동식물 군 그리고 꽃과 나무들이 이 공원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사슴, 엘크, 어쩌면 흑곰을 만날지도 모른답니다.

차로 이동하면 공원을 쉽게 돌아볼 수 있습니다. 600km가 넘는 차도가 1,368km의 하이킹 트레일로 이어집니다. 첫 번째 하이킹 코스로는 6.4km 길이의 포터스 크릭 트레일(Porters Creek Trail)을 추천합니다. 공원의 북적이는 장소에서 벗어나 잔물결을 이루는 개울을 따라가다 오래된 숲을 빠져나가면, 폭포와 19세기에 지은 헛간의 모습에 발길을 멈추게 됩니다. 혈근초와 제비꽃 등 들꽃을 관찰해 보세요.

뉴파운드 갭 로드(Newfound Gap Road)에 있는 오코날루프티 계곡 전망대(Oconaluftee Valley Overlook)는 꼭 들러야 할 명소 중 하나로,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의 푸른빛이 감도는 연무와 굽이굽이 뻗어가는 울창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오코날루프티 계곡 전망대
더 보기

공원의 유명 명소 탐방하기

53km 길이의 뉴파운드 갭 로드로 차를 몰아 공원에서 가장 멋있는 산의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차를 잠시 세워두고 오코날루프티 계곡 전망대를 비롯한 여러 전망대에서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높이가 들쭉날쭉한 푸른 언덕이 자꾸만 멀리 떠나는 듯 보입니다. 멋진 사진을 선사하는 또 하나의 풍경을 감상하려면 이 공원의 최고봉인 2,025m 높이의 클링먼스 돔(Clingmans Dome)에 올라보세요. 거의 산 정상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으며 주차한 후 0.8km의 가파른 트레일을 따라 가다보면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참고: 이 공원의 성수기는 여름입니다. 교통이 혼잡할 수 있으니 많은 인파를 피하려면 일찍 움직이세요.

먹을 곳과 머무를 곳

공원에는 열 개가 넘는 캠프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캠프장 대부분 피크닉 테이블, 그릴이 준비된 화로와 수세식 화장실이 있지만 샤워 시설은 없고 전기도 공급되지 않습니다. 공원 안에 자리한 르콘테 랏지(LeConte Lodge)에는 정취 있는 통나무집이 있으며 전기와 샤워 시설은 부족합니다. 랏지로 가는 최단 경로는 9km의 가파른 트레일입니다.

좀 더 편안한 숙소를 원하신다면 가까운 게틀린버그 마을(공원 외곽에서 2.5km 거리)로 이동해 호텔부터 B&B까지 모든 종류의 숙소 중 선택해 보세요.

잊지 말고 팬케이크 팬트리(Pancake Pantry)에서 맛있는 아침 식사를 즐겨보세요. 고구마, 바나나, 파인애플이 들어 있는 24가지 종류의 다양한 팬케이크 중 골라보세요. 더 페들러(the Peddler) 등 마을에 자리한 여러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점심이나 저녁 식사를 하며 단백질을 보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게틀린버그에서 내슈빌로 돌아오려면 40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서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더 알아보기
로버트슨 저수지 자연보호구역의 낙엽송 흑수 늪지에서 카약 타기

목적지

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