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글레이셔 국립공원 방문기

몬태나주

글레이셔 국립공원 방문기

글쓴이: Jenny Willden

1 중 1
  • 주별:
    몬태나주

미국 서부 고지대, 몬태나 주가 캐나다를 향해 뻗어 나가는 그곳에서 4,047km2가 넘는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의 방대한 대자연을 만나보세요.

수천 년 동안 빙하가 깎아 만든 이 땅에는 호수 762개, 산 175개 및 빙하 25개가 있어 미국에서 가장 멋진 지역 가운데 한 곳이 되었습니다. 해마다 2백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공원을 찾아오는 것도 무리가 아니죠. 많은 사람들이 눈이 쌓이지 않은 도로를 따라 공원을 좀 더 쉽게 탐방할 수 있는 여름에 이 공원을 찾아옵니다. 그러나 공원은 일 년 내내 방문객을 맞이하며, 겨울에는 붐비지 않는 공원에서 스노슈, 빙벽 등반,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중 언제 방문하더라도 글레이셔 국립공원에는 꼭 봐야 할 것과 꼭 해야 할 것이 즐비해 있습니다.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도로에서 드라이브 즐기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 가운데 하나로 불리는 고잉투더선로드(Going-to-the-Sun Road)는 국립 사적지이며 1932년 완공된 기계공학의 걸작입니다. 공원의 너비를 가늠케 하는 80km 길이의 잘 닦인 도로를 달리며 로건 피크(Logan Peak)와 대륙 분수령 및 빙하의 전망을 즐겨보세요.

이 도로는 대개 6월이나 7월에 문을 열고 강설량에 따라 초가을에 폐쇄됩니다. 매 시즌 도로가 문을 여는 첫 번째 달에는 자전거와 하이킹 여행객들에게만 개방해 절경을 선보입니다.

차를 타고 가는 경우, 2시간을 쉬지 않고 달리며 눈부신 경치와 빙하호, 계단식 폭포, 숲을 감상하고 심심찮게 보이는 산양도 찾아보세요. 도로 초반에 자리 잡은 와일드 구스 아일랜드 전망대(Wild Goose Island Overlook)에 들러 공원에서 사진 찍기 가장 좋은 지역을 구경해보세요. 지정된 장소에 차를 대고 공원의 경이로운 대자연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잭슨 글레이셔 전망대(Jackson Glacier Overlook)에서 일곱 번째로 큰 빙하를 감상해보세요.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폭포도 놓치지 마세요. 맥도날드(McDonalds), 버드 우먼(Bird Woman), 헤이스택(Haystacks)은 모두 합치면 170m에 이르는 웅장한 자태를 자랑합니다.

로건 패스(Logan Pass) 바로 서쪽으로 차를 몰아 바위 절벽에서 물이 쏟아지는 독특한 지형인 위핑 월(Weeping Wall)을 지나가 보세요. 눈 녹은 물이 흐르는 봄철에는 쏟아져 내리는 물로 차가 젖을 정도랍니다. 이 길에는 놀라운 경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로건 피크(Logan Peak) 주변을 달릴 때는 큰뿔야생양과 산양 등 몬태나 주의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인트 메리 호와 바링 폭포에 이르는 하이킹 코스

고잉투더선로드를 따라가다 선리프트 고지(Sunrift Gorge)에 차를 세워 세인트 메리 호(St. Mary Lake)로 흘러가는 7m 높이의 바링 폭포(Baring Falls)로 향하는 트레일을 걸어보세요. 공원에 조성된 1,126km 길이의 하이킹 트레일의 한 구간인 1.2km의 하이킹 코스는 계단식 폭포가 흐르는 개울을 따라 이어져 바링 폭포와 빙하가 만든 청록색 호수로 이어집니다. 이곳에 도착하면 호숫가에서 작은 회색 새인 아메리칸 디퍼(American Dipper)를 만나보고, 물속으로 들어가 물고기를 잡으며 시간을 보내보세요.

맥도날드 호에서 야생동물 만나보기

이 공원에서 가장 큰 호수인 맥도날드 호(Lake McDonald)는 폭이 16km에 이르는데, 빙하의 힘으로 만들어진 호수입니다. 휠체어로 진입할 수 있는 하이킹 코스인 트레일 오브 시더스(Trail of the Cedars)가 이곳에서 시작하며, 보트를 타고 호수를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산과 삼나무 및 솔송나무가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큰뿔야생양, 산양, 엘크, 뮬사슴을 만날지도 모른답니다.

글레이셔의 관문: 플랫헤드 호

미시시피 강(Mississippi River) 서쪽에서 가장 큰 담수호 플랫헤드 호(Flathead Lake)의 반짝이는 호숫물과 257km를 아우르는 나무가 즐비한 호숫가는 몬태나 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경 가운데 하나를 연출합니다. 미션 산맥(Mission Mountains)과 살리시 산맥(Salish Mountains)을 경계 짓는 이곳의 경치를 제대로 감상하려면 공원을 오갈 때 35번 고속도로와 93번 고속도로를 타보세요.

모래사장이 펼쳐진 호숫가에서 쉬는 것도 좋지만, 즐거운 액티비티도 즐겨보세요. 카약, 카누, 보트, 요트 및 낚시 장비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 호수에는 75종의 새와 사슴, 큰뿔야생양 및 곰이 살아가고 있어 야생동물을 관찰하기에도 제격입니다.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