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조지아주
골든 아일스: 이들 섬은 풍부한 유산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며, 가을이 되면 황금빛으로 변하는 드넓은 습지 덕분에 이런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조지아주 해변 남동쪽, 내륙의 브런즈윅 시에서 약간 벗어난 곳에 아름다운 평행사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인트 시몬스 섬, 리틀 세인트 시몬스 섬, 지킬 아일랜드와 씨 아일랜드를 한데 묶어 ‘골든 아일스(Golden Isles)’라고 부릅니다. 이런 여러 섬 중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것이 지킬 아일랜드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흥미롭고 유서 깊은 랜드마크와 티 없이 깨끗한 해변을 돌아보며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지킬 아일랜드는 고급 리조트 시설부터 기막힌 천혜의 자연 풍경까지 즐거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이 섬을 온전히 만끽하고 싶다면 할 수 있는 최고의 즐길 거리를 확인해 보세요.
지킬 아일랜드의 호화로운 역사
역사와 매혹을 가득 품고 손님을 맞이하는 지킬 아일랜드(Jekyll Island)를 소개합니다. 지킬 아일랜드 역사 지구를 걸어서 둘러보는 투어 코스로 시작한다면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지킬 아일랜드 박물관은 물론 이곳의 대표 여행 상품이자 꽃이라 할 수 있는 지킬 아일랜드 클럽 호텔(Jekyll Island Club Hotel)을 빼놓을 수 없죠. 이 유서 깊은 호텔 단지는 한때 북부 지방 출신의 부유한 고객들이 겨울철 별장으로 이용했던 곳으로, 윌리엄 록펠러(William Rockefeller), 조지프 퓰리처(Joseph Pulitzer), 윌리엄 K. 밴더빌트(William K.Vanderbilt) 및 J.P. 모건(J.P. Morgan) 등이 이곳을 찾은 손님들이었습니다. 호텔 자체도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활동으로 가득합니다. 경내 경치가 아름다워 산책하기 좋고, 수영장과 토너먼트급 크로케 시합장, 섬 안을 구경할 때 이용하기 좋은 자전거, 전용 해변 파빌리온도 마련되어 있으며 애프터눈 티 메뉴도 제공됩니다. 호텔을 둘러싼 주변 지역은 0.97㎢의 매혹적인 국립문화재지구입니다. 모자이크 지킬 아일랜드 박물관(Mosaic, a Jekyll Island Museum)에 방문하여 체험형 전시를 통해 수 세기에 걸친 섬의 역사를 심층적으로 살펴본 다음, 역사 지구의 랜드마크 트램 투어(Landmark Tram Tour)를 통해 탐사를 시작해 보세요. 지식이 풍부한 현지 가이드가 한 시간의 이동하는 중 찾아볼 수 있는 사랑스럽게 복원된 건물과 예전에 집이었던 건물의 이야기를 공유해 줄 것입니다.
지킬 아일랜드의 역사적인 유적
지킬 아일랜드를 꼼꼼히 둘러보다 보면 호튼 하우스(Horton House) 폐허를 마주칠 수 있습니다. 제임스 오글소프(James Oglethorpe) 장군의 충실한 부관이었던 윌리엄 호튼(William Horton) 소령이 1743년에 지은 저택으로, 호튼 하우스의 남아 있는 벽체는 당시 흔히 쓰이던 건축 자재인 태비(tabby)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후 이 저택은 지킬 아일랜드의 소유주였던 뒤비뇽(du Bignon) 가문이 살게 되었으며, 이들은 1800년대 후반까지 이곳에 살았습니다. 바로 길 건너에 이 가문의 묘지가 있습니다. 재미난 사실을 하나 알려드릴까요? 호튼 소령은 조지아에서 최초로 맥주를 양조한 장본인입니다.
드라마틱한 드리프트우드 비치
지킬 아일랜드에 머무는 동안 섬 북단에 위치한 드리프트우드 비치(Driftwood Beach)를 꼭 방문해 보세요. 유목이 가득한 이 장엄한 풍경은 마치 나무 묘지와도 같아 평생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장면을 선사합니다. 기념 사진을 남기기에도 더없이 좋은 촬영 명소입니다. 고요한 해변을 따라 긴 산책을 즐기며 울퉁불퉁한 나무 뿌리와 가지를 관찰해 보세요. 이곳을 찾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동틀 녘이나 해 질 녘입니다. 특히 극적인 느낌의 사진을 찍기 좋고 낭만적인 바닷가 나들이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조지아 바다거북 센터
지킬 아일랜드를 찾은 가족 손님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코스는 바로 조지아 바다거북 센터(Georgia Sea Turtle Center)입니다. 이곳의 입장료는 바다거북 재활 치료 지원금으로 사용되며, 센터 내에서는 바다거북에 대한 모든 것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이 센터는 일반적인 수족관과는 달리 바다거북을 보호하고 구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일반 대중에게 바다거북의 행태와 서식지에 대한 지식을 교육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박식하고 열정이 넘치는 투어 가이드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수의사가 거북이를 돌보는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습니다. 골든 아일스는 어디와도 견줄 수 없이 아름다운 경관, 마음씨 좋은 사람들, 매력적인 명소를 자랑하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고전적이고 품격 있는 분위기에 반해 몇 번이고 다시 찾고 싶어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