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가을날 와인 수확 축제를 즐기며 취할 수 있는 곳 5선
파소 로블레스 와인 컨트리 협회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버지니아주
    뉴욕주
    뉴멕시코주

미국 곳곳에 자리한 포도원들은 일 년에 한 번 포도를 수확하는데, 축제처럼 이를 즐기는 곳들이 있습니다.

8월부터 10월까지 미국 곳곳에 자리한 수많은 와인 생산 지대는 추수 축제를 열어 수확기를 축하하고 포도 밟기, 호박 장식 만들기, 말이 끄는 역마차에 실은 건초 더미에 올라타기 등 가을철 액티비티를 즐기며 전통을 이어갑니다. 미국 곳곳에 자리한 가을 와인 수확 축제 명소를 공개합니다.

파소 로블레스 하비스트 와인 위켄드 — 캘리포니아 주 파소 로블레스

200개가 넘는 와이너리가 몰려 있는 캘리포니아 주 파소 로블레스샌프란시스코에서 남동쪽으로 330km 거리에 있으며 포도 작황이 좋은 지역이자 걷기 좋은 와인 도시로 40종의 와인 품종을 재배하는 곳입니다. 해마다 10월이 되면 파소 로블레스 하비스트 와인 위켄드(Paso Robles Harvest Wine Weekend)가 열리며, 포도 밟기, 와인과 음식 마리아주, 와인 생산자가 간단한 바비큐와 함께 제공하는 저녁 식사 등 현지 특유의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이 축제는 규모가 커서 무료 iPhone 앱을 통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액티비티 소식을 전합니다.

파소 로블레스에서 수확기를 즐기며 캘리포니아 주 중부의 와인을 드셔 보세요.

파소 로블레스에서 수확기를 즐기며 캘리포니아 주 중부의 와인을 드셔 보세요.
더 보기
파소 로블레스 와인 컨트리 협회

버지니아 와인 앤 갈릭 페스티벌 — 버지니아 주 애머스트

“먹고, 마시고, 냄새 풍기고”를 모토로 삼는 버지니아 와인 앤 갈릭 페스티벌(Virginia Wine & Garlic Festival)버지니아 주 애머스트(워싱턴 D.C.에서 남서쪽으로 265km 거리)의 냄새나는 특산품 두 가지를 기념하는데, 사실 이 지역은 미국 와인 생산 지대 중 다섯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이웃한 10개의 와인 제조업자들이 제공하는 현지에서 직접 생산한 샤도네이와 달콤한 화이트와인과 함께 150개가 넘는 업체들이 선보이는 체다 베이컨 갈릭 버거와 갈릭 팝콘 등 특산 음식을 드셔 보세요. 현지인들이 마늘을 흉내 낸 의상을 갖춰 입고 마늘을 찬미하는 노래를 부르는 등 마늘에 관한 재주를 뽐내는 사람에게 올해의 마늘 여왕(Garlic Queen)을 수여하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맛을 즐기는 한편 라이브 음악과 마술쇼 및 동물원이 마련된 어린이를 위한 공간도 살펴보세요.

와인과 마늘은 기묘한 조합처럼 보이지만 버지니아 와인 앤 갈릭 페스티벌에서 멋지게 어우러집니다.

와인과 마늘은 기묘한 조합처럼 보이지만 버지니아 와인 앤 갈릭 페스티벌에서 멋지게 어우러집니다.
더 보기
레벡 빈야즈

헌트 컨트리 하비스트 페스티벌 — 뉴욕 주 브랜치포트

와인을 음미하고 와인에 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 헌트 컨트리 하비스트 페스티벌(Hunt Country Harvest Festival)은 뉴욕 주 브랜치포트에서 열리며, 핑거 레이크스(Finger Lakes) 지역의 심장부인 여기는 뉴욕 주 뉴욕 시에서 475km 떨어져 있습니다. 포도 밟기, 건초 더미 역마차 타기 및 호박등 만들기 등 가을 액티비티가 풍성하게 펼쳐지는 이 축제에서는 교육적인 워크숍과 더불어 와이너리 투어가 제공되어 태양열과 지열을 사용하는 지속 가능한 와인 제조 공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비스트 와인 페스티벌 — 뉴멕시코 주 라스크루서스

조금 이른 9월 초 남서부에 수확기가 찾아오면 3일간에 걸쳐 하비스트 와인 페스티벌(Harvest Wine Festival)뉴멕시코 주 라스크루서스에서 열립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기념 잔에 현지에서 생산한 와인을 따라 원하는 만큼 즐기며 블루스, 락, 펑크 등 세계 정상급 연주자들의 선보이는 라이브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소노마 카운티 하비스트 페어 — 캘리포니아 주 산타 로사

캘리포니아 주의 유명 와인 생산지 중 한 곳인 소노마 카운티에서 거의 100개에 달하는 와이너리를 방문하고 와인도 시음할 수 있는 소노마 컨트리 하비스트 페어(Sonoma County Harvest Fair)는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북쪽에 자리한 샌타 로사에서 열립니다. 축제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와인 시음 세미나를 듣고 현지 예술품과 수공예품을 구매하며 셰프의 시연을 관람한 후 몇 병 구매해 집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그레이프 스톰프(World Championship Grape Stomp)에 들러 인도와 호주 등 먼 곳에서 날아온 참가자들이 두 명씩 짝을 이뤄 상금을 놓고 벌이는 대회도 구경해보세요.

월드 챔피언십 그레이프 스톰프에서 참가자들이 포도를 엉망으로 만드는 모습을 기대해보세요.

월드 챔피언십 그레이프 스톰프에서 참가자들이 포도를 엉망으로 만드는 모습을 기대해보세요.
더 보기
소노마 카운티 하비스트 페어
더 알아보기
존 보이드 태처 주립 공원의 인디언 래더 트레일에서 폭포를 향해 하이킹하기

목적지

올버니

보수를 거쳐 감귤류 과일 포장 공장에서 먹거리 공간으로 재탄생한 애너하임 패킹 지구

목적지

애너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