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스산한 분위기를 풍기는 옛 줄리엣 교도소 외관
1 / 7
마르세유의 집 시카고에서 도전하는 로프 브리지
2 / 7
하이킹을 즐기다 잠시 멈춰 유산 회랑 지역을 굽어보는 사람
3 / 7
카약 모리스와 함께 스타브드 록에서 카약 타보기
4 / 7
시카고랜드 스피드웨이 트랙에 집결하는 나스카 선수들
5 / 7
일리노이 주에서 열리는 오타와 2 리버스 윈드페스트의 시음 공간
6 / 7
66번 국도 레이스웨이에서 막상막하 경주를 펼치는 선수들
7 / 7
  • 주별:
    일리노이주

66번 국도의 심장부를 쏘다: 시작점에서 출발!

시카고에서 졸리엣, 폰티악을 지나 일리노이주에 이르는 66번 국도의 첫 160km 구간은 과거의 향수, 재미, 맛있는 음식이 가득합니다. 미국의 일명, '어머니의 도로'를 따라 여행을 시작하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졸리엣: 신나는 도시

미시간 애비뉴(Michigan Avenue)와 아담스 스트리트(Adams Street)에 자리한 66번 국도의 시작점을 포함해 하루 종일 시카고의 여러 명소를 둘러보세요. 아침 일찍 차를 타고 90분간 달리면 졸리엣이 나옵니다. 졸리엣 지역 역사 박물관(Joliet Area Historical Museum)과 66번 국도 방문자 센터(Route 66 Welcome Center)에 들르기 전에 졸리엣 루트 다이너(Joliet Route 66 Diner)에서 아침식사를 즐기세요. 블루스 브라더스(The Blues Brothers) 조각상과 기념 사진을 촬영한 후 이 도시와 도시의 명소에 대해 알아보세요. 악명 높은 실제 범죄자는 물론 '블루스 브라더스'의 졸리엣 제이크 블루스(Joliet Jake Blues), '프리즌 브레이크(Prison Break)'의 마이클 스코필드(Michael Scofield) 등 가상의 인물이 재소했던 옛 졸리엣 교도소(Old Joliet Prison)의 투어 입장권을 구매하세요.

졸리엣 도심의 독특한 상점에서 쇼핑을 즐긴 후 지터스(Jitters)나 체베레 라틴 카페(Chévere Latin Café)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옛 졸리엣 교도소로 향하세요. 투어에 참여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옛 졸리엣 교도소 공원(Old Joliet Prison Park)의 전시관에서 이 유적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스타그램에 올릴 멋진 사진을 촬영해 보세요.

리치 앤 크리미(Rich & Creamy)에서 아이스크림을 맛본 후 66번 국도를 따라 졸리엣 남쪽에 있는 두 곳의 자동차 경주장으로 이동하세요. 시카고랜드 스피드웨이(Chicagoland Speedway)의 나스카 레이싱 또는 66번 국도 레이스웨이(Route 66 Raceway)의 NHRA 및 기타 드래그 레이스를 즐겨보세요.

졸리엣 역사 박물관에서 블루스 브라더스 조각상과 기념 촬영하기

졸리엣 역사 박물관에서 블루스 브라더스 조각상과 기념 촬영하기
더 보기

I&M 운하에서의 짧은 여행

66번 국도를 타고 서쪽으로 조금만 가면 I&M 운하 국립 유산 회랑(I&M Heritage Corridor)의 여러 명소가 나타납니다. I&M 운하(I&M Canal)를 따라 모여 있는 모리스(Morris), 마르세유(Marseilles), 오타와(Ottawa) 등의 마을에는 트렌디한 부티크, 골동품 매장, 각종 식당이 있습니다. 오글스비에서는 스타브드 록 주립공원(Starved Rock State Park)에 들러 어마어마한 폭포와 바위 절벽 옆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봄이나 겨울에 여행한다면 라살 캐니언(LaSalle Canyon), 세인트루이스 캐니언(St. Louis Canyon), 프렌치 캐니언(French Canyon), 오타와 캐니언(Ottawa Canyon) 및 톤티 캐니언(Tonti Canyon)으로 걸음을 옮겨 폭포수가 얼어붙어 얼음 폭포가 된 멋진 풍경을 감상해보고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사암 절벽도 살펴보세요. 관광지를 둘러본 후 66번 국도로 돌아가 남쪽으로 다시 이동하세요.

스타브드 록 주립공원의 경이로운 기암괴석

스타브드 록 주립공원의 경이로운 기암괴석
더 보기

졸리엣과 폰티악 사이의 명소

졸리엣에서 폰티악으로 가는 길에도 여러 흥미로운 명소가 있습니다. 윌밍턴의 더 런칭 패드(The Launching Pad) 레스토랑 앞에 놓인 9m 높이의 유리 섬유 조각상, 제미니 자이언트(Gemini Giant)가 66번 국도를 타고 가던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수제 맥주가 마시고 싶다면 66번 국도 올드스쿨 브루잉(Rt. 66 Old School Brewing)을 추천합니다.

브레이드우드의 폴카도트 드라이브 인(Polk-a-Dot Drive In) 역시 엘비스 프레슬리, 마릴린 먼로, 베티 붑 등 여러 인물의 2m 높이 조각상이 있어 사진을 촬영하기에 좋습니다. 가드너(Gardner)에 있는 투셀 감옥(Two-Cell Jail)은 잠깐 들르기에 좋은 관광지입니다. 직접 감옥에 들어가 셀카를 찍어보세요.

놓쳐서는 안 될 랜드마크, 윌밍턴의 더 런칭 패드 앞에 놓인 제미니 자이언트

놓쳐서는 안 될 랜드마크, 윌밍턴의 더 런칭 패드 앞에 놓인 제미니 자이언트
더 보기

폰티악: 진정한 의미의 66번 국도 여행이 가능한 도시

폰티악 도심의 메인 스트리트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월도그(Walldogs)의 야외 벽화 작품을 25점 이상 만나볼 수 있습니다. 루트 66 명예의 전당과 박물관(Route 66 Hall of Fame and Museum) 뒤편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66번 국도 표지판 벽화가 사진 촬영지로 가장 유명합니다. 박물관에 들어가 일리노이주의 66번 국도와 관련된 인기 명소에 대해 알아보세요. 유명 아티스트인 밥 왈드마이어(Bob Waldmire)의 밴 앞에서 기념 촬영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 밴을 모티브로 월트 디즈니 픽처스(Walt Disney Pictures)의 영화, '카(Cars)'에 등장하는 필모어(Fillmore) 캐릭터가 탄생했습니다.

인근에는 폰티악 및 오클랜드의 자동차 브랜드를 기념하는 폰티악 오클랜드 자동차 박물관(Pontiac-Oakland Automobile Museum)이 있습니다. 길딩 아트 박물관(Museum of Guilding Arts) 또는 리빙 카운티 워 박물관(Living County War Museum) 투어도 놓치지 마세요. 폰티악에서 유명한 식당으로는 에딩거스 필링 스테이션(Edinger’s Filling Station)과 올드 로그 캐빈(Old Log Cabin)이 있습니다. 두 곳 모두 과거의 소박한 가족식 식당에서 취급하던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디저트도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폰티악 오클랜드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된 클래식 카

폰티악 오클랜드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된 클래식 카
더 보기
추가 정보

찾아오는 방법

시카고의 오헤어 국제공항(ORD)이나 미드웨이 국제공항(MDW)에서 렌터카로 90분 가량 달리면 졸리엣입니다. 공항에서 기차, 버스, 차량 공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