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포인트 이쿼로이
1 / 1
  • 주별:
    미시간주

역사를 간직한 매력적인 이 마을은 자연과 문화를 탐방하는 여러 날의 여정을 이어가기에 완벽한 베이스캠프입니다.

수세인트마리에서 출발해 차를 몰아 조금만 이동하면 미시간주 어퍼반도(Upper Peninsula) 동부에 자리해 매력과 역사를 뽐내는 수세인트마리의 숲과 슈피리어호의 호숫가를 따라 모험과 역사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하모니가 펼쳐집니다.

1일 차: 포인트 이로쿼이 등대 방문해보기

포인트 이로쿼이 등대(Point Iroquois Lighthouse)는 슈피리어호(Lake Superior)에서 세인트 메리스강(St. Marys River)을 향해 입항을 돕는 신호를 보냅니다. 1855년 건설된 후 1870년 보수한 20m 높이의 타워 내부에는 박물관이 하나 있습니다. 72개의 계단을 올라 꼭대기에 서서 주변 해변을 보면 가슴이 뻥 뚫립니다.

가는 방법: 수세인트마리에서 서쪽 방면으로 미시간 6마일(Michigan 6 Mile)을 타고 이동하다 컬리 루이스 고속도로(Curley Lewis Highway)로 갈아탄 후 브림리(Brimley)로 진입하세요. 등대 본관은 6마일 로드에서 북쪽으로 12km 거리에 있습니다.

포인트 이로쿼이 등대의 72개 계단을 올라 정상에 다다르면 슈피리어호의 멋진 전경에 가슴이 벅차오를 것입니다.

포인트 이로쿼이 등대의 72개 계단을 올라 정상에 다다르면 슈피리어호의 멋진 전경에 가슴이 벅차오를 것입니다.
더 보기

2일 차: 미션 포인트 오버룩 구경해보기

6.4km 길이의 가벼운 하이킹을 즐기며 산등성이를 따라 지그재그로 올라가 꼭대기에 도착하면 미션 포인트 오버룩(Mission Point Overlook)이 있습니다. 가는 길에 청명한 스펙타클호(Spectacle Lake)와 모노클호(Monocle Lake) 및 슈피리어호의 멋진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현지인들은 특히 가을이 되어 곱게 단풍이 들면 이 전망대를 즐겨 찾는답니다.

가는 방법: 수세인트마리에서 서쪽 방면으로 미시간 6마일을 타고 가다 컬리 루이스 고속도로로 갈아탄 후 브림리를 약 4km 달린 후 레이크쇼어 드라이브(Lakeshore Drive)로 진입하세요. 8km를 따라가면 타워 로드(Tower Road)가 나오며 여기서 트레일 기점까지 2.5km 떨어져 있습니다.

미션 포인트 오버룩을 향해 하이킹을 떠나면 미시간주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가을 경치가 장관입니다.

미션 포인트 오버룩을 향해 하이킹을 떠나면 미시간주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가을 경치가 장관입니다.
더 보기

3일 차: 타쿠아메논 폭포 탐험해보기

미국 동부에서 가장 큰 폭포 중 하나로 15m 높이에서 폭포가 떨어집니다. 솔송나무와 삼나무가 울창한 습지대의 물이 타쿠아메논강(Tahquamenon River)으로 빠지며 강물에 꿀을 탄 듯 색깔을 더합니다. 약 6.5km를 흘러내려 오면 로어 폭포(Lower Falls)가 있으며 섬을 하나 감싸 안은 자그마한 계단식 폭포가 다섯 개 있습니다. 포티지 캠프그라운드(Portage Campground) 매장에서 보트를 한 대 빌리면 노를 저어 섬을 빠져나가 사진을 찍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는 방법: 수세인트마리에서 서쪽 방면으로 이동한 후 123번 미시간 고속도로(Michigan Highway 123)를 타고 북쪽으로 달려 에커맨(Eckerman)을 거쳐 파라다이스(Paradise)까지 이동하세요. 파라다이스에서부터 123번 고속도로가 남서쪽으로 휘어지며, 어퍼 폭포(Upper Falls) 트레일 기점을 지난 후 뉴베리(Newberry)로 이동하세요.

타쿠아메논 폭포를 둘러싼 산책길을 걸으며 다양한 경관을 감상하고 사진도 촬영해 보세요.

타쿠아메논 폭포를 둘러싼 산책길을 걸으며 다양한 경관을 감상하고 사진도 촬영해 보세요.
더 보기

4일 차: 화이트피쉬 포인트 등대 방문해보기

1849년에 지어진 화이트피시 포인트 등대(Whitefish Point Lighthouse)는 슈피리어호 남쪽 연안 ‘오대호의 무덤(The Graveyard of the Great Lakes)’을 전담하며 슈피리어호에서 가장 오래된 현재 운영 중인 등대입니다. 오대호 난파 박물관(Great Lakes Shipwreck Museum)을 방문해 정상에 올라 만에서 세인트 메리스강으로 들어가는 입구까지 전경을 감상해 보세요.

가는 방법: 수세인트마리에서 서쪽 방면으로 미시간 6마일 로드(Michigan 6 Mile Road)를 달려 브림리(Brimley)로 진입한 후 해안을 따라 컬리 루이스 고속도로(Curley Lewis Highway)로 진입합니다. 수세인트마리에서 6마일 로드를 타고 서쪽으로 38km를 달리면 등대가 나옵니다.

 

화이트피시 포인트 등대에는 오대호 난파 박물관이 있습니다.

화이트피시 포인트 등대에는 오대호 난파 박물관이 있습니다.
더 보기

수세인트마리 가는 방법

치페와 카운티 국제공항(Chippewa County International Airport)은 수세인트마리 남쪽으로 32km 떨어진 지점에 있으며,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델타 항공 직항편이 운항되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차량을 렌트해 '수'로 향해보세요.

더 알아보기
휴런호와 M-185 고속도로가 내려다보이는 아치 록

목적지

맥키노섬

캐스 강을 지나는 프랑켄머스 펀십 보트

목적지

프랑켄머스

칼라마주 다운타운의 봄꽃 핀 아카디아 크릭 다리

목적지

칼라마주

항해에 나선 베이세일의 웅장한 애플도어 대형 범선

목적지

베이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