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와이 푸드 트럭 음식 맛보기

하와이주

맛집으로 유명한 마을: 맛집 순례자를 위한 네 가지 보물

글쓴이: Samantha Crespo

토르 존슨/하와이 관광청
1 / 1
  • 주별:
    하와이주

이 섬에서 맛집 투어를 해보세요.

귀한 음식을 찾는 음식 사냥꾼이 되어 하와이의 여러 동네를 탐방하며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마을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보물 같은 음식이 많아 사냥을 나서기 좋습니다. 

오아후 섬의 다운타운 호놀룰루/차이나타운 및 카이무키

역사적인 건축물이 가득한 호놀룰루의 북적이는 다운타운, 옆 동네인 차이나타운 지구 및 도회적인 카이무키(Kaimuki) 동네를 탐방하며 긴 시간을 보내면, 휴식과 음식이 간절해지기 마련입니다. 차이나타운에 자리한 더 피그 앤 더 레이디(The Pig and The Lady)에서 베트남 특성이 가미된 하와이식 요리를 드셔 보세요. 카이무키에서는 타운(Town) 레스토랑에서 깔끔한 분위기와 팜투테이블 요리의 풍미를 즐긴 후 상을 석권한 12th 애비뉴 그릴(12th Avenue Grill)로 향해 빅 아일랜드 라임 걸프 쉬림프 아 라 플란차(Big Island Lime Gulf Shrimp a la Plancha)와 와이알루아 루트 비어-브레이즈드 마우이 캐틀 코 비프 칙스(Waialua Root Beer-Braised Maui Cattle Co. Beef Cheeks) 등 현지 요리에 현대적인 감각을 입힌 메뉴를 드셔 보세요. 

시장과 레스토랑이 즐비한 호놀룰루 차이나타운에는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으로 붐빕니다.

시장과 레스토랑이 즐비한 호놀룰루 차이나타운에는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으로 붐빕니다.
더 보기
하와이 관광청(HTA) 토르 존슨

마우이 섬의 키헤이와 파이아

키헤이와 파이아의 느긋함과 여유가 넘치는 해변의 삶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두 마을 어디에서나 멋진 하루를 장식할 레스토랑이 쉽게 보이니, 먹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찾아가 맛있는 생선과 해산물 요리를 드셔 보세요. 마마스 피시 하우스(Mamas Fish House)는 메뉴에 직거래한 어부의 이름을 기재하는데, 그만큼 최고의 신선함을 자랑하는 마히 마히(mahi mahi, 돌고래 고기), 오노(ono, 와호로도 알려진 생선), 아히(ahi, 배가 노란 참치) 등을 꼭 드셔 보세요. 파이아 피시 마켓(Paia Fish Market)은 실내에 피크닉 테이블을 놓아 항해하듯 꾸몄는데, 피시 버거와 플레이트 런치가 유명합니다.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컴포트 푸드인 플레이트 런치(plate lunch)는 보통 앙트레를 하나 선택하면 흰 쌀밥과 마카로니 샐러드를 가득 담아 함께 나옵니다. 과거 파인애플 플랜테이션 내부에 있던 가게에 문을 연 할리말리 제너럴 스토어(Haliimaile General Store)에는 현대적인 맛을 가미한 전통 요리와 획기적인 채식 메뉴가 있습니다.

베브 게넌(Bev Gannon) 셰프가 운영하는 할리말리 제너럴 스토어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하와이 현지 요리를 선보입니다.

베브 게넌(Bev Gannon) 셰프가 운영하는 할리말리 제너럴 스토어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하와이 현지 요리를 선보입니다.
더 보기
하와이 관광청(HTA) 다나 에드먼즈

하와이 섬의 와이메아와 힐로

하와이 섬에서 가장 큰 내륙 마을인 와이메아(Waimea)는 목장과 파니올로(하와이식 카우보이) 문화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마우나로아(Mauna Loa)와 마우나케아(Mauna Kea) 화산 사이에서 바다에 면해 둥지를 튼 힐로(Hilo)는 하와이 섬에서 가장 큰 마을입니다. 이 두 마을에서 푸짐한 아침과 점심을 먹고 싶다면 하와이안 스타일 카페(Hawaiian Style Café)로 향해 팬케이크, 칼루아(kalua, 땅속 오픈에서 굽는다는 뜻) 포크 해시 등 아주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트 런치를 드셔 보세요. 힐로에 있는 켄스 하우스 오브 팬케이크(Kens House of Pancakes)는 하와이 스타일을 가미한 미국식 정통 요리를 24시간 제공하니, 메뉴에서 마카다미아 팬케이크와 로코모코(loco moco)를 선택해보세요. 로코모코는 전통적으로 흰밥 위에 햄버거 패티와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그레이비 소스를 뿌려 내놓는 한 그릇 음식으로, 하와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요리입니다. 켄스(Kens)는 로코모코를 다양하게 변형해 획기적인 음식을 제공합니다. 

하와이 섬에서 가장 큰 마을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로코모코 등 하와이 특산 음식을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하와이 섬에서 가장 큰 마을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로코모코 등 하와이 특산 음식을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더 보기
하와이 관광청(HTA) / 토르 존슨

카우아이 섬의 포이푸

카우아이 섬의 바다와 접한 마을 포이푸(Poipu, 하와이어로 파도의 철석임)는 빼어나게 아름다운 마을이면서도 비교적 한적합니다. 포이푸 쇼핑 빌리지(Poipu Shopping Village)로 향해 파팔라니 젤라토(Papalani Gelato)에서 하와이에서만 먹을 수 있는 수제 젤라토 한 스쿱으로 더위를 식혀보세요. 또는 콜로아 럼 컴퍼니(Koloa Rum Co.)는 하와이 사탕수수에서 착즙한 싱글 몰트 럼을 전문으로 하는 증류 공장이니 이곳에서 또 다른 방식의 기분 전환을 즐겨보세요. 쉐라톤 카우아이 리조트(Sheraton Kauai Resort)는 럼파이어 포이푸 해변(RumFire Poipu Beach)에 자리해 바다가 보이는 레스토랑을 운영하는데, 여기는 싱싱한 해산물과 제철 음식 및 4코스 정식 메뉴가 유명합니다. 

카우아이 섬의 바닷가 마을 포이푸로 향해 콜로아 럼 컴퍼니가 하와이 사탕수수로 만든 싱글 몰트 럼을 음미해보세요.

카우아이 섬의 바닷가 마을 포이푸로 향해 콜로아 럼 컴퍼니가 하와이 사탕수수로 만든 싱글 몰트 럼을 음미해보세요.
더 보기
하와이 관광청(HTA) / 토르 존슨

가는 방법

호놀룰루 국제공항(Honolulu International Airport, HNL)은 오아후 섬은 물론 하와이 모든 지역으로 가는 관문이며, 이외에도 섬마다 하와이 전체를 연결하는 공항이 있어 여행하기 편리합니다. 하와이 섬의 힐로 국제공항(Hilo, ITO) 또는 코나 국제공항(Kona, KOA), 마우이(Maui) 섬의 카훌루이 공항(Kahului Airport, OGG), 라나이(Lanai) 섬의 라나이 공항(Lanai Airport, LNY), 몰로카이(Molokai) 섬의 몰로카이 공항(Molokai Airport, MKK) 및 카우아이의 리후에 공항(Līhue Airport, LIH)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