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리노이주 얼턴에 위치한 카스텔리스 레스토랑의 프라이드 치킨
1 / 1
  • 주별:
    일리노이주

일리노이주 미시시피강을 따라 여행하다 잠시 정차하여 평생 기억에 남을 음식을 맛보세요.

전설적인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을 따라 북에서 남으로 3,300km나 장대하게 뻗어 있는 그레이트 리버 로드는 로드 트립 모험을 위한 최적의 길입니다. 이 도로는 각자의 성격과 매력을 뽐내는 10개의 주를 관통합니다. 그중 일리노이주에 걸쳐 있는 부분은 그 길이가 885km입니다. 이 도로를 따라가면 역사의 숨결이 가득한 강가의 마을을 만날 수 있으며, 미식가 여행객에게는 기억에 남을 만큼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얼턴에서 즐기는 옛 정취 가득한 음식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북동쪽으로 35km 거리에 있는 얼턴(Alton)은 재즈의 대가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avis)의 고향이자 남북 전쟁 유산 트레일(Civil War Legacy Trail)을 따라 곳곳에 있는 역사적인 현장을 거닐어 볼 수 있는, 매력과 역사가 넘치는 도시입니다. 얼턴에서 자랑하는 세 곳의 사진찍기 좋은 장소가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키가 큰 사람(2.72m)인 로버트 워들로(Robert Wadlow)의 동상, 멜빈 프라이스 락스 26번 갑문(Melvin Price Locks & Dam No.26)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미시시피강의 널찍한 풍경, 그리고 강가의 절벽에 그려진 전설 속의 피아사 새 벽화(Piasa Bird Mural)입니다. 지역민이 사랑하는 식당으로는 1937년에 개업한 카스텔리스 레스토랑(Castelli’s Restaurant)이 있으며, 이곳에서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 유명한 프라이드 치킨과 튀긴 라비올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1921년에 개업한 패스트 에디스 본 에어(Fast Eddie’s Bon-Air)에서는 맛좋은 주점 음식, 시원한 맥주,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얼턴에서 바라보는 미시시피강

얼턴에서 바라보는 미시시피강
더 보기

노부에서 볼 수 있는 몰몬교의 역사와 그 외 볼거리

후기성도교회(몰몬교)의 창시자 조셉 스미스(Joseph Smith)가 1839년에 세운 도시인 노부(Nauvoo)는 도시 전체가 미국의 국가사적지(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조셉 스미스와 브리검 영(Brigham Young)의 옛집을 둘러보고, 건축학적으로 뛰어난 노부 성전(Nauvoo Temple)에서 사진을 찍어보고, 전통적인 여성의 역할을 묘사한 모뉴먼트 투 위민 메모리얼 가든(Monument to Women Memorial Garden)을 관람해 보세요. 호텔 노부 히스토릭 인 앤 레스토랑(Hotel Nauvoo Historic Inn & Restaurant)에서는 가정식 프라이드 치킨, 메기, 로스트비프, 햄, 칠면조와 푸짐한 곁들이 채소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1840년에 세워진 이 호텔은 8개의 객실을 제공합니다.

노부 경관에서 중요한 부분인 역사적인 건축물들

노부 경관에서 중요한 부분인 역사적인 건축물들
더 보기

몰린: 가족과 식도락가가 방문하기 좋은 곳

몰린(A city in Illinois)은 북으로는 미시시피강이, 남으로는 록강(Rock River)이 흐르는 두 강 사이의 도시입니다. 이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자연에서 750인승 외륜 유람선인 셀러브레이션 벨(Celebration Belle)을 타보세요. 현재 실제로 사용 중인 군의 조병창이자 1800년대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적인 건물 록 아일랜드 아스널(Rock Island Arsenal)에 방문해 보세요. 니아비 동물원(Niabi Zoo)에서는 200여 종, 600마리 이상의 동물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합니다. 몰린에는 가정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아주 많습니다. QC 커피 앤드 팬케이크 하우스(QC Coffee & Pancake House)에 들러서 가득 쌓인 팬케이크나 오믈렛을 주문할 수도 있고, 라고마르치노의 제과점(Lagomarcino’s Confectionery)에서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수제 간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QC 커피 앤드 팬케이크 하우스의 달걀 프라이와 해시브라운이 곁들여진 브런치 버거

QC 커피 앤드 팬케이크 하우스의 달걀 프라이와 해시브라운이 곁들여진 브런치 버거
더 보기

걸리나의 역사적인 매력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는 걸리나(Galena)를 세계에서 가장 다정한 도시로 선정했습니다. 걸리나의 대부분 지역은 또한 국립역사지구(National Historic District)로 등재되어 있어 역사 애호가들에게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시내에는 1826년에 지어진 다울링 하우스(Dowling House)와 실제로 1878~1977년에 감옥이었던 여관 제일 힐 인(Jail Hill Inn)과 같은 19세기 건물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율리시스 S. 그랜트(Ulysses S. Grant) 전 대통령의 옛집 근처에 있는 오토스 플레이스(Otto’s Place)에서 아침 식사를 하고 점심이나 저녁으로는 더티 거츠 버거 조인트(Durty Gurts Burger Joynt)에서 버거, 손수 썰어낸 감자튀김, ‘주당’ 셰이크(술이 함유된 밀크셰이크)를 즐겨 보세요. 걸리나 외곽에는 작은 폭포인 썬더 베이 폴스(Thunder Bay Falls)가 보이는 멋진 경관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더티 거츠 버거 조인트의 고구마튀김을 곁들인 루벤 샌드위치

더티 거츠 버거 조인트의 고구마튀김을 곁들인 루벤 샌드위치
더 보기
추가 정보

찾아오는 방법

세인트루이스 램버트 국제공항(STL)은 미주리주에 있는 미시시피강을 가로질러 얼턴에서 남서쪽으로 약 35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차량을 쉽게 렌트할 수 있습니다.

 

 

 

GoUSA TV 앱을 다운로드받고 로드푸드에서 더 많은 미국 음식 이야기를 감상하세요. 지금 스마트 TV, App Store, 그리고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도시의 생생한 역사 체험 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 옛 주 의사당에서 링컨 대통령과 흡사한 모습 감상하기

목적지

스프링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