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이다호 주 선밸리에서 올림픽 스타들의 발자취 따라가기
1 / 1
  • 주별:
    아이다호주

아이다호 주 선밸리는 유럽 감성을 살려 1936년 미국 최초의 스키 리조트를 조성한 마을입니다.

한편 세계 최초로 스키장에 체어리프트를 도입한 곳이기도 합니다. 유니언 퍼시픽 철도(Union Pacific Railroad)의 사장 W. 아베렐 해리먼(W. Averell Harriman)은 사람들이 철도를 타야 할 이유를 만들기 위해 오스트리아 백작을 고용해 미국 최고의 스키 리조트 개발 장소를 물색하게 합니다. 그리고 서부에서 훌륭한 지대를 발견합니다. 유타 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480km 떨어져 미송나무가 울창한 산들 사이에 자리한 이 리조트는 이름만큼 햇빛이 찬란합니다. 미국 스키 잡지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이곳은 선밸리가 공식 올림픽 훈련지이자 전 세계에 현존하는 수십 명의 올림피안들이 고향이라고 즐겨 부르는 이유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슬로프를 즐길 곳

볼드 산(Bald Mountai)에는 1,036m 길이를 수직으로 내려오는 넓은 슬로프가 있습니다. 같은 리프트 티겟으로 인접한 달러 산(Dollar Mountain)으로도 갈 수 있는데, 여기에는 올림픽 규정을 따른 슈퍼 파이프(눈으로 만든 반원통 구조물)를 비롯해 벽, 점프 및 스노모빌 코스가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여기에서 가까운 선밸리 노르딕 앤 스노슈 센터(Sun Valley Nordic & Snowshoe Center)에는 40km 길이의 훌륭한 스케이트 및 일반 스키 트랙이 있는 반면, 블레인 카운티 레크리에이션 지구(Blaine County Recreation District)의 산에는 200km가 넘는 트레일이 펼쳐지며 이 중 50개는 오래된 광산 마을에 자리한 걸리나 랏지(Galena Lodge) 주변을 돌며 시골의 정취를 자아냅니다.

수십 명의 올림피안들이 선밸리를 고향으로 여기며 볼드 산과 여러 훈련지의 훌륭한 지형에서 실력을 갈고닦습니다.

수십 명의 올림피안들이 선밸리를 고향으로 여기며 볼드 산과 여러 훈련지의 훌륭한 지형에서 실력을 갈고닦습니다.
더 보기
선밸리 관광청

여름에 탐방할 것

산악자전거를 타고 볼더 산(Boulder), 파이오니어(Pioneer) 및 스모키 산맥(Smoky mountains)을 따라 굽이굽이 이어지는 643km 길이의 트레일을 달리고 야생화가 지천인 초원을 거닐어보세요.

물놀이 또한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입니다. 플라이 낚시를 좋아한다면 가까운 마을인 케첨(Ketchum)을 지나는 빅 우드 강(Big Wood River)에서 낚싯대를 드리워보세요. 북쪽으로 약 100km 이동하면 고즈넉한 레드피시 호(Redfish Lake)에서 보트나 패들보드 장비를 대여해 소투스 산맥(Sawtooth Mountains)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볼거리와 할 거리

트레일에서 하루를 보낸 후에는 선밸리 서머 심포니(Sun Valley Summer Symphony)의 콘서트를 관람하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7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미국 각지 오케스트라에서 온 최고의 뮤지션들이 조슈아 벨(Joshua Bell)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주자와 함께 3주간의 무료 공연으로 무대를 꾸밉니다.

매년 9월 첫 번째 주말 케첨에서 왜건 데이즈 셀러브레이션(Wagon Days Celebration)이 열리면 가까운 산에서 은을 운반하는 천장이 덮인 높은 화물 기차들이 연이어 등장합니다. 22마리의 노새가 끄는 화물 기차들 사이로 수십 개의 진짜 역마차도 행진하는데, 동력이 없는 퍼레이드로는 북서부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10월 두 번째 주말에는 2,000마리의 양들이 케첨 중심가에서 행진을 벌이며 산속 초원에서 여름을 난 후 이동하는 양들을 기념합니다. 트레일링 오브 더 쉽 페스티벌(Trailing of the Sheep Festival)에는 바스크와 페루 출신 무용수들과 백파이프 연주자 등이 포함됩니다.

먹거리와 숙박 시설

이 지역 최고 숙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선밸리 랏지(Sun Valley Lodge)는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 최고의 숙소를 설계한 건축가가 1936년 직접 설계한 곳으로,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비롯해 선밸리를 자주 방문했던 유명인의 이름을 딴 스위트룸이 있습니다.

아이다호 주는 감자로 유명합니다. 1890년대 사용했던 총알 판과 서부식 가구로 꾸민 정통 서부식 파이오니어 살룬(Pioneer Saloon)은 감자를 큼지막하게 구워 푸짐한 프라임 립, 버팔로 버거 및 아이다호 무지개송어와 함께 내놓습니다.

시골의 정취가 느껴지는 트레일 크릭 캐빈(Trail Creek Cabin)은 한때 어니스트 헤밍웨이와 게리 쿠퍼가 자주 방문하던 곳으로 썰매를 타고 들어갈 수 있으며, 로키 산맥 엘크와 스틸헤드 송어 및 들소 갈비를 맛보기에 좋습니다.

더 알아보기
다운타운 보이시의 스카이라인 너머로 보이는 눈 덮인 산

목적지

보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