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가 지는 플로리다 주 키웨스트의 범선 풍경
1 / 8
플로리다 주 마라톤의 바다거북 병원에서 만난 붉은바다거북 지피
2 / 8
플로리다키스의 올드 바히아 혼다 브리지 트레일에서 본 풍경
3 / 8
플로리다키스의 석양
4 / 8
플로리다 주 키라고의 존 펜캠프 산호초 주립공원을 가로지르는 다이빙 보트
5 / 8
플로리다 주 그래시키에 자리한 돌고래 연구 센터
6 / 8
플로리다 주 그래시키의 돌고래 연구 센터에서 돌고래 만나기
7 / 8
플로리다 주 루에키 국립 해양 보호구에서 출발하는 다이빙 여행
8 / 8
  • 주별:
    플로리다주

파라다이스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열대 섬의 휴양지와 같은 이 천국이 사실은 비행기나 자동차로 금세 올 수 있는 곳이라면? 엄청난 돈과 시간을 쏟아붓지 않아도 평화로운 섬 분위기, 신나는 액티비티, 아름다운 자연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플로리다키스는 꿈에 그리던 완벽한 천국입니다.

어퍼 키스 여행: 키라고, 이슬라모라다, 그리고 마라톤

눈부시게 아름다운 플로리다키스는 플로리다주 최남단 바로 너머에 있습니다. 전설적인 키웨스트에 관심이 집중되기는 하지만, 키라고, 이슬라모라다, 마라톤 등 어퍼 키스에 자리한 멋진 휴양지 또한 모험과 멋진 명소를 갖추고 여행자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플로리다키스 북쪽 끝을 장식하며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하는 키라고에 위치한 존 펜캠프 산호초 주립공원(John Pennekamp Coral Reef State Park)은 미국 최초의 해저 공원으로 산호초가 즐비해 인기 많은 탐험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카약과 카누를 즐기기 좋으며, 지정된 지역에서는 낚시도 가능합니다. 미국 본토에서 유일한 천연 산호초를 보려면 바닥에 통유리가 깔린 보트를 이용하는 투어에 참여해보세요. 또는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하며 숨 막힐 듯 아름다운 바닷속으로 들어가 베라쿠다, 대모거북을 만나고 총천연색 물고기들이 다니는 학교도 방문해보세요. 스노클링 외에 카약, 수영, 자전거를 즐겨도 좋습니다.

이슬라모라다(“자줏빛 섬”)라는 이름은 하늘을 수놓는 아름다운 석양을 의미합니다. 시어터 오브 더 시(Theater of the Sea) 해양 공원에서는 돌고래, 바다사자와 함께 수영하고, 바다거북을 만나고, 앵무새 쇼를 구경해보세요. 꼭 방문해야 할 또 하나의 명소인 로비스 마리나(Robbie’s Marina)로 향해 선창에서 타폰에게 직접 먹이를 줘보세요. 하이킹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롱 키 주립공원(Long Key State Park)을 걸어보세요. 전망대 꼭대기에 올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이 지역의 경관을 감상해보세요. 멋진 명소를 돌아본 다음 이슬라모라다에서 전세 낚싯배를 이용하는 경험도 놓치지 마세요. 이슬라모라다는 “세계 스포츠 피싱의 수도”으로 명성이 자자한 만큼 낚시 마니아에게 대단한 경험을 선사할 겁니다. 긴 하루가 저물면 모라다 베이 레스토랑(Morada Bay Restaurant)의 해변에 자리를 잡아 불꽃이 타오르는 티키 횃불 옆에서 정말 싱싱한 해산물을 먹고 찬란한 석양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식사를 즐겨보세요.

플로리다의 아름다움이 펼쳐지는 곳이자 가족 친화적인 여행지인 마라톤에서는 명소인 세븐 마일 다리(Seven Mile Bridge)를 방문해보세요. 피전키(Pigeon Key)에 있는 박물관에 꼭 들러 오버시즈 철도(Overseas Railway) 건설의 역사와 이곳에 거주한 노동자들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가족과 동물 애호가들이 방문하기 좋은 친환경 명소인 돌고래 연구 센터(Dolphin Research Center)와 바다거북 병원(Turtle Hospital)을 방문해보세요.

플로리다주 로워 키스: 바히아 혼다 그리고 빅 파인 키

바히아 혼다 주립공원(Bahia Honda State Park), 빅 파인 키(Big Pine Key), 물론 그 유명한 키웨스트까지 로워 플로리다키스가 뿜어내는 열대 섬의 분위기를 능가하는 것이 있을까요. 바히아 혼다 주립공원에는 눈부신 해변, 아름다운 자연 트레일이 펼쳐지며, 샌드스퍼 해변 캠프장(Sandspur Beach and Campground)에서는 전망이 그만인 바닷가 야영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키스 국립 해양 보호구(Florida Keys National Marine Sanctuary)의 한 부분을 장식하는 루에키 산호초(Looe Key Coral Reef)를 탐방하는 스노클링 투어에 참여해보세요. 빅 파인 키(Big Pine Key)에서는 국립 흰꼬리사슴 보호구역(National Key Deer Refuge)을 방문해 멸종 위기에 처한 작은 흰꼬리사슴을 보기 위해 시선을 집중해보세요. 이 조그마한 사슴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여기, 그중에서도 주로 빅파인과 노네임키(No Name Key)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보호가 특히 중요합니다.

여행의 종착역, 키웨스트

그 유명한 키웨스트는 여정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재커리 테일러 요새 주립공원(Fort Zachary Taylor State Park)이 청정무구한 해변을 선사하며 여행자를 반깁니다. 아기자기한 엠마 스트리트(Emma Street)를 따라 산책하며 자전거로 만든 인력거를 구경하고 해리 트루먼 작은 백악관(Harry Truman Little White House) 투어를 하며 하루를 보내보세요. 어떤 여행을 하더라도 노점상, 곡예사, 길거리 음악가, 카드 점술사가 즐비한 말로리 광장(Mallory Square)으로 발길을 옮겨 그날의 일몰을 즐기는 모습을 꼭 지켜보세요. 저녁 식사로는 보스 피스 왜건(Bo’s Fish Wagon)에서 구운 마히마히를 드셔 보세요. 그리고 북적이는 듀발 스트리트(Duval Street)를 거닐며 전설적인 나이트라이프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