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리노이주 에번스턴의 미시간호 수변에 자리한 노스웨스턴 대학교 캠퍼스에 달빛이 물든 모습
1 / 1
  • 주별:
    일리노이주

미시간호 주변을 따라 달리거나 시카고 다운타운에서 기차를 타고 조금만 나오면 만날 수 있는 에번스턴은 도시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는 캠퍼스 타운입니다.

노스웨스턴 대학교(Northwestern University)가 있는 에번스턴은 노스쇼어의 문화 예술 중심지입니다. 등대, 독특한 정원과 박물관, 아름다운 풍광의 호숫가, 사랑스러운 고택이 아름다운 도시죠. 여기에 맛있는 음식까지 더해진 에번스턴은 정말 알면알수록 매력적인 곳입니다.

노스 쇼어의 예술과 문화

미시간호(Lake Michigan)에서 몇 발자국만 걸으면 있는 그림 같은 노스웨스턴 대학교(Northwestern University)의 문화 투어로 여행을 시작합니다. 블록 미술관 캠퍼스 아트워크(Block Museum Campus Art Walk)를 따라가며 16점의 야외 조각 작품도 감상해 보세요. 3개의 갤러리에서 순환 전시가 열리고 앤디 워홀(Andy Warhol), 메리 카사트(Mary Cassatt), 에드워드 스타이켄(Edward Steichen) 등 유명 작가의 영구 소장품 5,000여 점까지 소장하고 있는 무료 공공 미술관입니다. 차로 6분만 가면 새로 개관한 할림 타임 앤 글라스 박물관(Halim Time & Glass Museum)이 있습니다. 1시간짜리 투어로 루이스 콤포트 티파니(L.C. Tiffany)의 방대한 스테인드글라스 창 작품과 1,100여 점에 달하는 1600년대 시계들도 감상해 보세요. 그 다음, 5분 더 차를 달려 전직 미국 부통령이자 1925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 찰스 게이츠 도스(Charles Gates Dawes)의 관저로 쓰였던 방 25칸의 호숫가 저택이자 국립 사적지인 찰스 게이츠 도스 하우스(Charles Gates Dawes House)로 갑니다. 안내원이 이끄는 투어로 오크와 체리목, 대리석으로 만든 저택을 둘러보면서 12개의 벽난로를 찾아보세요. 늦은 밤, 다양한 장르의 유명 아티스트와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가 공연도 하고 녹음도 하는 에번스턴 스페이스(Evanston SPACE)를 찾아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국립사적지인 방 25칸짜리 저택 도스 하우스

국립사적지인 방 25칸짜리 저택 도스 하우스
더 보기

해변에서 정원까지

미시간호 주변은 에번스턴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일 수밖에 없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꼽히는 그로스 포인트 등대(Grosse Point Lighthouse)를 둘러싼 공원 지역은 역사 애호가와 아웃도어 탐험을 즐기는 이들을 모두 유혹합니다. 도보나 자전거로 둘러봐도 좋고, 야생화가 흐드러진 들판과 나비정원을 탐방하거나 호수에 발을 담그는 것도 좋습니다. 6월부터 9월까지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1874 등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노스웨스턴 대학교 세일링 센터(Northwestern University Sailing Center)를 찾아 세일링, 윈드서핑, 스탠드업 패들보딩, 카약 등을 즐겨 보세요. 보트를 빌리거나 강습을 들어도 좋고, 단체 투어에 참가해도 좋습니다. 아니면 그저 해변에서 쉬거나 비치 발리볼을 해도 즐겁죠. 센테니얼 파크(Centennial Park)는 에번스턴 다운타운의 호텔에서 몇 블록밖에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점심 도시락을 준비해 넓은 백사장에서 여유롭게 즐겨보세요. 남쪽에 보이는 환상적인 시카고의 스카이라인과 함께 말이죠.

미시간호의 풍경을 배경으로 공원에서 진행되는 요가 수련

미시간호의 풍경을 배경으로 공원에서 진행되는 요가 수련
더 보기

미식가의 천국

에번스턴 최고의 문화 및 야외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현지 맛집 순례도 놓칠 순 없죠. 파운드 키친 앤 소셜 하우스(Found Kitchen & Social House)에서 팜투테이블 뉴아메리칸 요리를 맛보세요. 싱싱한 제철 재료를 사용해 계절마다 메뉴가 달라집니다. 식당 주인이 ‘플렉시테리안’이라고 이름 붙인 메뉴에는 버터넛 스쿼시 플랫브레드, 닭다리와 퀴노아, 피칸 대추야자 케이크 등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에번스턴 최초의 브루펍 페키시 피그(Peckish Pig)에서는 창의적인 컴포트 푸드에 시원한 맥주를 곁들여 즐겨 보세요. 김치 마카로니앤치즈, 베이컨 대추야자 말이, 메이플 하바네로 치킨 윙 등 창의적인 메뉴는 수제 맥주와 환상의 조합입니다. 바비큐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스마일리 브라더스 브루잉 컴퍼니(Smylie Brothers Brewing Company)를 추천합니다. 가이드를 따라 맥주 제조 과정도 둘러보고 훈제 브리스킷, 풀드포크, 어린 돼지 등갈비나 장작 화덕 피자와 함께 맥주를 즐겨 보세요.

파운드 키친 앤 소셜 하우스의 즐거운 밤

파운드 키친 앤 소셜 하우스의 즐거운 밤
더 보기

가는 방법

오헤어 국제공항(O’Hare International Airport, ORD)이나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Midway International Airport, MDW)에서 렌터카로 35분에서 1시간 가량 달리면 에번스턴입니다. 공항에서 기차, 셔틀, 버스 및 카쉐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