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인챈티드 포레스트
1 / 1
  • 주별:
    오리건주

오리건주 세일럼 외곽에 자리한 이 매력적인 사설 놀이공원은 4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작은 산비탈에 자리한 이 놀이공원은 공원 내 많은 시설물에 고전 동화의 옷을 입힌 로저 토프트(Roger Tofte)가 세웠습니다. 인챈티드 포레스트(Enchanted Forest)의 구역에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마더 구스(Mother Goose)에서 영감을 받은 스토리북 레인(Storybook Lane)과 과거 서부 개척 시대의 마을로 꾸며진 토프트빌(Tofteville)이 있습니다.

오리건주 세일럼 지역에 '가족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거의 없다는 것을 깨달은 토프트는 5번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5)를 따라 조성된 목초지를 사들여 동화를 컨셉으로 진기한 놀이기구를 손수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1971년 8월 8일, 그렇게 인챈티드 포레스트의 문이 열리고 이후 40년이 넘도록 수많은 관광객과 가족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손수 만든 디즈니 월드와 같은 모습

인챈티드 포레스트에는 빅 팀버(Big Timber) 후룸라이드, 아이스 마운틴(Ice Mountain) 봅슬레이 롤러코스터, 그리고 가장 최근에 세워진 중세 시대 테마의 챌린지 오브 몬도르(Challenge of Mondor)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챈티드 포레스트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민속 공예에서 영감을 받아 시멘트로 제작된 다양한 조각상입니다. 이들 조각상에는 신비로운 동화 속 세상을 꿈꾸던 토프트의 비전이 깃들어 있습니다. 천천히 둘러보면 놀이공원 입구에서 방문객을 맞이하는 험프티 덤프티(Humpty Dumpty), 마법의 버섯, 곳곳에 자리한 요정들, 꽃받침에서 머리를 내밀고 있는 개, 노파의 신발가게, 나무로 변신한 거대 마녀의 얼굴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과 쇼의 향연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판타지 파운틴(Fantasy Fountains)은 특히 눈에 띄는 볼거리입니다. 359도 회전하며 물을 뿜는 조명 분수 쇼는 토프트의 딸인 수잔 바슬레브(Susan Vaslev)의 손에서 탄생한 독창적인 음악과 완벽하게 어우러집니다. 사실 수잔 바슬레브는 놀이공원 전체에서 울려 퍼지는 모든 음악을 직접 작곡하고 녹음하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시설로 소총 슈팅 게임, 귀신의 집, 코미디 클럽 등이 있습니다.

놀이공원 곳곳에 있는 기념품 매장에서는 'Enchanted Forest'라는 이름이 새겨진 미니어처 깃발에서 필통과 플라스틱 스노우볼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인챈티드 포레스트는 개장 일정이 매우 독특합니다. 방문할 계획을 세우기 전에 웹사이트를 꼭 확인해 보세요. 6월, 7월, 8월에는 매일 개장하고 3월, 4월, 5월, 9월에는 며칠만 개장합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