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드라이브스루 박물관
1 / 1
  • 주별:
    앨라배마주

현지 민속 예술, 골동품, 특이한 수집품을 차에 탄 채 관람하세요.

앨라배마주의 작은 마을 시일(Seale)에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구경할 수 있는 노변 명소가 있습니다. 드라이브스루지만 일반적인 드라이브스루가 아닙니다. 햄버거를 팔지도 않고, ATM기도 없고, 세탁물을 맡길 수도 없습니다. 이곳은 세계 최초의 드라이브스루 미술 및 골동품 갤러리입니다.

2014년 예술가 겸 수집가 부치 앤서니(Butch Anthony)가 만든 드라이브스루는 그의 뮤지엄 오브 원더(Museum of Wonder)에서 나뉘어 나온 박물관으로, 박물관을 찾는 방문객을 관리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인구 수백 명에 불과한 지자체 마을에 이러한 명소가 하나만 있어도 자랑 거리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곳에는 그러한 명소가 가까운 곳에 두 개 있어 다양한 현지 민속 예술, 독특한 컬렉션, 골동품, 특이한 수집품을 선보입니다.

눈길을 사로 잡는 다채로운 전시품

드라이브스루 박물관은 컨테이너를 쌓아 만들었으며 측면에 창을 만들어 앤서니가 수집하거나 제작한 다양한 물건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컬렉션을 모두 보는 데 긴 시간이 걸리지는 않지만 각 전시품이 눈길을 사로잡아 발길이 더뎌집니다. 머리가 두 개 달린 오리 새끼, 대형 담석과 그에 영감을 받고 쓰인 시(앤서니는 이를 '인터트왕글리즘(intertwangleism)'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사진 위에 겹쳐진 해골과 뼈 그림, 박제된 동물과 결합된 자연 그대로의 미술품이 있습니다. 천천히 감상해보세요.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시일은 앨라배마주 동부에 있으며 조지아주 콜럼버스에서 남서쪽으로 약 24km 떨어져 있습니다. 드라이브스루는 431번 국로와 169번 주립도로의 교차로에 있습니다. 연중 상시 개장합니다. 뮤지엄 오브 원더는 41 푸어하우스 로드(41 Poorhouse Road)에서 약 1.6km 거리에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