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인사이드 CNN 스튜디오 투어로 엿보는 '무대 뒤편'

조지아주

도시 투어 - 조지아 주 애틀랜타

1 of 4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월드 오브 코카콜라 외부 저녁 풍경

조지아주

도시 투어 - 조지아 주 애틀랜타

2 of 4
애틀랜타 조지아 수족관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구경

조지아주

도시 투어 - 조지아 주 애틀랜타

3 of 4
애틀랜타 조지아 수족관 외부

조지아주

도시 투어 - 조지아 주 애틀랜타

4 of 4
  • 주별:
    조지아주

조지아 주 애틀랜타가 미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관광지 중 하나인 이유가 있습니다.

남부 특유의 친절함, 달콤한 복숭아, 멋진 명소로 유명한 애틀랜타는 관광 및 사업이 모두 가능한 완벽한 도시입니다.

세계적인 박물관과 명소

애틀랜타는 교통, 뉴스, 산업의 중심지로서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과 여러 다국적 기업의 본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 예로 1886년 애틀랜타에서 발명된 코카콜라(Coca-Cola®)는 현재 공장과 박물관에서 방문객을 맞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코카콜라(World of Coca-Cola) 투어에 참여하면 콜라를 병에 담는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고 스릴 넘치는 4-D 영화를 감상하게 되며 원하는 경우 이 회사에서 생산하여 전 세계에 팔려나가는 60여 종의 음료를 맛볼 수 있습니다. 2시간 동안 투어를 진행하면서 기념품, 포스터, 빈티지 광고 및 유물을 구경하고 코카콜라의 제조 비법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지역 명소는 애틀랜타에 본사가 있는 CNN입니다. 이 거대 뉴스 방송사를 투어로 즐겨보세요. 운이 좋다면 인기 CNN 아나운서의 모습도 살짝 볼 수 있습니다. 인사이드 CNN 스튜디오 투어(Inside CNN Studio Tour)에 참여해 중간 지지대가 없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쉽게 접하기 힘든 CNN의 일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지아 수족관(Georgia Aquarium)도 인기가 많습니다. 흰돌고래와 돌고래 쇼로 유명한 이 수족관에 있는 약 38,000톤 용량의 수조에서 놀라운 바닷속 세상이 펼쳐집니다. 신나게 뛰노는 해달부터 행진하는 아프리카 펭귄까지 물을 좋아하는 각종 포유류와 조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펀뱅크 자연사 박물관(Fernbank Museum of Natural History)에 가면 공룡이 살던 과거의 시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거대 중생대 동물(Giants of the Mesozoic) 전시관에는 지구 상에서 가장 큰 육지 동물, 아르헨티노사우루스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그 뒤에는 기가노토사우루스가 있습니다. 이 두 마리의 공룡만으로도 지축이 흔들립니다.

과거가 아닌 현재의 동물이 보고 싶다면 애틀랜타 동물원(Zoo Atlanta)으로 향해 보세요. 이곳에는 미국 유일의 대왕 판다 두 마리와 미국에서 가장 많은 고릴라 및 오랑우탄 무리가 살고 있습니다.

2014년, 미국 인권 운동과 세계의 인권 투쟁을 잇고 애틀랜타가 맡은 그 중추적 역할을 소개하는 CCHR(Center for Civil and Human Rights)과 대학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College Football Hall of Fame)이 문을 열어 애틀랜타에 새로운 명소가 두 곳 늘었습니다. CCHR에서는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 Jr.)의 개인 기록과 물건, 인권 투쟁이 전 세계에 미친 영향을 알려주는 체험형 전시인 “신념의 불꽃(Spark of Conviction)” 갤러리, 자유의 기수(Freedom Rider) 버스 및 다른 인권 운동의 재현과 같은 전시가 돌아가며 열립니다.

새로 문을 연 대학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과 칙필레 팬 익스피리언스(Chick-fil-A Fan Experience)의 주 무대는 미식축구 골대와 경기장입니다. 최첨단 방식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대학 미식축구 체험이 이루어집니다. 미식축구 경기장을 재현한 41m 길이의 운동장에서 필드 골 킥을 해보고, 쿼터백 포지션에 필요한 자신의 투구 정확도를 알아보고, 민첩성과 유연성을 테스트하는 장애물 코스로 체험을 마무리해보세요.

애틀랜타에서 이동하기 전에 하이 미술관(High Museum of Art)에 들려 시간과 대륙을 초월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유명 건축가, 리차드 마이어(Richard Meier)와 렌조 피아노(Renzo Piano)가 설계한 멋진 건물에서 유명한 아프리카, 유럽, 미국, 민속 및 현대 예술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알뜰 절약 비법

애틀랜타는 시티패스(CityPASS)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미국 여행지 11곳 중 하나입니다. 애틀랜타 시티패스 티켓에는 조지아 수족관, 월드 오브 코카콜라, 인사이드 CNN 스튜디오 투어, 애틀랜타 동물원 또는 CCHR 중 택일, 펀뱅크 자연사 박물관 또는 대학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 중 택일 등 5개 명소의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어 총 금액의 40%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Centennial Olympic Park) 중앙에 자리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터랙티브 분수, 파운틴 오브 링스(Fountain of Rings)에서는 매일 4차례 “파운틴 오브 링스” 쇼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