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뉴욕주
- 뉴저지주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 명소이자 자유와 해방을 상징하는 불후의 명작입니다.
뉴욕시 로어 맨해튼 바로 옆에 있는 뉴욕항을 내려다보는 자유의 여신상은 1924년부터 국가적 기념물이 되었습니다. 1865년 프랑스 정치 사상가인 에두아르트 드 라부라이에(Édouard de Laboulaye)는 세상을 비추는 자유의 여신(Lady 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을 제작해 미국에 선물할 것을 제안합니다. 프랑스 조각가 프레데릭 오귀스트 바르톨디(Frédéric-Auguste Bartholdi)가 완성한 22층 높이의 자유의 여신상은 1886년 지금의 리버티 섬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의 데뷔 시기는 절묘했습니다. 1892년부터 1954년까지 이민자가 급증해 1,200만 명 이상이 배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을 거쳐 뉴욕항으로 입항했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종착지는 엘리스섬이었습니다. 오늘날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섬은 일반에 공개되어 있으며, 자유의 여신상 국립기념물의 일부로 National Park Service(국립공원관리청)가 보존하고 있습니다. 여행 팁과, 이러한 상징적인 미국 랜드마크에서 감상하고 할 수 있는 최고의 다섯 가지 것들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1. 뉴욕항을 가로지르는 크루즈
경치 좋은 유람선으로 자유의 여신상 국립기념물 방문을 시작합니다. 뉴욕주 로어 맨해튼의 배터리 공원(Battery Park)이나 뉴저지주 저지시티의 리버티 주립공원(Liberty State Park)에서 투어 보트를 타고 항해하며 탁 트인 뉴욕시 스카이라인의 경관을 감상하세요. 실내 좌석에서 밖을 살펴보거나 야외 데크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뉴욕 페리는 리버티섬(Liberty Island)에 먼저 다가간 후 엘리스섬(Ellis Island)으로 이동하며, 뉴저지 보트는 반대 경로로 항해합니다. 각각의 섬으로의 여정은 약 15분 정도 걸립니다.
예매 티켓을 구매해야 하며, 일반 입장 티켓에는 리버티섬과 엘리스섬으로의 왕복 교통편과 현지 박물관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은 제한되어 있으며, 예약이 종종 필요합니다. 목적지의 공식 페리 운항 업체인 스태추 시티 크루즈(Statue City Cruises)를 통해 예약하세요.
리버티섬의 땅에서 자유의 여신상을 쳐다보는 사람들
2. 리버티섬 투어
무료 가이드나 셀프 가이드 투어로 리버티섬의 경치 좋은 땅을 둘러보고, 자유의 여신상을 올려다 본 다음 랜드마크의 역사와 의의에 대해 알아보세요. 여러 언어와 서술형 오디오와 아동 프로그램 등의 형태로 오디오 투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수화(ASL) 투어 역시 가능합니다. 리버티섬 체험에서 놓칠 수 없는 요소인 자유의 여신상 박물관(Statue of Liberty Museum) 외에도 공원 시설에는 카페, 서점, 기념품 상점이 있습니다.
뉴욕항에서 바라본 리버티섬의 풍경
3. 자유의 여신상 박물관 방문
자유의 여신상 박물관은 모든 방문객들에게 무료입니다. 2019년에 공개된 이 멋진 해안가 시설에는 상호작용형 갤러리, 몰입형 극장, 숨이 멎을 듯한 풍경을 볼 수 있는 루프탑 전망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자유의 여신상의 원래 횃불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신상의 내부를 가상으로 날아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영화 체험을 확인하고, 영감 갤러리(Inspiration Gallery)에 방문해 비커밍 리버티(Becoming Liberty) 디지털 콜라주에 자신의 초상화를 추가해 보세요.
4. 자유의 여신상 받침대와 왕관에 오르기
자유의 여신상의 발 바로 아래에 있는 이곳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갈 수 있으며, 47m 높이의 받침대는 뉴욕주, 뉴저지주 및 엘리스섬의 전망을 선사합니다. 화강암 탑 내부에 들어가 보기 좋은 위치를 여럿 찾으려면 미리 예약하세요.
자유의 여신상을 진정으로 즐기려면, 티켓을 예약해 왕관을 둘러보세요. 80m 높이에 있으며, 여신상에서 올라갈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점인 왕관에서는 뉴욕주 브루클린까지 이르는 잊지 못할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왕관까지 가는 티켓은 매우 소량만 판매되며, 오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나선형 계단을 162개 이상 오를 수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는 입장하려면 키가 최소 1.1m 이상이어야 합니다.
자유의 여신상 왕관 내에 설치된 전망대
5. 엘리스섬과 국립 이민 박물관 둘러보기
모든 스태추 시티 크루즈는 엘리스섬에 서며, 티켓에는 엘리스섬 국립 이민 박물관(National Museum of Immigration)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세 개의 층에서 섬과 미국 이민 역사에 대해 자세히 다루는 전시를 합니다. 배기지 룸(Baggage Room), 히어링 룸(Hearing Room), 3층의 기숙사 사이를 지나며 이민 경험에 대해 배우세요. 매일 직원이 진행하는 박물관 투어가 제공됩니다. 셀프 가이드 오디오 투어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아랍어, 한국어, 힌디어, 포르투갈어, 일본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복원 엘리스섬 이민 병원 단지(Ellis Island Immigrant Hospital Complex)에서 이면의 모습을 통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가이드형 안전모 투어는 한때 북적인 빨래방, 병원 병동, 부엌을 둘러봅니다. 병원 투어는 예약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엘리스섬을 떠나기 전에 미국 이민자 명예의 벽(American Immigrant Wall of Honor)을 꼭 방문해 보세요. 이 상설 야외 전시물에는 엘리스섬과 기타 입국 지점을 통해 미국으로 온 1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의 이름이 있습니다.
엘리스섬 국립 이민 박물관의 외부 경관
유용한 여행 정보
자유의 여신상 국립기념물 여행을 준비하시나요? 경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여섯 가지 팁이 있습니다.
-
미리 티켓 구매하기: 자유의 여신상 국립기념물과 엘리스섬에 대한 유일한 공인 티켓 제공업체인 스태추 시티 크루즈를 통해 예약하세요. 왕관까지 가는 티켓은 매우 소량만 판매되며 여름과 휴일에는 몇 달 전에 매진될 수 있습니다.
-
가을에 방문하는 것을 고려: 가을에 방문하면 여름 인파가 누그러지고, 열기도 마찬가지로 누그러집니다. 왕관에 오른다면 이는 특히 중요합니다. 성수기에 방문하는 경우, 섬에 몰려드는 많은 군중을 피하려면 이른 보트를 타야 합니다.
-
자신에게 맞는 페리 정차 지점 고르기: 페리는 뉴욕주의 배터리와 뉴저지주의 리버티 주립공원에서 출발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뉴욕시에서 도착하는 사람들에게는 배터리가 이상적이며, 리버티 주립공원은 주차할 곳이 많고 인근에 철도 서비스가 있습니다.
-
보안 검색을 위한 시간 확보: 페리에 탑승하기 전 공항 스타일의 보안 검사를 거치게 됩니다. 15~20분 일찍 도착해 미리 모든 정책을 검토하세요.
-
완벽한 준비: 가볍게 짐을 싸고 날씨에 맞는 옷을 입고 편안한 신발을 신으세요. 필요한 사람들의 경우 이동 장치를 권장합니다. 자유의 여신상 박물관에는 제한된 수의 휠체어만 제공됩니다. 두 섬에서는 모두 할인권을 판매합니다.
-
경치 즐기기: 스태추 시티 크루즈를 통한 투어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이지만, 이것만이 뉴욕항의 상징적인 섬을 둘러볼 유일한 방식은 아닙니다. 자유의 여신상을 잠시 알뜰하게 보려면,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를 타세요.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 선단은 스태튼섬(Staten Island)과 맨해튼, 뉴욕시 간의 무료 교통편을 제공하며, 각각의 25분짜리 여정에서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을 지나는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
찾아가는 방법
비행기를 타고 뉴욕주 퀸즈의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FK)이나 뉴저지주 뉴어크의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EWR)으로 이동해 원하는 페리 정차지까지 자동차나 대중교통을 타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