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텍사스주 샌앤젤로 다운타운의 팝아트 미술관을 찾은 방문객
1 / 1
  • 주별:
    텍사스주

예술에 대한 큰 사랑을 품은 텍사스주의 작은 도시에서 새로움을 느껴 보세요.

전문 예술가부터 애호가까지 많은 이들이 영감과 창의성을 찾아 텍사스주 샌앤젤로를 찾습니다. 오전에는 운영 중인 목장에서 현실 카우보이 체험을 하고, 오후에는 최고의 예술과 문화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텍사스 주지사가 최근 샌앤젤로를 텍사스주 시각 예술의 수도로 지정한 이유도 쉽게 이해됩니다. 다운타운 지역의 유서 깊은 거리에는 현지 예술가들의 최근작을 전시하는 갤러리가 즐비하고, 박물관에는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전시 작품이 가득합니다. 흘러넘치는 샌앤젤로의 예술 사랑은 야외 미술관, 공공 설치 작품, 연례 예술 경연 대회를 통해 드러납니다.

예술 가득한 도시

지난 20년 동안 샌앤젤로에서는 예술을 야외로 가져와 현지인과 방문객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야외 예술 운동이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 아트 인 언커먼 플레이시즈(Art in Uncommon Places)는 샌앤젤로 전역에 공공 미술 작품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로, 현재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무료 야외 미술관 두 곳을 포함하여 300여 점의 공공 설치 미술 작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삶을 얻은 샌앤젤로 다운타운의 보도 페인트브러시 앨리(Paintbrush Alley)를 둘러보세요. 여러 상점의 뒷벽을 따라 50점 이상의 생동감 넘치는 벽화와 텍사스주 문화의 상징이 늘어서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팝아트 미술관(Pop Art Museum)을 찾아가보세요. 35명이 넘는 현지 예술가의 손에서 탄생한 화려한 색감의 클래식 팝아트 스타일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작품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작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나만의 개인 도슨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트 인 언커먼 플레이시즈에서 의뢰한 작품을 더 보고 싶다면, 화창한 날을 택해 샌앤젤로 리버워크(San Angelo Riverwalk)나 레드 아로요 트레일(Red Arroyo Trail)을 따라 걸으며 모자이크와 조각 작품을 감상하거나 시티 파크(City Park)와 콘초 커뮤니티 파크(Concho Community Park)의 설치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페인트브러시 앨리의 50여 점 벽화 중 하나

페인트브러시 앨리의 50여 점 벽화 중 하나
더 보기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명작의 향연

잠시 해를 피해 샌앤젤로 미술관(The San Angelo Museum of Fine Arts)을 방문해 보세요. 예술 애호가라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다운타운 바로 맞은편의 콘초강(Concho River)에 위치한 수상 경력의 미술관에서는 상설 전시회와 시즌별 순회 전시회가 열립니다. 상설 전시회는 텍사스주는 물론 멕시코와 스페인 식민 시대의 회화, 도자기, 조각과 기타 예술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국립 초상화 미술관(National Portrait Gallery), 의회 도서관(Library of Congress), 댈러스 미술관(Dallas Museum of Art) 등 저명한 기관의 순회 전시회도 열리니 놓치지 마세요. 멋진 도시와 강의 풍경이 내려다보이는 미술관의 넓은 옥상 데크에는 조각 공원이 있습니다. 온라인 캘린더에서 연중 제공되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과 기타 행사도 확인해보세요.

샌앤젤로 미술관에서 그림을 감상하는 방문객

샌앤젤로 미술관에서 그림을 감상하는 방문객
더 보기
추가 정보

신선하고 독특한 예술 경연 대회

10월에 도시 전역에서 펼쳐지는 예술 경연 대회를 놓치지 마세요. 1920년대에 시작된 유서 깊은 연례행사인 안플레네이어 텍사스(EnPleinAir Texas) 회화 경연 대회는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안플레네이어’는 프랑스어로 ‘야외에서’라는 뜻인데, 전국 각지의 예술가들이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기 위해 샌앤젤로로 찾아오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예술가들이 샌앤젤로의 역사적인 거리와 공원으로 나와 서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경연 대회의 다양한 무료 이벤트를 통해 예술가들과 교류도 할 수 있습니다. 회화 수업과 워크숍에 등록하여 텍사스를 기념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도 좋고, 수상자가 발표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경연 대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을 구매해도 좋습니다. 대부분의 안플레네이어 텍사스 이벤트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안플레네이어 텍사스 대회 중 현지 공원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참가자

안플레네이어 텍사스 대회 중 현지 공원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참가자
더 보기
추가 정보

찾아가는 방법

찾아오시려면 텍사스주 샌안토니오나 포트워스의 국제공항에서 차로 3시간을 달려도 되고, 샌앤젤로 국내 공항행 연결 항공편을 예약해도 됩니다. 또한 샌앤젤로에서 대부분의 텍사스주 주요 도시로 버스와 열차가 운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