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리건주 국제 장미 시험 정원
1 / 1
  • 주별:
    오리건주

오리건주는 미국에서 가장 비옥한 농경 지역 가운데 하나로, 포도 빈야드, 사과 과수원 및 베리 농장 등이 있습니다.

이곳의 날씨와 토양은 다양한 식물이 싱그러운 정원을 조성하기에도 이상적입니다. 오리건주에서 가장 큰 도시 포틀랜드와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에는 이 지역 최고의 식물과 세계 여러 나라의 식물이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이 있습니다. 포틀랜드 안에서 세 개의 정원을 방문해 멋진 시간을 보내고 도시 외곽의 정원으로 걸음을 옮겨보세요.

상을 수상한 일본 정원

웨스트 힐스(West Hills)의 워싱턴 공원(Washington Park)에 조성된  평화로운 포틀랜드 일본 정원(Portland Japanese Garden)은 포틀랜드의 도심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22,000m²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은 다섯 개의 특별한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마다 독특한 매력을 뽐냅니다. 가장 돋보이는 곳은 산책하는 연못 정원(Strolling Pond Garden)으로, 연못과 걸어서 건너는 다리, 색이 고운 다양한 나무가 있습니다. 가장 멋진 풍경을 감상하려면 여름이나 가을에 찾아가 보세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이 일본 정원은 4년간의 개발 계획을 마치고 1967년 대중에게 문을 열었습니다. 저널 오브 저페니스 가드닝(Journal of Japanese Gardening)은 일본 이외 지역에 있는 300개 이상의 일본 정원 가운데 이곳을 2위에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건설 프로젝트가 추진되어 일곱 개의 정원과 최초의 찻집이 추가되었습니다.

평화가 감도는 포틀랜드 일본 정원의 연못

평화가 감도는 포틀랜드 일본 정원의 연못
더 보기

포틀랜드: 장미의 도시

포틀랜드 일본 정원으로 가는 길에서 몇 발자국만 옮기면 국제 장미 시험 정원(International Rose Test Garden)이 나옵니다. 이 정원에는 7,000그루가 넘는 장미 나무가 있으며, 종류도 약 550종이나 됩니다. 국제 장미 시험 정원은 입장료가 무료이며 오후 1시에 무료 투어가 제공되는데, 5월부터 9월 초까지 매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889년 결성된 비영리단체인 포틀랜드 로즈 소사이어티(Portland Rose Society)가 이 정원의 유지 관리를 책임집니다. 가까운 피톡 맨션(Pittock Mansion)을 소유한 가문 출신인 조지아나 버튼 피톡(Georgiana Burton Pittock)이 일원으로 참여해 결성한 이 단체와 장미 정원은 포틀랜드에 ‘장미의 도시’라는 별명을 안겨주었습니다.

수천 송이 장미가 만개한 국제 장미 시험 정원

수천 송이 장미가 만개한 국제 장미 시험 정원
더 보기

차이나타운에 자리한 도심 속 공원

포틀랜드 다운타운 안 차이나타운에 자리한 란 수 중국 정원(Lan Su Chinese Garden)은 정원 한쪽 면에 맞닿은 북적이는 거리에서 벗어나 고요함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정원은 중국 명나라의 정원을 본떠 조성된 후 현지인에게 공개되어 일상의 좌충우돌에서 벗어나 마음을 쉬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란 수 정원에는 찻집(예약 권장)이 하나 있으며 다양한 중국식 액티비티를 진행합니다.

란 수 중국 정원 연못 위로 고요하게 정자가 비친 모습

란 수 중국 정원 연못 위로 고요하게 정자가 비친 모습
더 보기
추가 정보

포틀랜드 외곽의 아름다운 정원들

포틀랜드에서 약 90분 거리에 있는 오리건 정원(Oregon Garden)은 323,000m² 규모에 녹음이 짙은 식물원입니다. 유명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고든 하우스(Gordon House)가 자리한 이 정원을 탐방하다 보면 하루가 훌쩍 지나갑니다.

이곳은 일 년 내내 문을 열지만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하는 여름철이나 패밀리 하베스트 데이스(Family Harvest Days)가 열리는 10월의 토요일입니다. 정원을 산책해보거나 가이드가 이끄는 트램 투어에 참여해 정원의 전망을 감상해보세요.

물론 오리건 가든 리조트(Oregon Garden Resort)에 묵으며 여러 날을 보내는 계획을 세워 스파를 즐기고 정원 전망을 만끽하며 식사를 해도 좋습니다.

가족이 운영하는 우든 슈 튤립 팜(Wooden Shoe Tulip Farm)은 포틀랜드 중심부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으며, 오리건주 최고봉으로 3,429m 높이를 자랑하는 후드산(Mount Hood)의 장관이 일품입니다. 일 년 중 우든 슈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연례 축제인 튤립 페스티벌(Tulip Festival)이 열릴 때로, 3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입니다. 160,000m² 규모 안에 튤립이 가득 핀 아름다운 광경을 만끽해보세요.

우든 슈 튤립 팜의 꽃밭 위를 나는 열기구

우든 슈 튤립 팜의 꽃밭 위를 나는 열기구
더 보기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와인 시음해보기

포틀랜드에서 한 시간이 채 안 걸리는 힐스버러에서는 가든 빈야즈(Garden Vineyards)를 방문해보세요. 태평양 북서부라기보다 이탈리아의 토스카나 지방에 가까운 오리건주 투알라틴 계곡(Tualatin Valley)의 전망이 일품인 가든 빈야즈는 아름다운 풍경과 현지 와인 시음을 한 번에 즐기는 멋진 여행을 선사합니다. 도시락을 준비하거나 농장용 바구니를 미리 주문해보세요.

가든 빈야즈에 줄지어 늘어선 포도나무

가든 빈야즈에 줄지어 늘어선 포도나무
더 보기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