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앨라배마주 버밍햄의 북적이는 업타운 지구 너머로 보이는 아름다운 석양
1 / 1
  • 주별:
    앨라배마주

‘남부의 진수성찬’으로 알려진 버밍햄은 따뜻하고 진솔한 환영 분위기 속에서 놀라운 창의성이 가미된 특별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2018년 하이랜즈 바 앤 그릴(Highlands Bar & Grill)이 두 개의 제임스 비어드 재단상(James Beard Foundation Awards)을 수상함에 따라, 버밍햄의 요식업계는 찬사 속에 전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 도시의 화려한 라이브 음악 무대와 새로운 칵테일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식사 자리가 멋진 나이트라이프로 이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버밍햄 최고의 식당과 나이트라이프 명소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도록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번화한 엔터테인먼트 허브

버밍햄 인근에는 먹고 마시며 음악 공연장, 부티크, 갤러리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올인원’ 엔터테인먼트 명소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국립사적지에 위치한 파이브 포인츠 사우스(Five Points South) 지역은 버밍햄 최초의 ‘시내 전차 교외’ 지역 중 한 곳이자 가장 인기 있는 엔터테인먼트 지구이기도 합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레스토랑과 랜드마크, 그리고 고급스러운 볼링장인 더 울워스 레크리레이션 앤 리프레시먼트(The Woolworth Recreation and Refreshment) 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지역인 애본데일(Avondale)에는 생동감 넘치는 야외 파티오를 갖춘 인기 있는 파크사이드 카페(Parkside Café)를 포함해 레스토랑, 바, 상점이 다채롭게 모여 있습니다. 시내 동쪽의 36 블록짜리 레이크뷰(Lakeview) 지역에는 활발하게 형성된 거주 지역이 다양한 먹거리 및 나이트라이프와 어우러져 있으며, 앨라배마주 최대의 파머스 마켓이 있습니다.

파이브 포인츠 사우스의 더 울워스 레크리레이션 앤 리프레시먼트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바텐더

파이브 포인츠 사우스의 더 울워스 레크리레이션 앤 리프레시먼트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바텐더
더 보기

잊을 수 없는 식사

동네 카페에서부터 식품 판매점과 고급 레스토랑까지, 버밍햄에서는 다양한 입맛에 맞는 요리와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조금씩 다 맛보고 싶으신가요? 피지츠 푸드 홀(Pizitz Food Hall)로 가보세요. 여기서는 두 곳의 풀 서비스 레스토랑과 12곳의 음식 노점, 그리고 칵테일바와 현지 상점이 있습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쉐프 프랭크 스팃(Frank Stitt)의 하이랜즈 바 앤 그릴에서 명불허전의 맛을 확인해보세요. 제임스 비어드 재단은 이곳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동시에 돌스터 마일스(Dolester Miles)를 ‘탁월한 파티쉐’로 선정했습니다. 현지 맛집인 잔마르코스(Gianmarco's)는 가족이 경영하는 식당으로, 현지 식재료로 만든 최고의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선보입니다.

쉐프 프랭크 스팃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하이랜즈 바 앤 그릴의 외부 전경

쉐프 프랭크 스팃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하이랜즈 바 앤 그릴의 외부 전경
더 보기

전망과 함께하는 재미

아름다운 도시의 전경과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보기 위해 옥상으로 올라가보세요. 버밍햄에는 여러 곳의 루프탑 바가 있습니다. 엘리턴 호텔(Elyton Hotel) 16층에 있는 문 샤인(Moon Shine)에서는 장인의 손길이 닿은 안줏거리와 함께 수제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지 전문직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캐리건스 퍼블릭 하우스(Carrigan’s Public House)의 루프탑에서 남부의 따스한 산들바람을 즐겨 보세요. 해비타트 피드 앤 소셜 라운지(Habitat Feed & Social Lounge)의 루프탑 테라스에서는 보석 같은 장식에 둘러싸여 늦은 시간까지 참신한 칵테일과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을 맛보세요.

해비타트 피드 앤 소셜 라운지의 다채로운 루프탑 테라스

해비타트 피드 앤 소셜 라운지의 다채로운 루프탑 테라스
더 보기

음악과 함께

입맛을 돋우는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음악 속에서 버밍햄의 고급 요리와 음료를 즐겨 보세요. 도시 곳곳에 음악 공연장이 있습니다. 옛 자동차 산업용 건물들이 아이언 시티(Iron City)로 변모하여, 전국적인 연극 공연을 개최하는 곳이자 현지 인기 아티스트들에게 인기가 높은 1300석 규모의 공연장이 되었습니다. 좀 더 편안한 소규모 음악 공연을 보려면 중소 규모의 인디 공연을 주최하는 새턴(Saturn)으로 가보세요. 토요일 밤에는 버밍햄의 근교 도시 베서머(Bessemer)에서 깁스 플레이스(Gip’s Place)로 가보세요. 블루스가 흘러나오는 가로변의 이 작은 술집은 마치 다른 시대의 것인 듯 보입니다.

아이언 시티에서 춤추는 사람들 속에 날리는 색종이

아이언 시티에서 춤추는 사람들 속에 날리는 색종이
더 보기

최고의 칵테일 맛집

버밍햄에는 정통 음료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하여 새로운 인기 칵테일을 탄생시키는 칵테일 기술자들이 넘칩니다. 지하로 내려가서 골목을 지나면 비밀스러운 느낌의 필크로 칵테일 셀러(Pilcrow Cocktail Cellar)가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아가베 베이스의 스피릿이 유명합니다. 더 룸바(The Lumbar)에서 남부의 창의적인 힐링 푸드와 함께 현지 맥주를 시음해보세요. 과학을 테마로 한 이 바에는 협업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토믹 라운지(The Atomic Lounge)는 MCM(Mid-Century Modern) 스타일의 분위기로 유명하며,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의상이 있습니다.

찾아오는 방법

버밍햄 셔틀즈워스 국제공항(BHM)은 버밍햄 시내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