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인 사막
1 / 1
  • 주별:
    메인주

이 작고 건조한 사막은 미국에서 가장 푸른 주 중 한 곳에 있습니다.

메인주 프리포트에 생뚱맞게 위치한 사막 수풀이 천천히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매년 비가 넉넉히 내림에도 '메인 사막(Desert of Maine)'이라고 불리는 이 장소는 마치 사막 한가운데의 오아시스처럼 메인주의 푸른 소나무들 사이에 덩그러니 위치하고 있습니다.

0.16㎢의 작은 메인 사막은 사실 성공적인 농업 지구로 시작했습니다. 1700년대 말 터틀(Tuttle) 가문이 이 땅에다 감자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불행히도 1800년대 말에 이르러 터틀 가문은 일을 게을리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양 떼를 지나치게 많이 방목해서 이곳은 모래만 쌓인 쓸모없는 땅으로 변했습니다. 1919년 터틀 가문은 농사를 지을 수 없게 된 이 땅을 버렸습니다.

이색적인 지형

이 '사막'은 진짜 사막이 아닙니다. 매년 상당한 양의 비가 내리기 때문입니다. 실은 잘못된 토지 사용으로 수천 년 동안 표토 아래 있었던 빙하기 모래층이 드러난 것입니다.

사막과도 같은 생김새 덕분에 이곳은 1925년 이색 관광지로 탈바꿈했습니다. 이후 호기심 많은 관광객들이 메인 사막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모래 언덕은 사막에 버려진 잔해와 유리 섬유로 제작된 낙타로 꾸며져 있습니다. 선물 가게와 '모래 박물관'도 세워져 여기서 방문객들이 세계에서 가장 엉뚱한 장소에 있는 이 사막에서 모래를 병에 담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메인 사막은 I-295에서 3.2km 떨어져 있습니다. 20번 출구로 나와 서쪽의 데드 엔드(Dead End)로 향하세요. 현재 입장료는 성인 12.50달러, 청소년(13~16세) 7.75달러, 어린이(4~12세) 6.75달러입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

관련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