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황혼의 햇빛이 드리워진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에서 라이브 쇼 즐기기
1 / 1
  • 주별:
    콜로라도주

덴버 내외 주변 공연장과 축제에서 로키산맥의 리듬에 젖어보세요.

콜로라도주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야외 레크리에이션, 멋진 현지인들, 팜투테이블 먹거리 및 넘쳐나는 수제 맥주로 여행객을 매혹합니다. 모든 종류의 창의력이 콜로라도주에서 꽃피우고 있지만, 특히 ‘마일 하이 시티(The Mile High City)’라고도 불리는 주도 덴버는 스타를 인기 스타를 환영하면서도 신예 뮤지션의 양성을 잊지 않는 시끌벅적한 음악 씬을 자랑합니다. 덴버의 다양한 음악 장르와 콜로라도주의 역대급 로키산맥 풍경을 기념하는 특별한 공연장과 축제를 확인해 보세요.

공연의 진수를 보여주는 공연장들

전 세계 콘서트 팬의 버킷 리스트에 있는 공연장인 레드 록스 공원과 야외 원형극장(Red Rocks Park & Amphitheatre)을 빼놓고는 덴버의 음악 투어를 논할 수 없습니다. 고대 사암층에 자연스럽게 형성된 원형극장인 이 상징적인 무대는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 그레이트풀 데드(The Grateful Dead), 비틀즈(The Beatles), U2 등, 음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가들이 공연한 장소입니다. 낮에는 자연 트레일 하이킹과 피크닉을 즐기거나, 공연자 명예의 전당(Performers’ Hall of Fame)을 관광하거나, 원형극장의 계단에서 현지 주민들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지에서는 오필리아스 일렉트릭 솝박스(Ophelia’s Electric Soapbox)에서 덴버의 파격적인 일면을 엿보세요. 한때 사창가였던 이곳은 지금은 ‘규방처럼’ 꾸며진 레스토랑입니다. 주방에서는 고급 식사 메뉴를, 바에서는 수제 칵테일을 제공합니다. 주로 수요일부터 토요일 밤까지 계속되는 라이브 공연은 레게에서 재즈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릅니다. 그루브가 넘치는 댄스 플로어에서 여러분의 춤 솜씨를 뽐내보세요. 또는 위층에서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덴버의 역사적인 콜팩스 애비뉴(Colfax Avenue)와 함께, 블루버드 시어터(Bluebird Theater)는 더 루미니어스(The Lumineers)와 더 프레이(The Fray) 등의 현지 아티스트들과 전국적으로 유명한 뮤지션들을 위한 중심 공연장입니다. 연일 만원사례를 이루는 이 공연장은 인기 있는 바와 식당에서 도보 거리 내에 있습니다. 공연 전후에 팻 설리즈(Fat Sully’s)나 아토믹 카우보이(Atomic Cowboy)에서 뉴욕 스타일 피자와 칵테일을 즐겨보세요.

역사적인 콜팩스 애비뉴의 블루버드 시어터 밖에 줄을 선 콘서트 참석자들

역사적인 콜팩스 애비뉴의 블루버드 시어터 밖에 줄을 선 콘서트 참석자들
더 보기

눈에 띄는 콜로라도주의 음악 축제들

콜로라도주의 음악 축제는 흥이 절로 나는 다양한 장르를 대표합니다. 5월 하순 현충일(Memorial Day) 주간의 토요일이면 덴버 데이 오브 록(Denver Day of Rock)이 다운타운의 16번가 몰(16th Street Mall)을 다섯 개 무대의 라이브 공연으로 흠뻑 적십니다. 비어 가든, 푸드 트럭, 그리고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액티비티는 덤이며, 이 모든 것은 무료입니다.

인디 음악 애호가라면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인디 축제 중 하나인 언더그라운드 뮤직 쇼케이스(Underground Music Showcase)를 방문해 보세요. 7월 말에 열리는 이 행사는 폭넓은 바와 레스토랑, 그리고 펑키한 상점으로 잘 알려진 덴버의 사우스 브로드웨이(South Broadway)에 15개의 공연장에서 공연하는 250개 이상의 밴드를 자랑합니다.

재즈 음악의 팬이라면 동시에 펼쳐지는 파이브 포인츠 재즈 페스티벌(Five Points Jazz Festival)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5월의 셋째 주 토요일에 열리는 이 무료 페스티벌은, 마일즈 데이비스(Miles Davis), 델로니어스 몽크(Thelonious Monk)와 같은 예술가들을 매혹했던 전설적인 재즈 클럽이 있어 한때 ‘서부의 할렘(Harlem of the West)’이라고 불렸던 덴버의 파이브 포인츠 지역을 기념합니다. 오늘날 이 페스티벌은 라틴 음악, 블루스, 펑크 및 모든 종류의 재즈를 연주하는 다양한 뮤지션을 초대합니다.

텔류라이드 블루그래스 페스티벌(Telluride Bluegrass Festival)에서 콜로라도주의 컨트리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덴버에서 남서쪽으로 약 6시간을 달리는 긴 여정이지만 산후안산맥(San Juan Mountains)의 아름다운 경치와 최고의 예술가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과거 이곳에서 공연한 예술가들 중에는 데이비드 번(David Byrne), 멈포드 앤 선즈(Mumford & Sons), 벨라 플렉(Béla Fleck)이 있습니다. 거의 50년간 지속된 이 페스티벌은 록과 블루그래스 애호가들에게 통과의례와도 같습니다.

덴버의 언더그라운드 뮤직 쇼케이스에서 공연자의 등장을 기다리는 수많은 관객

덴버의 언더그라운드 뮤직 쇼케이스에서 공연자의 등장을 기다리는 수많은 관객
더 보기

가는 방법

덴버 국제공항(DEN)은 미국에서 가장 바쁜 공항 중 하나로, 세계 각지에서 직항 및 연결 항공편이 방문하는 공항입니다. 차량을 쉽게 렌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A Line 통근 열차는 공항에서 덴버 시내까지 편리한 대중교통 시설을 제공합니다.

더 알아보기
가을 등산 중에 보이는 아름다운 마을 풍경

목적지

브레켄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