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오리건주
포틀랜드를 찾는 목적이 음식, 자연, 아니면 음악, 그 무엇이든 꼭 들러야 할 명소 다섯 곳을 방문하시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포틀랜드는 연중무휴 운영되는 도넛 매장과 잊을 수 없는 라이브 음악의 도시로, 항상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으면서 온갖 종류의 음식을 파는 푸드 트럭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틀랜드에서 보낼 시간이 24시간 밖에 없는 경우 현지인처럼 즐기면서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꼭 해봐야 하는 다섯 가지 즐길 거리를 소개합니다.
푸드 트럭에서 다양한 음식 맛보기
포틀랜드가 다른 도시와 차별화되는 점은 푸트 트럭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푸드 트럭들이 모여 ‘지구’를 이루고 있어 포틀랜드 어디에서든 맛있고 다양한 요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틀랜드 북동부, 도심 및 남동부 여러 곳에서 차별화된 음식을 서빙하는 이런 푸드 트럭 지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요리를 맛보고 싶어 외출했다면 푸드 트럭 지구로 가면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부두 도넛 맛보기
포틀랜드 방문을 생각 중이라면 유명한 부두 도넛(Voodoo Doughnut)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이 익살스러운 핑크색 도넛 매장은 항상 열려 있고 편리하게 도심에 위치해, 포틀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드러내기 때문에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 즐겨 찾는 곳입니다. 하지만 방문하기 전에 두 가지는 명심하세요. 현금 결제만 가능하고 대기 줄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친구랑 함께 가서 부두 도넛의 색다른 달콤함을 즐겨 보세요.
유명한 회전식 진열대에 있는 화려한 부두 도넛
파머스 마켓 둘러보기
포틀랜드 도시권에 파머스 마켓이 40여곳 이상 있긴 하지만 포틀랜드 주립대학교(Portland State University)의 파머스 마켓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일년 내내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립니다. 봄, 여름에는 30분 더 일찍 개장합니다. 많은 행상인들이 파는 현지 농산물, 현지 증류주 공장인 뉴 딜 앤 하우스 스피릿(New Deal and House Spirits)의 제품, 올림피아 프로비전스(Olympia Provisions)의 절인 고기를 사서 집으로 가져 갈 수도 있고 시장을 둘러보면서 파인 스테이트 비스킷(Pine State Biscuit)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포틀랜드 파머스 마켓에서 신선한 농작물 구경해보기
현지 커피 즐겨보기
포틀랜드에서 록 음악보다 더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이 한 가지 있다면 그건 바로 커피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인 스텀프타운 커피 로스터(Stumptown Coffee Roasters)가 있는 포틀랜드는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커피 매니아이든 한 시간 정도 느긋하게 즐길 멋진 카페를 원하든 여러분은 운이 좋습니다. 다운타운의 스텀프타운 커피 로스터(Stumptown Coffee Roasters), 포틀랜드 남동부의 하트 커피(Heart Coffee) 또는 펄 디스트릭트(Pearl District)의 시스터즈 커피 컴퍼니(Sisters Coffee Company)를 추천합니다.
포틀랜드 현지 커피숍에서 음료를 준비 중인 바리스타
폭포 감상하며 즐겨보기
멋진 라이브 음악, 커피, 음식뿐 아니라 포틀랜드에는 도시 안 공원과 트레일을 비롯해 아름다운 하이킹 트레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포틀랜드에서 자동차를 운전할 예정이라면 도시 밖을 벗어나 하이킹을 해보거나 폭포를 탐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폭포 중 하나는 컬럼비아강 협곡(Columbia River Gorge)에 있는 멀트노마 폭포(Multnomah Falls)입니다. 이 폭포는 오리건주에서 가장 높은 폭포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장관을 이룹니다. 이 유명한 협곡을 관통하는 가이드 투어나 셔틀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