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칸소주 벤턴빌에 있는 콜러 산악자전거 보호구역에서 자전거 타기
1 / 1
  • 주별:
    아칸소주

트레일에 들어서면 아칸소주가 ‘세계 산악자전거의 수도’라 자칭하는 이유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월마트의 고향으로도 알려진 아칸소 북서부의 벤턴빌은 자전거족의 안식처로 더 유명한 곳입니다. 벤턴빌에 도착하면 오자크 산맥(Ozark Mountains)의 멋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 자전거라는 사실을 금방 깨닫게 됩니다. 실력을 불문한 남녀노소 자전거 마니아 모두를 위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 경치 좋은 사이클링 트레일과 사계절 내내 온화한 기후 덕분에 벤턴빌은 언제 방문하더라도 심장이 마구 뛰는 모험과 평화로운 자연 속 휴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타이어가 두꺼운 자전거, 전기 자전거, 산악자전거 등 각종 자전거 대여를 운영하는 현지 업체들이 많아 원하는 방식으로 트레일을 따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페달질을 하며 아칸소주의 숨은 보석과도 같은 벤턴빌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자연 속을 누벼 보세요.

가족과 초심자의 자전거 타기

벤턴빌에는 초보자와 온 가족이 함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자전거 트레일 말고도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먼저 유명한 콜러 산악자전거 보호구역(Coler Mountain Bike Preserve)을 찾아가 아름다운 오자크(Ozarks)를 가로지르는 27km 길이의 트레일을 달려 보세요. 웨스트사이드(Westside)는 초심자와 중급자가, 이스트사이드(Eastside)는 숙련된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기에 좋습니다. 안내가 필요하다면 숙련된 현지 자전거 전문가가 이끄는 가이드 그룹 라이딩을 신청해 보세요. 슬로터 펜 트레일(Slaughter Pen Trails)도 온 가족이 함께 자전거를 타기에 좋습니다. 자전거를 처음 타는 분은 레이저백 그린웨이(Razorback Greenway)를 따라 이동하고, 좀 더 오래 탄 사람은 흙으로 된 공원 트레일의 경사를 타며 점프를 해보세요. 어린이 방문객이라면 나이가 어리거나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을 위한 모든 것을 갖춘 벤턴빌 바이크 플레이그라운드를 추천합니다. 어린이의 작은 체구에 맞는 펌프 트랙도 있어서 나이가 어려도 마음껏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콜러 산악자전거 보호구역에서 자전거를 타는 가족

콜러 산악자전거 보호구역에서 자전거를 타는 가족
더 보기

중급자부터 상급자까지를 위한 트레일에 도전하세요

벤턴빌에는 자전거에 자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트레일이 끝도 없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일로는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미술관(Crystal Bridges Museum of American Art) 전용지에 있는 마스터피스 루트(The Masterpiece route)가 있습니다. 이 트레일은 전율 넘치는 점프 구간과 곳곳에 놓인 사이클링 관련 금속 예술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아칸소 하이 컨트리 루트 노스웨스트 루프(Arkansas High Country Route Northwest Loop)는 완주하는 데만 며칠이 걸리는 383km나 되는 험준한 자갈길입니다. 이 트레일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이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 고원, 언덕을 지나게 됩니다. 특히 이 트레일은 가파른 경사와 긴 자갈길 구간 덕분에 자갈길이나 하드테일 산악자전거 같은 오프로드 라이딩을 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었습니다. 더 오랫동안 자전거를 타고 싶다면 노스웨스트 루프와 사우스(South Loop) 및 센트럴 루프(Central Loop)까지 돌아 보세요.

크리스털 브리지 미술관의 마스터피스 트레일에서 점프 구간 도전하기

크리스털 브리지 미술관의 마스터피스 트레일에서 점프 구간 도전하기
더 보기

모두의 사이클링

전기 자전거(e바이크)와 맞춤형 자전거 옵션 덕분에 거동이 불편하거나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얼마든지 벤턴빌의 경치 좋은 트레일을 누빌 수 있습니다. 벤턴빌 근처의 여러 대여 회사에서는 전기 자전거 대여를 운영하고 있어 힘을 덜 들이고도 더 먼 거리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오자크 어댑티브 스포츠 협회(Ozark Adaptive Sports Association)에서는 이메일을 통해 휠체어를 타거나 다른 방식으로 이동 시 보조가 필요한 방문객을 위해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슬러터 펜(Slaughter Pen)과 콜러 산악자전거 보호구역(Coler Mountain Bike Preserve) 등의 많은 트레일에는 이와 같은 대체 이동 수단이나 접근성 옵션을 사용하는 방문객이 트레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현지 자전거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10월에 열리는 무료 행사인 노스웨스트 아칸소 오자크 어댑티프 오프로드 사이클링(Northwest Arkansas Ozark Adaptive Off-Road Cycling)에서 모두가 함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그룹 라이딩과 자전거 강습 세션에 참가해 보세요.

바퀴가 세 개 달린 자전거를 타고 OZ 캐슬 허브의 트레일 질주하기

바퀴가 세 개 달린 자전거를 타고 OZ 캐슬 허브의 트레일 질주하기
더 보기

찾아가는 길

자전거를 타면 벤턴빌뿐만 아니라 그 너머 지역까지 이동하기가 쉬워집니다. 벤턴빌의 자전거 도로는 주행자를 보호하는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 도로를 따라 편리하게 현지 상점이나 숙소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벤턴빌 광장(Bentonville Square)으로 페달질을 해 이동하면 계절별 행사, 공공 미술, 부티크 쇼핑, 침이 절로 고이는 요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박물관은 레이저백 그린웨이(Razorback Greenway)를 따라 세워져 있어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미술관(Crystal Bridges Museum of American Art), 트웬티퍼스트 센추리 뮤지엄 호텔(21c Museum Hotel), 월마트 박물관(Walmart Museum), 더 모멘터리(the Momentary) 등의 주요 명소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외출을 원한다면 자전거 도로 및 하이킹으로만 방문할 수 있는 콜러 산악자전거 보호구역(Coler Mountain Bike Preserve)의 에어십 커피(Airship Coffee)에 들러보세요. 5월에 벤턴빌을 방문하면 모든 연령이 참가할 수 있는 여섯 개의 사이클링 대회가 열리는 벤턴빌 바이크 페스트(Bentonville Bike Fest)를 구경할 기회도 잡을 수 있습니다.

벤턴빌은 레이저백 그린웨이 덕분에 근처 동네와 접근성이 좋습니다. 64km 길이의 이 다목적 도로는 벤턴빌과 페이엣빌 광장을 이어주고 있으며 그 중간에는 아름다운 오자크 식물원(Botanical Garden of the Ozarks)도 있습니다. 여러 갈래로 나뉘어 있는 트레일은 그린웨이와 닿아 있어 벨라비스타(Bella Vista), 스프링데일(Springdale), 로저스(Rogers), 로웰 등 북서부 아칸소주 동네로도 이동해 탐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벤턴빌 시내의 자전거 모임

벤턴빌 시내의 자전거 모임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벤턴빌에서 자동차나 택시로 30분 거리에 페이엣빌의 노스웨스트 아칸소 지역 공항(Northwest Arkansas National Airport; XNA)이 있어 미국 주요 도시에서 연결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오클라호마주의 털사 국제공항(TUL)으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여 렌터카로 2시간 정도 운전하면 벤턴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