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의 자연
1 / 1
  • 주별:
    노스캐롤라이나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의 천국 같은 자연 탐험

프랑스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래티시아 셰리프(Laetitia Sheriff)는 음악, 역사, 문화의 발자취를 따라 미국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여정의 다음 목적지로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의 '랜드 오브 더 스카이(Land of the Sky)'를 방문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은 하늘 높이 치솟은 블루 릿지(Blue Ridge)와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Great Smoky Mountains)이 고리 형상을 만들어 내며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여 그 닉네임을 얻었습니다.

"이곳에는 어딜 가나 자연이 있습니다"라는 말로 래티시아는 설명합니다. "도시의 어디서나 블루 릿지 마운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마음에 안 드는 곳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파란색을 띄는 수목과 태양의 화학적 반응에 대해 말해주었습니다. 하지만 보기 전에는 믿지 못할 것입니다."

애슈빌의 다채로운 자연
더 보기

예술적 정신이 살아 있는 도시

애슈빌의 자연은 야외 활동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지만 문화적 관심이 큰 사람이라면 애슈빌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예술 장면에 매료될 것입니다.

애슈빌의 예술적 기질은 조지 밴더빌트(George Vanderbilt)에서 기인합니다. 뉴욕주에 있는 이 스태튼섬(Staten Island)은 본래 아름다운 장소이며 1888년에 별장이 들어서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32.4제곱킬로미터의 빌트모어 저택을 완공하기 위해 수많은 예술가와 장인이 투입되었으며 그들 중 다수가 이 지역에 정착하여 오늘날 이곳에 살고 있는 예술인 마을의 근간을 이루었습니다.

"저는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감정을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래티시아는 덧붙였습니다. "이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이 저를 행복하고 낙천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서는 함께 모이고 예술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빌트모어 저택
더 보기

브루어스 해븐

다른 미국 도시에 비해 1인당 맥주 공장 수가 더 많다고 주장하는 애슈빌은 2009년에 처음으로 이그재미너닷컴(Examiner.com)의 '비어 시티(Beer City)' 타이틀을 거머쥐며 고급 수제 맥주의 허브라는 평판을 얻었습니다.

관광객은 몇몇 연간 맥주 축제와 다양한 맥주 공장 투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생산된 수백 종의 맥주가 도시 전체에 제공됩니다. 다른 지역 특산물로는 맥주에 첨가되는 설탕, 간식거리, 화장품 등이 있습니다.

관광객이 500ml 맥주 한 잔을 고르려고 해도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 결정하기가 힘든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래티시아가 여행 기간 동안 방문해보고 고른 추천지는 웨지 브루어리(Wedge Breweries)입니다. 이 브루어리에서 마시는 모든 맥주는 이곳에서만 양조되므로 다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웨지 브루잉 컴퍼니
더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애슈빌 명소 요약

여러분이 음악 애호가이든 위험한 스포츠 중독자이든 문학만 아는 따분한 사람이든 상관없이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에는 여러분 모두에게 어울리는 장소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1. 어마어마한 규모의 빌트모어 저택은 미국에서 가장 큰 개인 소유 주택입니다. 조지 워싱턴 밴더빌트가 '작은 산이 있는 휴양지'로 지은 16,622평방미터의 빌트모어 저택은 미국 '길드 시대' 건축물의 유명한 표본입니다. "상상조차 할 수 없어요"라고 래티시아는 설명합니다. "밴더빌트가 미국에 믿을 수 없는 프로젝트를 유산으로 남겨 주었어요. 이 유적은 베르사유 궁전만큼이나 깊은 감명을 줍니다."
  2. '오렌지 필'이라고도 하는 오렌지 필 소셜 에이드 앤 플레져 클럽(Orange Peel Social Aid & Pleasure Club)은 전도 유망한 밴드들과 전설적인 음악가에게 무대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음악 공연장입니다. 밥 딜런, 로렌 힐, 후티 앤 더 블로피시(Hootie & the Blowfish), 비스티 보이즈(Beastie Boys) 등이 2002년 개점 이후에 이곳을 다녀갔습니다. 래티시아는 오 시즈(Oh Sees)를 감상하고 "이 공연에서 저는 많은 즐거움과 감정을 느꼈으며… '록' 팬들은 내가 만났던 사람들 중 최고였습니다"라고 요약했습니다.
  3. 침니 록(Chimney Rock)은 침니 록 주립공원(Chimney Rock State Park)의 중앙에 있는 장식물이며 애슈빌시에서 남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여기 소개된 명소 중 있는 가장 오래된 장소로서 무려 5억 3,500만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관광객은 96m 높이의 화강암 노두에 올라 120km까지 쭉 뻗은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겁이 없는 관광객은 무표정한 얼굴로 등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겁 많은 사람에게는 허용되지 않는 곳입니다.
  4. 토마스 울프(Thomas Wolfe, 1900~1938)는 미국 문학의 거장이며 애슈빌 태생 인물 중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애슈빌 관광객은 그의 발자취를 따라 그가 유년 시절 살던 집과 그의 어머니가 운영하던 '올드 켄터키(Old Kentucky)' 하숙집, 그 뒤편에 있는 극장 등을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분명 그의 독자들은 그가 자서전을 집필하느라 어질러 놓은 많은 랜드마크를 발견할 것입니다.
  5. 전 세계에 짚라인을 탈 수 있는 많은 장소가 있지만 나비트(Navitat)에서는 한 차원 더 높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스릴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아름다운 블루 릿지 마운틴에 둘러싸인 수목 한계선을 통과하여 가공할 속도로 날아볼 수 있습니다. "짚라인 점프는 미국 모험의 악보와도 같습니다"라고 래티시아는 말합니다. "저는 다시 타야겠다는 한 가지 생각만 들었습니다."
나비트의 짚라인
더 보기

애슈빌의 사운드트랙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을 여행할 때 들을 만한 현지에서 영감을 받은 사운드트랙을 확인해보세요.

  • 브라이트 스타(Bright Star)의 노래 중 하나인 '선즈 고너 샤인(Sun's Gonna Shine)'을 들어보세요. 브라이트 스타는 코미디언 스티브 마틴이 2014년에 에디 브리켈(Edie Brickell)과 공동 제작한 애슈빌 관련 뮤지컬입니다.
  • 컨트리 가수 더크스 벤틀리(Dierks Bentley)는 그의 여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을 애슈빌의 에코 마운틴 스튜디오(Echo Mountain Studio)에서 5일 동안 녹음했고 30,000명의 팬이 그 과정을 지켜보기 위해 로그인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앰 아이 더 온리 원(Am I The Only One)'(2011)은 단번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라이징 아팔라치아(Rising Appalachia)는 애슈빌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합주한 밴드 중 하나로 크로스오버 앨범 디 애슈빌 심포니 세션(The Asheville Symphony Sessions, 2016)을 제작했습니다. '필씨 더티 사우스(Filthy Dirty South)'가 앨범의 첫 번째 트랙입니다.
  • '아이 풋 어 스펠 온 유(I Put a Spell on You)'(1965)는 타이런 인근에서 성장한 니나 시몬(Nina Simone)이 제작했습니다.
  • 레이디 앤터벨룸(Lady Antebellum)의 '롱 스트레치 오브 러브(Long Stretch of Love)'(2014)는 애슈빌에서만 제작되는 우드로우라는 아팔래치아 악기가 특징입니다.
오렌지 필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