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늘에서 내려다본 캘리포니아주의 올드 패서디나 역사 지구
Jamie Pham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깊은 문화적 뿌리를 지닌 남부 캘리포니아의 이 작은 도시에서 영감을 얻어 보세요.

역사적인 건축물과 존경받는 문화 기관이 풍부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샌게이브리얼산맥(San Gabriel Mountains)으로 둘러싸인 거주지,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는 활기차면서도 여유로운 분위기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예술 컬렉션, 건축 유적, 식물원을 바로 이곳 패서디나에서 천천히 둘러 보세요. 도시가 작다고 방심하지 마세요. 이곳에는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교양과 문화가 있습니다.

역사적인 건축학적 보물들

P&G사의 데이빗 갬블과 그의 아내 메리 갬블이 거주했던 갬블 하우스(Gamble House)에는 인상적인 것들이 가득합니다. 미술공예운동(Arts and Crafts movement, 산업혁명 이후 기계만능주의에 반하여 일어난 수공예 복원 운동) 시대 스타일의 이 놀라운 작품은 패서디나의 형제 건축가인 찰스 그린(Charles Greene)과 헨리 그린(Henry Greene)이 디자인했습니다. 그린 형제는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이 집을 예술의 형태로 승화시켜 유명해졌습니다. 내부를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다면 ‘비하인드 더 벨벳 로프(Behind the Velvet Ropes)’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집을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도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리글리 맨션 앤 가든(Wrigley Mansion & Gardens)에서는 껌 제조업계의 거물인 윌리엄 리글리 주니어(William Wrigley, Jr.)의 집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21개의 방으로 구성된 3층짜리 저택입니다. 또한 이곳은 상징적인 로즈 볼(Rose Bowl) 미식축구 경기 및 로즈 퍼레이드(Rose Parade) 제작사로 유명한 토너먼트 오브 로즈(Tournament of Roses)의 공식 본부이기도 합니다. 저택과 장미 정원 투어는 2월부터 8월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올드 패서디나 역사 지구에서 적색 타일로 덮인 웅장한 돔형 지붕으로 유명한 패서디나 시청을 방문해보세요. 이곳 역시 국가사적지로 지정되었습니다. 근처에서는 올드 패서디나 역사 지구의 쇼핑 명소에서 쇼핑을 즐겨 보세요. 장인의 섬세한 손길이 깃든 보석 종류를 살 수 있는 골드 버그(Gold Bug),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빈티지 안경테를 구경할 수 있는 올드 포컬스(Old Focals)를 둘러보세요.

깔끔한 패서디나 시청의 모습

깔끔한 패서디나 시청의 모습
더 보기

도서관, 박물관, 녹음이 무성한 식물원

패서디나의 박물관에 푹 빠져보려면 예술, 문학, 식물학의 3가지 주요 분야를 다루고 있는 ‘헌팅턴’에서 시작해 보세요. 헌팅턴 도서관(Huntington Library)에서 몇 시간이고 희귀한 책과 필사본을 읽는 데 몰두해보세요. 헌팅턴 아트 갤러리(Huntington Art Gallery)에서는 광범위한 작품 컬렉션을 구경해 보고, 헌팅턴 식물원(Huntington Botanical Garden)에서는 12개의 다양한 정원을 탐방해 보세요.

예술 애호가라면 노턴 사이먼 미술관(Norton Simon Museum)에 방문해 천상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조각상 정원에서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의 작품인 ‘생각하는 사람’을 감상해 보세요. 미술관 내부에서는 렘브란트, 고야, 드가, 피카소, 뷔야르 등 거장의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클래식, 다큐멘터리, 독립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극 및 뮤지컬 공연장이자 역사적인 스페인 식민지 부활 양식 극장인 패서디나 플레이하우스(Pasadena Playhouse)에서 쇼를 관람해 보세요. 무대의 뒷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 투어를 예약하고 이 건물의 건축학적 가치에 대해 알아보세요.

고요한 헌팅턴 식물원

고요한 헌팅턴 식물원
더 보기

패서디나의 음식 문화 맛보기

패서디나에서는 다채롭고 창의적인 식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패서디나는 유명한 요리책 저자이자 TV 출연자인 줄리아 차일드가 태어난 곳입니다.) 1934년 완공된 델 마르(Del Mar) 기차역 내부에 있는 라 그란데 오렌지 카페(La Grande Orange Cafe)를 먼저 방문해 보세요. 현지 농부와 목장 주인에게 영감을 받아 지역의 풍미가 느껴지는 매력적인 미국식 전통 음식을 맛보세요.

유니온(Union)에서는 캘리포니아주 현지 재료로 만든 이탈리아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의 식당으로, 작은 마을에 있는 레스토랑과 같이 꾸며 놓고 손님들에게 수제 파스타 요리를 대접하는 곳입니다.

음식과 함께 추억을 곱씹고 싶다면 파이 앤 버거(Pie n’ Burger)를 추천합니다. 1963년에 세워진 이 버거 식당은 직접 만든 소스와 바삭한 프렌치프라이 덕분에 유명해진 치즈버거로 손님을 계속해서 끌어당기고 있습니다. 현지인과 대학 학생부터 로스앤젤레스를 비롯한 먼 곳에서 찾아오는 손님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타운 패서디나의 파티오에서 식사하기

다운타운 패서디나의 파티오에서 식사하기
더 보기

찾아오는 방법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에 도착해 차를 렌트하세요. 근처에 있는 패서디나까지 차로 45분 거리입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