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플로리다주 크리스털 리버에서 가이드를 동반한 매너티 스윔 투어 도중 만난 매너티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멕시코만의 온난한 바닷가를 따라 위치한 크리스털 리버는 ‘세계적인 매너티 수도’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반짝이는 샘과 야자나무, 떡갈나무가 늘어선 강둑이 있는 크리스털 리버(Crystal River)에서는 자전거 타기와 하이킹, 다채로운 낚시 등의 야외 활동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샘이 낸 물길이 있어 온순한 해양 포유동물인 매너티(코끼리과)의 이상적인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있는 수많은 호텔, 여관, 단기 임대 주택 중 한 곳에 숙박을 예약하거나 텐트나 캠핑카를 준비하고, 크리스털 리버의 경이로운 자연을 탐험할 준비를 해보세요.

매너티를 만나보세요.

크리스털 리버와 인근의 호모사사(Homosassa)는 미국을 통틀어 유일하게 매너티와 함께 수영하는 것이 합법인 장소입니다. 이곳의 많은 가이드들은 멸종위기에 처한 매너티를 잘 대해주고 존중하면서도 방문객들에게 재미있고 교육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훈련 받습니다. 11월부터 3월 사이에 ‘바다소’ 매너티를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멕시코만(Gulf of Mexico)의 온도가 내려가면 이 생물들은 섭씨 23도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천연 샘에서 온기를 찾습니다. 킹스 베이(Kings Bay)나 엘리 쉴러 호모사사 스프링스 야생동물 주립공원(Ellie Schiller Homosassa Springs Wildlife State Park)에서는 일 년 내내 매너티를 볼 수 있습니다.

쓰리 시스터즈 스프링스에 모여 있는 매너티를 공중에서 바라본 모습

쓰리 시스터즈 스프링스에 모여 있는 매너티를 공중에서 바라본 모습
더 보기

스노클링 하며 가리비 잡기

갓 잡은 가리비로 만든 요리를 맛보는 것보다 더 즐거운 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가리비를 직접 잡는 것입니다. 7월부터 9월까지 가리비잡이를 위해 전세 보트 투어를 예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세 보트 운영업체에서는 면허증을 포함하여 다이빙 깃발, 스노클링하면서 잡은 가리비를 보관할 수 있는 그물 주머니 등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보트를 타고 나아가면서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따뜻한 바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돌고래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가리비 어장에 도착하면 물갈퀴와 스노클링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리비 껍질 테두리 주변에 빛나는 파란색 ‘눈’을 포획할 준비를 하세요. 허용되는 만큼 가리비를 잡으면 부두에서 바로 껍질을 벗기고 세척합니다. 대부분의 현지 레스토랑에서 오늘 잡은 포획물을 바로 조리해 드립니다.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상적인 가리비 컬렉션 자랑하기

인상적인 가리비 컬렉션 자랑하기
더 보기

자전거로 트레일 달리기

인근 인버네스(Inverness)와 플로럴 시티(Floral City)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도시입니다. 지역의 수많은 캠핑 장비점 중 한 곳에서 자전거를 빌려 탐험을 해 보세요. 페달을 밟아 포장된 74km 길이의 위드라쿠치 주립 트레일(Withlacoochee State Trail)을 따라 달리면서 울창한 숲, 반짝이는 호수, 매력적인 작은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인버네스의 매력적인 시내에 자리잡은 수많은 레스토랑들 중 한 곳에서 점심을 먹으며 에너지를 재충전하세요. 소나무 지대, 습지, 늪을 비롯하여 크리스털 리버 보호구 주립공원(Crystal River Preserve State Park)의 젖은 활엽수 해먹을 지나는 11km 길이의 크리스털 리버 트레일에는 산악 자전거가 어울립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이 공원에서는 수백 년 전 플로리다주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위드라쿠치 주립 트레일의 울창한 산책로를 자전거로 달리는 모습

위드라쿠치 주립 트레일의 울창한 산책로를 자전거로 달리는 모습
더 보기

낚시하기

크리스털 리버에서는 바다낚시를 할 만한 곳, 상쾌하고 깊은 바다, 평지를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현지의 숙련된 가이드 중 한 명과 함께 세계적 수준의 낚시를 즐겨보세요. 바다낚시를 원한다면 크리스털 또는 호모사사강의 얕은 곳으로 이동하여 수컷연어, 타폰, 그루퍼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민물낚시를 좋아하시나요? 초목이 우거진 습지와 물웅덩이로 가득한 48km 길이의 살라 아포카 체인 오브 레이크스(Tsala Apopka Chain of Lakes)를 방문해 보세요. 이 호수는 큰입우럭, 블랙 크래피, 블루길의 서식지입니다.

낚싯배에서 그날 잡은 어획량을 측정하는 모습

낚싯배에서 그날 잡은 어획량을 측정하는 모습
더 보기
추가 정보

가는 방법

크리스털 리버는 플로리다주 걸프 해안의 시트러스 카운티(Citrus County)에 위치하며, 탬파 국제공항(Tampa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북쪽으로 약 1시간 30분, 올랜도 국제공항(Orlando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북서쪽으로 2시간 정도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