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리건주 유진의 홉 밸리 브루잉에서 건배해보기
데이비드 러브올
1 / 1
  • 주별:
    오리건주

레스토랑과 와인바부터 탭룸과 맥주 가게까지 어디에서나 현지에서 양조한 수제 맥주를 기울이며 함께하는 대화에 여념이 없습니다.

오리건주 유진, 캐스케이스 산맥 및 해안 지대는 그 유명한 윌러멧 밸리에 속하는 만큼 수상 경력이 화려한 와이너리들을 다수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은 이 지역의 수제 맥주에 대한 자부심도 큽니다. 이는 대대로 집에서 맥주를 양조하는 전통과 맥켄지강(McKenzie River)의 물 및 오리건주에서 자라는 홉과 곡물까지 현지에서 수확하는 식재료의 풍성함이 함께 빚어낸 결과입니다.

유진 에일 트레일(Eugene Ale Trail) 지도에는 최고의 양조장이 최소 12개 있습니다. 트레일을 구성하는 양조장에서 패스포트를 챙겨 가는 곳마다 표시해보세요. 양조장마다 다양한 스타일과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세련된 분위기를 원한다면 유진에서 가장 큰 양조장인 닌카시 브루잉 컴퍼니(Ninkasi Brewing Company)의 테라스로 향해 피크닉 테이블에 자리를 잡아보세요. 푸드 카트에서 안주를 골라보고 시트러스 향이 일품인 토탈 도미네이션 IPA(Total Domination IPA) 등 이 양조장의 대표 맥주를 드셔 보세요. 인근의 화이테커(Whiteaker)와 유진 다운타운으로 이동해 주류 판매점과 탭룸 및 맥줏집에서 현지 특유의 맥주를 발견해보고 맥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시골의 정취를 느껴보고 싶을 때는 코벅스 애그래리안 에일스(Coburg’s Agrarian Ales) 같은 브루펍을 찾아가 보시면 좋습니다. 가족이 경영하는 홉 농장이 자아내는 아름다운 시골 풍경 속에서 맛있는 필드 비어(Field Bier)를 한 잔 맛보고 가까운 농장에서 키운 식재료를 토핑으로 올려 나무를 떼 구워낸 피자를 드셔 보세요. 그리고 여기에 소개하는 유진 에일 트레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또다른 즐길 거리' 5가지도 놓치지 마세요.

색다른 먹거리 즐겨보기

특성 있는 수제 맥주와 결전이라도 벌이듯, 유진의 음식과 음료 문화에는 창의력이 번득입니다. 타코보어(Tacovore)에서 풍미를 가미한 바삭한 타코를 드셔 보세요. 와일드크래프트 사이다 웍스(WildCraft Cider Works)에서는 오리건주에서 난 과일을 손으로 압착해 만든 드라이한 사과주를 음미해보세요. 디저트는 현지인들이 13년 연속 유진 최고의 베이커리로 선정한 스위트 라이프 파티세리(Sweet Life Patisserie)에서 맛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유진에서 쇼핑하기

피프스 스트리트 퍼블릭 마켓(Fifth Street Public Market)으로 걸음을 옮겨 패션 및 홈 인테리어 소품을 구경해보고 음식도 즐겨보세요. 근처 오크웨이 센터(Oakway Center)의 야외 컴플렉스 단지에 늘어선 현지 및 국가적인 상점과 식당을 둘러보세요.

아웃도어 즐겨보기

유진의 대부분 양조장에서 출발하면 한 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캐스케이드산맥(Cascade Mountains)에는 아웃도어 모험이 풍성합니다.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놀라운 풍경을 감상해보고 숨겨진 폭포를 찾아보거나 오크리지(Oakridge) 주변에 놓인 세계적으로 유명한 트레일에서 산악자전거를 타보세요.

대부분의 유진 양조장에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곳에서 숨겨진 폭포와 멋진 산악자전거 트레일을 발견해보세요.

대부분의 유진 양조장에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곳에서 숨겨진 폭포와 멋진 산악자전거 트레일을 발견해보세요.
더 보기
프레드 플루호프트
추가 정보

하룻밤 묵어보기

유진의 인 앳 피프스(Eugene’s Inn at the 5th) 같은 부티크 호텔에는 스파 및 전용 실내 테라스가 갖춰져 있습니다. 맥주 애호가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맞춤형 패키지를 문의해보세요.

유진의 인 앳 피프스 같은 부티크 호텔을 예약해보세요.

유진의 인 앳 피프스 같은 부티크 호텔을 예약해보세요.
더 보기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