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컨트리 뮤직 페스티벌에서 연주자와 함께 춤추고 노래하세요
1 / 1
  • 주별:
    테네시주
    캔자스주
    몬태나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워싱턴주
    캘리포니아주
    플로리다주
    앨라배마주
    뉴욕주
    일리노이주
    오리건주
    콜로라도주
    네바다주

가족과 전통의 문화가 가득한 컨트리 장르는 뮤직 페스티벌의 왕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좋은 음악, 여러 날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멋진 이벤트는 큰 도시와 광활한 초원부터 작은 마을에 이르기까지 어디에서나 열립니다. 이 가이드와 함께 컨트리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멋진 라인업을 알아보세요.

CMA 뮤직 페스티벌

뮤직 시티(Music City)에서는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매년 6월 초에 세 군데의 넓은 장소에서 거의 400개의 그룹이 모이는 연례 컨트리 뮤직 협회 뮤직 페스티벌(Country Music Association Music Festival)을 개최합니다. 이전 주요 연주자로는 캐리 언더우드, 제이슨 얼딘, 다리우스 럭커가 있습니다. 음악을 듣기 전에 역사에 대해 조금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화형 전시품과 음반, 그리고 내슈빌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전설들이 작업했던 실제 스튜디오를 볼 수 있는 RCA 스튜디오 B로 가이드가 포함된 투어를 즐겨보세요. 투어 입장료에는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Country Music Hall of Fame)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MA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 중인 리키 스카그

CMA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 중인 리키 스카그
더 보기

하트랜드 스탬피드 뮤직 페스티벌

캔자스주 토피카에서 컨트리 스탬피드 뮤직 페스티벌이 하트랜드 스탬피드 뮤직 페스티벌(Heartland Stampede Music Festival)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하트랜드 모터스포츠 공원(Heartland Motorsports Park)에서 3일 동안 열리는 이 음악 축제에서 컨트리 음악의 스타 뮤지션들과 함께 노래와 춤, 캠핑을 즐겨 보세요. 캔자스주에서 가장 큰 음악 축제로, 일반적으로 6월의 셋째 주에 열립니다. 최고의 컨트리 음악을 감상하며 캔자스의 주도인 토피카를 둘러보세요. 토피카의 거대한 벽화(The Great Mural Wall of Topeka)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예술 작품과 이야기를 살펴보거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리프 커먼스(Iliff Commons)의 초원으로 하이킹을 떠나 경치를 감상해보세요.

컨트리 스탬피드 뮤직 페스티벌(현 하트랜드 스탬피드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는 새라 에반스

컨트리 스탬피드 뮤직 페스티벌(현 하트랜드 스탬피드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는 새라 에반스
더 보기

몬태나 카우보이 시 낭송 모임과 서양 음악 랑데뷰

기타가 없어도 카우보이에는 여전히 컨트리와 같은 향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컨트리 카우보이 모임인 몬태나 카우보이 시 낭송 모임과 서양 음악 랑데뷰(Montana Cowboy Poetry Gathering and Western Music Rendezvous)가 많은 컨트리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실 겁니다. 웰컴 바베큐, 음악가들, 100명 이상의 카우보이 시인, 즉흥 연주와 춤이 매년 8월 고원에 있는 축산업의 마을 몬태나주 루이스타운에서 열리는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일부입니다.

노래 (아니면 시)로 불리워질만한 가치가 있는 몬태나의 산악 풍경

노래 (아니면 시)로 불리워질만한 가치가 있는 몬태나의 산악 풍경
더 보기

캐롤라이나 컨트리 뮤직 페스트

집 라인으로 유명한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Myrtle Beach)의 이 야외 페스티벌에 30개가 넘는 컨트리 공연팀이 사흘 간 음악을 선보입니다. 페스티벌은 6월 첫째 주에 7 헥타르 이상의 해안 지역에서 열립니다. 이전에 참가한 음악가로는 콜 스윈델(Cole Swindell), 트레이시 로렌스(Tracy Lawrence), 조쉬 필립스(Josh Phillips)가 있습니다. 이 지역의 필수 방문 장소로는 시원한 맥주와 훌륭한 음식, 라이브 컨트리 음악을 제공하는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보어리(The Bowery)와 빈티지 미국 자동차와 트럭 팬을 위한 시각적인 축제를 제공하는 휠 오브 예스터이어(Wheels of Yesteryear)가 있습니다.

워터셰드

워터셰드 뮤직 페스티벌(Watershed music festival)은 컨트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눈이 즐거운 축제입니다. 워싱턴주 조지의 조지 원형 극장(The Gorge Amphitheatre)에서 8월에 3일 간 열리는 이 축제는 많은 이들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연주회 장소라고 생각하듯이 컬럼비아강(Columbia River)과 컬럼비아 협곡(Columbia Gorge)의 숨이 막힐듯한 전경과 함께 합니다. 이 축제는 조지 오아시스(Gorge Oasis : 선풍기와 전기가 지원되는 2인과 4인용 고급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키지를 가지고 있어 캠핑족들에게도 거대한 행사입니다. 브래드 페이즐리, 블레이크 셸턴, 빅&리치(Big & Rich), 그리고 지역의 음악가들이 여러 무대에서 공연하는 워터셰드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참가해야만 하는 축제입니다. 축제에는 다양한 놀이기구, 라인 댄싱, 거품 파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가 정보

스테이지코치

4월 말 록 페스티벌이 있기 일주일 전에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 있는 엠파이어 폴로 클럽(Empire Polo Club)에서 코첼라의 시골뜨기는 관객에게 큰 박수를 받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컨트리 기반 페스티벌은 유명한 예술가와 신참 예술가들이 함께 모여 포크, 메인스트림 컨트리, 얼터너티브 컨트리, 블루그래스 등 다양한 하위 장르를 연주하는 축제입니다. 이글스, 로저 맥귄, 윌리 넬슨, 루크 브라이언(Luke Bryan), 제이슨 알딘 등의 과거와 현재의 대 스타 외에도 라인 댄스, 투스텝, 경쾌한 춤을 배우고 함께 출 수 있는 실내 댄스홀을 포함하는 야외 이벤트도 있습니다. 프로포즈하기에 아주 좋은 곳인 대관람차에서 근처의 야자수와 산맥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록 더 사우스

원래 2011년 단발성의 모금 행사로 기획되었던 록 더 사우스(Rock the South)는 에릭 철치, 행크 윌리엄스 주니어, 루크 브라이언(Luke Bryan)과 같은 스타들이 참가하는 6월의 연례 전통이 되었습니다. 역사적인 앨라배마주 컬먼(Cullman)에서 큰 인기를 끄는 것은 일년 내내 앨라배마주 최대의 목재 구조물에서 행사를 여는 페스트할레 파머스 마켓(Festhalle Farmers Market)입니다. 근처의 컬먼 카운티 박물관(Cullman County Museum)에서는 지역의 역사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록 더 사우스에서 공연하는 로런 알레이나

록 더 사우스에서 공연하는 로런 알레이나
더 보기
추가 정보

테이스트 오브 컨트리 뮤직 페스티벌

동북부 지역은 컨트리 음악이 그리 활발하지는 않은 곳이지만 캐스킬산맥(Catskill Mountains)으로 둘러싸인 뉴욕주의 작은 마을 헌터(Hunter)에 보석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 페스티벌은 그림 같은 경관의 콘서트 경험을 즐기기에 충분히 멀리 떨어져 있지만 뉴욕주의 주도 올버니같은 도시와 가깝습니다. 두 개의 무대에서 20명이 넘는 아티스트가 참가하는 공연을 즐겨보세요. 페스티벌은 일반적으로 6월 첫째 주에 개최됩니다.

윈디 시티 스모크아웃

스모크아웃(Smokeout)은 켄터키주, 내슈빌, 일리노이주 시카고를 비롯한 전국의 굽기왕들이 만들어내는 바베큐와 미국 최고의 맥주, 그리고 신흥 컨트리 음악 그룹 덕분에 국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는 페스티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간 강렬한 것을 좋아하는 아티스트(애쉴리 맥브라이드(Ashley McBride))나 부드러운 팝 사운드로 진중하게 노래를 부르는 아티스트(브렛 영(Brett Young))의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3일간 진행되는 이 페스티벌은 7월 중순에 시카고강(Chicago River)을 따라 시내에서 개최됩니다.

윈디 시티 스모크아웃에서 공연하는 매튜 램지

윈디 시티 스모크아웃에서 공연하는 매튜 램지
더 보기

노스웨스트 스트링 서밋

솔잎과 다른 나뭇잎으로 덮인 협곡에서 오레곤주 노스 플레인스의 호닝 하이드아웃(Horning’s Hideout)은 숲의 오아시스이자 7월 중순에 열리는 블루그래스 페스티벌을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블루그래스의 거장 욘더 마운틴 스트링 밴드(Yonder Mountain String Band)와 레일로드 어스(Railroad Earth) 외에도 밴드 경합도 있고 요가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블루그래스와 컨트리는 소리, 주제, 아티스트 등 많은 부분을 공유하며 뚜렷한 차이점은 블루그래스가 어쿠스틱 악기를 사용하는 것 정도입니다. 직접 페스티벌에서 확인해보세요.

로키그래스 페스티벌

이 페스티벌의 아버지 빌 몬로(Bill Monroe)는 또한 블루그래스의 시조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최고들을 이 7월말에 열리는 연례 이벤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최고의 모던 블루그래스 그룹이 콜로라도주 리옹에 마련된 뛰어난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며 그 배경으로 붉은 돌산과 개울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덴버에서 북쪽으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작은 마을 리옹에서 음식, 산장 체험, 쇼핑 등 풍부한 놀거리를 즐겨보세요.

텔류라이드 블루그래스 페스티벌

콜로라도주 텔류라이드(Telluride)의 역사는 20세기 초 광부들이 거칠게 독립기념일 파티를 하던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해가 지나가면서 침착해지긴 했지만 연주단은 이 축제에서 록, 재즈, 포크와 다른 장르의 전통적인 음악을 섞은 블루그래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펀치 브라더(Punch Brothers)와 같은 새로운 블루그래스 연주자와 보니 레이트와 같은 컨트리 팝 크로스오버 스타, 그리고 데이비드 번과 엘비스 코스텔로와 같은 록 스타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6월 말에 나흘간 열리는 이 페스티벌은 나무와 산으로 둘러싸인 연주장에 하루에 12,000명의 참가자가 찾아옵니다.

텔류라이드 블루그래스 페스티벌에서 펼쳐지는 야간 공연의 화려한 불빛

텔류라이드 블루그래스 페스티벌에서 펼쳐지는 야간 공연의 화려한 불빛
더 보기

나이트 인 더 컨트리

네바다주 북쪽의 조용한 농촌 마을 예링턴(Yerington)에서 보내는 3일이라는 말은 꽤나 휴양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7월 말에는 연례 나이트 인 컨트리 페스티벌(Night in the Country festival)에서 모던 컨트리 스타의 공연으로 신나게 춤을 추게 될 것입니다. 캠핑 애호가들은 이틀 간의 신나는 황소타기, 머드 발리볼, 콘솔이나 비어퐁같은 게임의 챔피언 결정전, 그리고 야간 야생동물 관찰 등을 위해 짐을 쌓게 될 것입니다.

더 알아보기
카약을 타고 옐로스톤 강을 헤쳐보기

목적지

빌링스

도시의 생생한 역사 체험 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 옛 주 의사당에서 링컨 대통령과 흡사한 모습 감상하기

목적지

스프링필드

우주 왕복선, 외부 탱크, 2대의 로켓 부스터가 전시된 미국 우주 & 로켓 센터

목적지

헌츠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