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콘크리트 파르테논 신전
1 / 1
  • 주별:
    테네시주

이 복제 모형 덕분에 내슈빌은 ‘미국 남부의 아테네’가 됐습니다.

본래 1897년 테네시주에서 열린 센테니얼 엑스포(Centennial Exposition)를 위해 제작되었던, 그리스 아테네의 파르테논(Parthenon) 신전을 실물 크기로 복제한 이 모형은 오늘날 내슈빌의 센테니얼 파크(Centennial Park)에 있습니다. 이 건물의 가장 독특한 특징은 완전히 콘크리트로 제작됐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건물에는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에 있는 12m짜리 아테나 여신 석상을 복제한 조각상도 있습니다(원본 석상은 사라졌습니다). 내슈빌 웹사이트의 공원과 레크리에이션 안내 페이지에 따르면, ‘이 건물과 석상은 아테네의 원본 파르테논 신전과 아테나 여신 석상을 실물 크기로 재현했다’고 합니다.

파르테논 신전은 그 자체로도 명소지만 내슈빌의 5개 미술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주로 제임스 M 코완(James M. Cowan)이 기증한 19세기와 20세기 미국 화가들의 작품을 영구 전시하고 있습니다. 추가 갤러리 공간에서 다양한 쇼와 전시회도 비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입장료는 성인 6달러, 어린이(4~17세)와 노인(62세 이상) 4달러입니다.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일요일은 오후 12시 30분~4시 30분입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

더 알아보기
하늘에서 내려다본 채터누가 다운타운과 테네시강

목적지

채터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