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푸에르토리코
푸에르토리코에 있는 이 이상한 모양의 박물관은 같은 모양의 고대 종교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중부 산악 지대에 있는 세미 박물관(Cemi Museum)은 이름과 형태에서 박물관의 전시 주제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기 전에 푸에르토리코의 타이노족(Taíno Indians)은 돌과 기타 재료로 우주를 상징하는 삼각형 모양의 '세미'를 만들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높은 지점은 창조주 야야가 사는 산봉우리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입처럼 생긴 부분은 망자의 땅인 코아베이입니다. 마지막 모서리는 산자의 땅을 의미합니다. 세미 박물관 건물은 이 신성한 상징에서 모양을 가져왔습니다. 주변 산을 배경에 놓고 박물관을 보면 이 상징이 어떻게 지형을 반영하며 발전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박물관 안에는 세미와 구토 의식에 사용했던 나무 조각 혀 압설자(Depressor) 같은 다양한 타이노족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이노족이 창조한 것으로 여겨지는 암각화를 묘사한 벽화도 있습니다.
실제 타이노족 암각화를 보려면 144번 루트를 타고 리오 살리엔테(Río Saliente) 가운데 있는 라 피에드라 에스크리타(La Piedra Escrita) 바위로 가세요. 아름다운 나선 무늬와 만화 같은 타이노족 얼굴이 바위에 새겨져 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하유야에서 144번 루트를 타고 남쪽으로 가세요. 박물관은 9km 지점에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