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현지인처럼 핼러윈 즐기기

뉴욕주, 캘리포니아주, 루이지애나주

현지인처럼 핼러윈 즐기기

글쓴이: Matt Villano

역사를 간직한 허드슨 밸리
1 / 1
  • 주별:
    뉴욕주
    캘리포니아주
    루이지애나주

해마다 10월 31일이 되면 미국 전역에서 사람들이 으스스한 복장을 차려입고, 파티를 열고, 집집마다 방문해 사탕을 얻으며 핼러윈을 기념합니다.

역사적으로 추수를 하는 시기에 보름달이 뜨면 죽은 사람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 행사는 호박을 깎아 유령처럼 만들고 다른 세상 사람 같은 복장과 유령의 집 등 초자연적인 현상을 가볍게 즐기는 행사로 변형되었습니다.

핼러윈 의상 입기

의상은 핼러윈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으로, 으스스하면 할수록 더 좋습니다. 어떤 이는 이 시대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유명인의 복장을 따라 하기도 합니다(한때 저스틴 비버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의상이 날개 돋친 듯 팔렸답니다). 또 어떤 이는 엽기적인 귀신이나 흡혈귀 또는 좀비처럼 꾸밉니다. 핼러윈 의상을 판매하는 매장을 찾아보거나 의상 가게 또는 한시적으로 문을 여는 핼러윈 가게에서 빌려 입을 수 있으며, 물론 손수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핼러윈 의상 대회는 핼러윈이면 항상 열리는 행사로, 보통 가장 획기적인 의상이 우승을 차지합니다. 10월 말이 되면 미국 대부분 도시는 날이 쌀쌀해지니 따뜻한 소재가 들어간 의상을 준비하세요.

해적, 왕자 또는 머릿속에 그리는 그 어떤 복장을 갖추고 핼러윈을 즐겨보세요.

해적, 왕자 또는 머릿속에 그리는 그 어떤 복장을 갖추고 핼러윈을 즐겨보세요.
더 보기
진 던컨 / 월트 디즈니 컴퍼니

트릭-오어-트릿 놀이

사탕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까요? 트릭-오어-트릿(Trick-or-treat)은 1920년대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 어둠이 내리면 핼러윈 의상을 차려입은 초등학생 정도의 아이들이 동네를 몰려다니며 사탕을 내놓으라고 조르는 놀이입니다. 모든 집 앞에서 아이들은 집주인이 사탕을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치거나 골탕을 먹이겠다며 “과자를 안 주면 장난칠 거예요(Trick or treat)!” 하고 소리칩니다.

수많은 가게와 쇼핑센터는 이런 전통을 적극 수용해 사탕, 과일 또는 연필 같은 먹거리 이외의 상품을 하나씩 포장해 나눠줍니다. 트릭-오어-트릿 놀이를 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은 간단합니다. 차례를 기다리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며 더 주지 않는 이상 사탕은 하나만 챙깁니다. 아이들은 갔던 집에 또 방문해서는 안 됩니다.

핼러윈은 아이들이 어디에서나 공짜로 사탕을 얻어 바구니를 채울 수 있는 단 하루입니다.

핼러윈은 아이들이 어디에서나 공짜로 사탕을 얻어 바구니를 채울 수 있는 단 하루입니다.
더 보기
켄트 필립스 / 월트 디즈니 컴퍼니

호박등 만들기

호박으로 등을 만들어 안에 초를 켜는 잭-오-랜턴(Jack-o’-lantern)은 핼러윈을 대표하는 전통입니다. 집에서도 가게에서도 호박을 깎아 이를 드러내며 환히 웃는 얼굴을 만들어 가을 추수의 풍요를 표현합니다. 가을 축제와 호박 농장 투어를 진행하는 지역에서는 잭-오 랜턴을 만드는 일이 흔하며, 매직펜을 제공해 호박 표면을 디자인하고 조각칼로 호박 꼭지에 구멍을 내어 자르고 씨를 파낸 후 나만의 작품을 만들도록 해줍니다.

그레이트 잭 오 랜턴 블레이즈(Great Jack O’Lantern Blaze)뉴욕(New York) 주의 크로톤-온-허드슨(Croton-on-Hudson, 뉴욕 주 뉴욕 시(New York City) 북쪽 65km 부근)에 열리면 7,000개가 넘는 잭-오-랜턴이 펼쳐지는데, 이 행사는 워싱턴 어빙(Washington Irving)이 지은 그 유명한 19세기 귀신 이야기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The Legend of Sleepy Hollow)”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런 전통은 어떻게 시작된 걸까요?

호박으로 으스스한 얼굴을 만들어 예술적인 솜씨를 보여주세요.

호박으로 으스스한 얼굴을 만들어 예술적인 솜씨를 보여주세요.
더 보기
역사를 간직한 허드슨 밸리

유령의 집 방문하기

스릴을 만끽하고 싶다면 핼러윈에 유령의 집을 방문해보세요. 시기에 맞춰 잠깐 문을 여는 유령의 집은 방문객을 깜짝 놀래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장난기가 가득합니다. 누군가는 옷장에서 튀어나오는 미라를 보게 되며, 다른 누군가는 안갯속을 헤매거나 오싹한 오르간 소리에 잔뜩 긴장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유령의 집은 10월 31일까지 몇 주만 운영되는 경우가 많지만 디즈니랜드의 헌티드 맨션(Disneyland’s Haunted Mansion)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남동쪽 40km 부근)에, 모츄어리 헌티드 하우스(The Mortuary Haunted House)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에 있으니 연중 언제든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